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간식, 끊을 수 없다면 저칼로리로 맛있게 즐기는 법!

간식을 좋아하는가? 간식을 좋아하는 자신이 걱정되는가? 이것부터 기억하자. 간식은 먹으면 안 되는 것이 아니다. 건강하게 먹어야 하는 것이다.

31,1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당신의 간식 섭취 방법은 완전히 잘못되었을지도 모른다. 내가 공인 영양사이자 영양 전문가로서 해줄 수 있는 이야기는, 간식 섭취는 당신에게 이로울 수도, 해로울 수도 있다는 것이다. 꾸준히 짜고 달고 기름진 영양소 폭탄을 섭취한다면 칼로리가 늘고 식이요법이 무너질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몸매가 망가지게 된다.


반면 다량영양소를 고루 충족하는 건강한 간식을 적절한 시간에 섭취하면 신체의 내적 외적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건강한 간식은 허기를 잠재워서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에 칼로리 폭탄 음식들로 과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그래서 성공적인 간식 섭취를 위한 비결이 뭐냐고? 간단하다. 건강하지 않은 포장 식품을 피하고 직접 허기를 달래는 연료를 만드는 것이다. 먼저, 오늘 소개하는 미니 간식들을 평소 식단에 포함시키자.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줌은 물론, 당신의 까다로운 미각까지 완벽히 만족시켜줄 간식들로 준비했다.

햄 & 치즈 미니 샌드위치 (6인분)


이 자그마한 샌드위치는 기존의 식빵 대신 블리니를 사용한다. 블리니는 자그마한 러시아식 팬케이크로, 온갖 종류의 속재료와 잘 어우러진다. 사과잼, 프로슈토, 페스토, 닭고기 슬라이스, 크림치즈와 훈제 연어 등을 속재료로 활용해도 좋다.



준비재료


통밀 패스트리 가루 1컵


베이킹파우더 1티스푼


베이킹 소다 ½티스푼


소금 ¼티스푼


큰 달걀 2개 / 우유 ¾컵


버터 또는 카놀라유 2티스푼


디종 머스터드 2스푼


슬라이스 햄 115g, 2.5cm 크기로 자른다


모차렐라 치즈 115g, 2.5cm 크기로 자른다


루콜라 1컵



만드는 법


1. 큰 그릇에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베이킹 소다, 소금을 넣고 섞자. 또 다른 그릇에는 달걀과 우유를 넣고 부드럽게 섞는다. 물기가 있는 재료부터 시작해 마른 재료까지 차례로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어주자. 반죽을 10분간 실온에 둔다.


2. 팬에 버터 1스푼 정도를 두르고 중불로 달구자. 반죽을 팬에 올려 굽자. 반죽의 가장자리가 안쪽으로 말리고 표면에 기포가 생길 때까지 2분가량 굽는다. 뒤집어서 1분 더 굽자. 남은 반죽도 같은 방식으로 굽는다. 완성된 블리니는 식혀두자(밑이 뚫린 선반에 올려서 식히면 좋다). 미니 팬케이크가 총 24개가량 나올 것이다.


3. 이제 샌드위치로 합체할 차례다. 팬케이크 위에 머스터드를 펴 바르고 햄, 치즈, 루콜라를 올리자. 그 위를 다시 케이크로 덮어주면 완성이다.


밀가루의 힘! 붉은 밀로 만들어지는 일반적인 통밀 가루 대신 통밀 패스트리 가루를 사용하자. 부드러운 질감이 살아 있는 팬케이크나 머핀을 만드는 데 더욱 적합하다.


영양정보: 195 칼로리, 14g 단백질, 17g 탄수화물, 8g 지방

팝콘 육포 스낵 믹스 (6인분)


소고기를 먹기 위해 꼭 숲속 캠핑장에 가야 하는 것은 아니다. 소고기를 먹는 방법이 굽기만 있는 것도 아니고, 우리가 늘 숲에 갈 수 있는 형편도 아니니까. 팝콘 육포 스낵 믹스 한 줌이면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복합탄수화물을 고루 섭취해 허기를 단번에 잠재울 수 있다.



준비재료


카놀라유 2티스푼


팝콘용 옥수수 낟알 ⅓컵


황색 카레 가루 2티스푼


카옌 ¼티스푼


다진 육포 85g


말린 망고 슬라이스 1컵


볶은 무염 캐슈 ½컵


볶은 무염 아몬드 ½컵


무염 호박씨 ⅓컵



만드는 법


1. 바닥이 두꺼운 커다란 냄비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달군다. 옥수수 낟알 4알을 넣고 뚜껑을 덮자. 옥수수 알이 부풀어 튀어 오르면 남은 낟알들을 모두 붓고 고르게 펼쳐놓자. 뚜껑을 덮고 냄비를 불에서 멀리 들어 올려 30초를 센다. 다시 냄비를 불 위에 올리고 뚜껑을 살짝만 열어서 수증기를 빼내자.


