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몸과 멘탈을 케어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그녀의 노하우 공개

조회수 2019. 3. 6. 14:3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명상과 웨이트, 필라테스를 알려드리고 있는 김예현 트레이너 입니다!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나?


개인적인 이유로 삶의 바닥에서 극심한 폭식과 우울증으로 일단 살이라도 빼보고자 시작했던 다이어트로 운동을 만나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전과 후의 체중 변화는?


현재 다이어트 전 몸무게로 다시 돌아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인데 하기 전과 후, 체형의 눈바디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다이어트 전 68-62kg 이였다면 평소 유지어터 일땐 53-54kg 사이 였던것 같아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나서 본인의 삶에 나타난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


삶에서 큰변화는 두가지 정도로 나뉘는것 같아요! 가장 큰 변화는 외모가 제일 우선이겠지만, 정말 변화된 것은 내면이 엄청나게 변화된 점입니다. 처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나선 더 찔까봐, 이 친구보다 더 예뻐지고 싶고, 예전으로 돌아가기 싫은 살에 대한 강박으로 가득찼었고, 어느정도 살이 빠지면 올라갈 것 같던 자존감은 변화없이 바닥이였습니다.


현재의 큰 변화라면 생각하는 방향 자체가 달라지고 운동과 명상이 주는 호르몬, 뇌파등등 화학적인 작용들을 이해하고 접목하고 난 뒤부턴 외모(스트레스에 따라 엄청나게 차이를 만들어내요!), 마음 모든 것들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스트레스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삶에서 엄청난 큰 변화인것 같아요!



몸을 만들기 위해 했던 운동 종류와 시간을 알려달라.


집중 감량기에는 맨몸 홈트(홈필라테스)위주 주2-3회 40-60분, 웨이트 주2-3회 1시간 유산소 따로 1시간 이렇게 일주일에 격일로 웨이트 필라테스를 즐겨하고, 평소에는 주 3회정도 1시간 웨이트와 필라테스 유산소 30분 정도 합니다! 하기싫을땐 아예 안하는 날도 있어요!



다이어트 샘플 식단을 알려달라.


집중 감량기때엔 어쩔수 없는 복합탄수화물 100g 단백질 100g 야채등을 손바닥 기준으로 배부르지 않게 4시간 텀으로 먹어주기 입니다. 아보카도나 견과류로 지방도 잘 먹어주는 편이구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힘든점이 바로 맥주참기(치킨도 살며시 말해봅니다^^;;) 였어요 ㅋㅋ 맥주를 너무 좋아해서 살이 자주 왔다갔다 했기에.. 지금은 탄산수에 레몬이나 라임을 넣은 플레인 탄산수로 다이어트시엔 대처하는 편입니다.



다이어트가 생각처럼 잘 안되었던 점은 무엇인가?


바쁜 일과 때문에 규칙적이지 않았던 식사타임이 가장컸었고(몰아먹기 때문에 2끼만 먹어도 살이 엄청쪘어요..) 그 다음은 친구들과의 약속이였습니다. 어땠든 나가면 뭐라도 먹게 되어있기에 힘들었어요.



몸이 변한 이후로 어떻게 유지를 하고 있는지 유지 방법을 알려달라.


꼭 놓치지 않는 것은 제항공(항문 조이기) 와 단전호흡을 수시로 하는것입니다. 혈류를 빨리 아래로 내려주고, 골반 기저근자극을 주는것이죠. 누구도 모르는사이 나는 운동을 하고 있는것이죠! 남녀노소 꼭 권하는 운동입니다. 단전호흡도 복부로 숨을 쉰다고 생각하면서 수시로 해주시면 몸에 산소포화도가 높아져 운동을 잘할 수 있게끔 몸을 유연하게 해줍니다! 머리가 맑아지는것은 기본이구요, 그리곤 주3회 웨이트를 꼭 해주는 것입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지금 현재 명상을 베이스로 필라테스, 웨이트 트레이닝을 알려드리는 체형교정전문, 명상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너무 바쁜 일정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틈새 홈트레이닝이 생각보다 효과가 엄청 큽니다.



홈트레이닝의 장점은 무엇인가?


홈트는 시간과 장소제약이 필요없기에 언제든 내 몸만있다면 가능하다는게 가장큰 장점이겠죠. 체형교정도 홈트만한게 없죠!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기존직업이 치아건강을 케어하는 치위생사였다면, 현재는 사람의 몸과 멘탈을 케어하는 몸과 마음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현재 만족은하지만 접하기 무겁고 어려운 명상과 운동을 어떻게 재미있게 알려드릴까 하는게 현재 목표입니다. 찾아가는 중이라 이 과정 또한 재미있어요!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다른 운동이 있나?


요가와 EDM음악을 접목한 EDM 요가를 배워서 접목중인데 펑셔널, 댄스까지 가미되어있어 상당히 재미도 있고 50분에 500-700kcal 를 태워 다이어트도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첫번째는 명상입니다. 명상을 알지 못했더라면 스트레스, 그리고 왓다갔다하는 멘탈을 잡지 못했을테니까요!! 진심 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일들을 하는것이 두번째이구요. 일반적으로 아는 여행, 영화보기 등등입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두가지를 조언 해준다면?


절대 여기까지만 하고 말아야지(살만빼면 다 먹을꺼야!!), 하는 생각은 잠시 미뤄두시고 조금씩 내가 할수있는 쉬운것부터 습관을 바꿔나가는것을 목표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Die + t 영어단어의 죽음이란 단어의 합성어, 죽도록 힘든게 다이어트란 말처럼 어느정도의 감내 해야하는 부분이 있기에 장기전으로 꼭 가셨으면 좋겠어요! 작심3일이 모이면 꾸준함이 되니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