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 전에 꼭 해봐야 할 버킷리스트를 이룬 필라테스 강사

조회수 2022. 8. 3. 12: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운동을 애정하는 필라테스강사 이하경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필라테스를 회원님들께 알려드리고 바른 신체와 건강한 마인드까지 만들어 수 있게 이끌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 하는가?
피트니스 모델과 비키니 선수로 활동 중입니다.

피트니스 대회에 참석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30살 전에 꼭 해봐야 할 버킷리스트에 있었어요 . 제 몸의 한계를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필라테스 지도자의 입장에서 근력 운동이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이야기 해달라.
간단하게 말하면 정말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어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면 근 골격계와 관련된 질환, 혈관계 질환 등을 예방은 것뿐만 아니라 신체의 콤플렉스를 보완해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갖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감도 올라가게 됩니다. 필라테스 지도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이러한 점들이 장점으로 비치는 것 같습니다.

평소 몸매 관리를 위해 식단을 챙기는 편인가? 챙긴다면 주로 어떤 음식을 먹는가?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단 것은 뻔한 이야기지만, 백번 강조해도 부족한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간식 대신 방울 토마토를 자주 먹는 게 저만의 팁이에요. 물론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면 한 달 정도는 먹고 싶은 음식을 자유롭게 먹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코어와 하체 후면 근육들을 자극시키는 원레그 브릿지 동작을 추천드려요. 누구나 다알고 있는 브릿지 동작이 너무 익숙해서 자극이 안온다면 한다리는 천장을 향해 뻗어준 상태에서 한발로 하는 브릿지 동작은 보다 많은 자극을 줄 거예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몸과 마음 그리고 정신까지 건강해야 비로소 건강한 삶이라 생각해요. 겉모습이 완벽해도 내면이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까지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제가 하는 일에 늘 감사하고 주어진 일에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차 후에는 꿈은 피트니스웨어와 언더웨어를 제작해 저만의 스포츠 의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꿈을 꾸고 목표를 설정하며 사는 사람들은 그 꿈과 닮아가고 목표에 가까워진다고 합니다. 제가 가장 자주 보는 글 귀인데요. 운동뿐 아니라 모든 사소한 일에도 목표를 세워보고 나중엔 그 목표와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체크도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님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