옥수수 알들이 급격히 튀어 오르기 시작하면 냄비를 불 위에서 앞뒤로 부드럽게 흔들어주자. 튀어 오르는 것이 잦아들면 불을 끄고 팝콘을 큰 그릇에 옮긴다. 곧바로 오일 스프레이를 이용해 팝콘을 코팅하고, 카레 가루와 카옌과 함께 버무리자.


2. 나머지 재료들을 그릇에 넣고 팝콘과 잘 섞이도록 버무리면 완성이다.


숫자 게임! 간식 섭취량은 당신의 하루 총 섭취량의 40퍼센트를 넘어선 안 된다. 간식 300칼로리마다 표시를 해두면 지나친 섭취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영양정보: 304 칼로리, 14g 단백질, 28g 탄수화물, 17g 지방

고등어 파테를 채운 피망 (4인분)


고등어는 풍부한 단백질과 오메가-3를 제공하며, ‘페퍼듀’ 고추는 중독성 있는 매콤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피콴테고추의 대명사가 된 페퍼듀 고추 절임은 마트의 가공 식품 코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준비재료


훈제 고등어 225g


리코타 치즈 ⅓컵


사워크림 ⅓컵


마늘 1쪽, 다진다


다진 딜 2스푼


신선한 레몬즙 1스푼


홀스래디시 소스 1스푼


흑후추 ¼스푼


페퍼듀 절임 고추 16개, 물기 뺀다



만드는 법


1. 고등어와 리코타 치즈, 사워크림, 마늘, 딜, 레몬즙, 홀스래디시, 흑후추를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자. 필요하다면 중간에 잠깐 멈추고 그릇 옆면에 붙은 혼합물을 긁어서 아래로 보낸다. (또는 고등어를 칼로 잘게 다진 뒤 그릇에 넣고 다른 파테 재료들과 함께 섞어도 된다.)


2. 고등어 혼합물을 작은 숟가락으로 떠서 고추 속에 부드럽게 채워넣으면 완성이다.


영양정보: 235 칼로리, 15g 단백질, 9g 탄수화물, 16g 지방

커피-무화과 소스를 곁들인 요거트 (4인분)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조합으로 완성된 이 스낵은 운동 후 간식으로 제격이다. 아침 식사로 활용하고 싶다면 그래놀라 약간을 첨가하면 된다.



준비재료


원두 커피 1½컵


다진 말린 무화과 1컵


꿀 2스푼 / 코코아가루 1스푼


오렌지 껍질 2티스푼


계핏가루 ½티스푼


카다멈 ¼티스푼 / 소금 약간


바닐라 추출물 1티스푼


플레인 그릭요거트 3컵


다진 헤이즐넛 또는 호두 ¼컵



만드는 법


1. 둥간 크기의 냄비에 커피, 무화과, 꿀, 코코아가루, 오렌지 껍질, 계피, 카다멈, 소금을 넣고 섞자. 한소끔 끓인 뒤 약불로 낮추고, 뚜껑을 덮은 상태로 15분 더 끓인다.


2. 구멍이 있는 국자로 무화과만 건져서 따로 둔다. 바닐라를 넣고 젓자. 뚜껑을 연 상태에서 중불로 액체를 끓이자. 양이 줄어 걸쭉해질 때까지 5~7분가량이면 된다. 불을 끈 뒤 식히자.


3. 요거트를 그릇에 붓고 무화과 콩포트와 견과류를 올리면 완성이다.


고마워, 무화과! 말린 무화과는 당신의 간식에 자연적인 단맛을 더해준다. 말린 과일들 중에서도 무화과는 섬유질, 비타민K, 칼슘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영양정보: 263 칼로리, 17g 단백질, 41g 탄수화물, 5g 지방

검은콩 파워 볼 (4인분)


콩에 더욱 풍부한 영양을 첨가해 맛볼 비법이 있다. (콩 맛도 두드러지지 않는다!) 이 볼을 섭취하면 꼬르륵대던 당신의 배가 곧 잠잠해지고, 한낮의 피로감이 날아가고, 잘빠진 몸을 위한 필수 영양소들이 채워진다.



준비재료


압착 귀리 1컵


통조림 검은콩 1컵, 물기 빼고 헹군다


단백질 파우더 ⅓컵(맛은 플레인, 바닐라, 초콜릿 중 고른다)


코코아가루 ⅓컵


코코넛 플레이크 ¼컵


아몬드 버터 ⅓컵 / 꿀 ¼컵


바닐라 추출물 1티스푼


계핏가루 1티스푼



만드는 법


1. 귀리를 믹서에 넣고 작은 조각으로 갈자. 남은 재료들을 추가해 갈자. 엄지와 검지로 떴을 때 혼합물이 끈적하게 붙는 정도면 된다.


2. 축축하게 적신 손으로 혼합물을 골프 공 크기로 동그랗게 뭉치자. 16개 정도의 볼이 나올 것이다. 충분히 식힌 뒤 내자.


영양정보: 266 칼로리, 11g 단백질, 34g 탄수화물, 12g 지방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