통합 검색어 입력폼

복싱으로 만들어낸 탄탄한 몸매!

조회수 2019. 7. 4. 13: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강소연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다양한 운동을 즐겨 하며 대한연맹 복싱 심판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소연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히트핏 복싱 라운지 대표이자 스포테이너로 활동 중입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헬스케어, 건강에 관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강소연씨 사진제공

다양한 피트니스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것 같다. 최근 본인이 즐기고 있는 운동 중 푹 빠져 있는 운동은?


단연 복싱과 서핑입니다. 복싱은 3분 동안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는 매력이 있고요. 서핑은 자연의 위대함에 인간은 무력하다는 것을 매번 느끼게 해줘서 복싱으로 자신감을 키우고 서핑으로 반성하고 오는 것 같아요(웃음)



복싱에서 가장 즐겨 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인 앤 아웃”이라는 주먹을 피하는 동작인데, 음악에 맞춰서 반복하다 보면 춤추는 것처럼 즐겁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강소연씨 사진제공

평소 몸매 관리를 위해 주로 어떤 음식들을 챙겨 먹나?


더운 날씨인 만큼 틈틈이 수분과 영양이 많은 수박을 먹으면서 배고픔을 달래고 있습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복싱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간략한 설명과 운동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농구를 좋아하는데요. 대단하게 5 대 5 풀 코트를 뛰지 않더라도 “한강 가서 클리어 슛 20개만 성공시키고 오자!”라고 마음먹으시고 집중해보세요! 공이 들어가면서 “촥-!” 하고 나는 소리에 스트레스도 풀리고 전신운동도 되실 거에요! 

출처: 강소연씨 사진제공

이렇게나 다양한 운동에 도전하고 있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저는 운동을 친한 평생 친구로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의 관계가 다치지 않고, 질리지 않으며 오랫동안 즐겁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 봤어요. 오랜 생각 끝에 제가 내린 결론은 다양하게 운동하는 것이 운동을 꾸준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했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나이가 들었는데도 여전히 충동적이고 이기적이라면, 운동선수와 같은 체력을 갖췄다고 해도 건강한 사람이라고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이기적인 삶에서 이타적으로 변화하고,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인간의 불완전성을 인정할 줄 아는 삶이야말로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강한 체력을 기르고, 타인을 이해하고 인정할 줄 아는 사람이 건강한 삶을 살아간다고 생각해요. 

출처: 강소연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삶을 정말 재밌게 살았다고 생각해요! 무대도 서보고 스크린, 티비에서 해보고 싶었던 것들과 해보고 싶던 운동들을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지금의 삶이 너무 행복합니다. 앞으로는 저의 긍정적인 에너지들을 여러 방향에서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혹시라도 지금까지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해도 괜찮아요! 이제는 앞으로의 위기에 무너지지 않고, 상처를 입더라도 남보다 더 빨리 정상으로 복귀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사람이니까요! 자, 지금부터 잘해보자구요!!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