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살빼자, 다이어트 지침서!

조회수 2019. 6. 1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싶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라


보스턴의 연구진들은 체중을 감량하는 비법에 대한 답을 알고 있는 것 같다. <BMJ>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할수록 우리 몸의 총 에너지 소비량(일일 칼로리 연소량)이 늘어난다. 또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크 초콜릿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자


다크 초콜릿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준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로마린다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그게 다가 아니라고 한다.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여주고, 기분과 기억력, 면역 체계를 좋아지게 한다. 이 모든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카카오가 70% 이상 함유된 초콜릿을 먹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기억력 향상을 위해 녹색 잎채소와 베리류 과일을 먹자


<신경학>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잎으로 이루어진 녹색 채소와 짙은 주황색과 붉은색의 채소 및 베리류 과일을 섭취하면(오렌지 주스를 마시는 것 포함) 노화에 따른 기억력 감퇴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한다. 연구는 대규모로 진행되었다. 평균 51세인 남성 27,000명을 무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관찰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적색육을 많이 먹으면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이 증가할지도 모른다


<유럽 심장학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 연구진은 적색육이 풍부한 식단으로 식사하는 사람들이 백색육이나 식물성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는 사람들에 비해 심장 질환과 관련 있는 특정 화학물질이 3배 더 많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러니까 단백질 섭취는 유지하고 스테이크 섭취는 자제하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