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침 메뉴를 근사한 저녁 메뉴로!

조회수 2019. 3. 5. 13: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침 메뉴를 밤에 먹지 말라는 법도 없다. 다음의 여섯 가지 근육 성장 레시피를 확인해보자.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여겨지는 아침 식사 메뉴를 저녁 식사로 활용하면 얼마나 끝내주는지 알게 될 것이다.

가만 생각해보면 모든 사람은 아침 식사를 좋아한다. 하지만 그중 대부분은 메뉴에 대한 특별한 아이디어 없이 늘 우유에 시리얼을 말아 먹거나 달걀프라이를 식빵에 얹어 먹을 뿐이다. 평범한 아침과 브런치 메뉴를 탈피할 좋은 방법 없을까? 약간의 삐딱한 사고를 활용해보자.


전형적인 아침 메뉴를 저녁 식사로 탈바꿈시켜보는 거다! 오트밀에서 와플, 스크램블드에그까지 모든 아침 메뉴는 영양소 풍부하고 근육을 만들어주는 든든한 마지막 끼니가 될 수 있다. 어서 아침-저녁 트랜스포머 레시피를 확인해보자. 저녁 땐 새 모이만큼 먹어야 한다는 통념을 박살내는 맛도 아주 쏠쏠할 것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우에보스 란체로스 피타 피자 (4인분)


아침에 뭔가 제대로 먹고 싶을 때 그곳엔 우에보스 란체로스가 종종 등장한다. 자, 일단 피타 빵 한 봉지를 챙기자. 그리고 아침의 우에보스 란체로스에서 영감을 얻은 저녁용 피자를 만들어보자. 훌륭한 살사 달걀을 얹은 이 요리와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이다.

준비 재료


납작한 통밀 피타 빵 4개


카놀라유 또는 버터 1스푼, 추가로 브러시용 기름 조금 더


리프라이드 빈(삶아서 튀겨놓은 콩) 통조림 1캔(약 400g)


어린 시금치 2컵


살사 소스 1½컵


찢은 몬터레이 잭 치즈 1컵


큰 달걀 4개


아보카도 1개, 슬라이스한다


실란트로 ¼컵

만드는 법


1. 오븐 랙을 오븐의 중앙에 위치시키고, 오븐 브로일러를 예열하자.


2. 피타 빵을 오븐용 팬 2개에 올리고 윗부분에 브러시로 기름을 바르자. 피타의 윗부분이 갈색을 띠고 바삭해질 때까지 2분간 굽는다.


3. 리프라이드 빈을 피타 위에 펼쳐 얹고 그 위에 시금치와 살사, 치즈를 올리자. 치즈가 녹을 때까지 1분 더 굽는다.


4. 기름 1스푼을 팬에 두르고 중불로 달구자. 달걀을 깨고 뒤집지 말고 익히자(써니사이드업). 익히는 정도는 기호에 따라 맞추면 된다.


5. 아보카도를 피타 피자 위에 올리고 그 위에 달걀과 실란트로를 얹으면 완성이다.


무초 살사! 이 일인용 피자에 더 신선한 살사를 더하고 싶다면 피코 데 가요(스페인 대표 살사)를 직접 만들어보자. 씨 제거하고 깍둑썰기 한 플럼토마토, 양파, 할라페뇨, 라임즙, 소금을 한데 넣고 가볍게 섞어주기만 하면 된다.



영양정보


533 칼로리, 29g 단백질, 60g, 탄수화물 23g 지방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스크램블드에그로 채운 버섯 (2인분)


스크램블드에그는 아침과 저녁을 가리지 않고 먹기 좋은 메뉴다. 이 메뉴를 두툼한 버섯과 곁들여보자. 가득한 영양분과 함께 미각을 매혹하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팔레오(구석기)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 레시피에서 치즈만 빼면 된다.

준비 재료


포타벨로 버섯 4개, 줄기 제거한다


카놀라유 또는 포도씨유 2티스푼


작은 양파 1개, 다진다


소금 ¼티스푼


홍피망 1개, 다진다


마늘 2쪽, 다진다


달걀 4개


간 모차렐라치즈 ½컵


말린 토마토 다진 것 ¼컵


흑후추 ¼티스푼


페스토 1스푼


올리브유 1스푼


레드와인 식초 1스푼

만드는 법


1. 오븐을 218℃로 예열한다. 오븐용 팬에 버섯을 뒤집어서 얹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10분가량 굽자.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달군다. 양파와 소금을 넣고 양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4분가량 볶자. 피망과 마늘을 추가하고 2분 더 볶는다. 불을 중약으로 낮추자.


3. 그릇에 달걀, 모차렐라, 말린 토마토, 흑후추를 넣고 나무 숟가락으로 부드럽게 젓자. 고운 거품이 일 정도면 된다.


4. 그릇에 페스토, 올리브유, 식초를 넣고 섞자. 버섯 속에 스그램블드에그를 채우고 페스토 드레싱을 뿌려주면 완성이다.


약하게 & 느리게! 크림처럼 부드러운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드는 핵심은 달걀을 약불에서 부드럽게 저어주는 것이다. 바깥쪽에서부터 안쪽을 향해 섞어주어야 한다.



영양정보


463 칼로리, 27g 단백질, 31g 탄수화물, 22g 지방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태국식 포크 오트밀 (4인분)


사람들 대부분이 오트밀을 아침 메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건강한 오트밀을 쌀 같은 다른 곡물처럼 다루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을까? 태국 음식에서 영감을 얻은 이 오트밀 요리는 빠르고 만족스러운 저녁 식사가 되어줄 것이다.

준비 재료


저염 닭고기 육수 1½컵


스틸-컷 귀리(오트밀) 1¼컵


라이트 코코넛밀크 ½컵


잘게 썬 쪽파 ¼컵


간장 2스푼


다진 신선한 생강 2티스푼


꿀 2티스푼


스리라차소스 2티스푼


카놀라유 또는 포도씨유 2티스푼


돼지고기 간 것 450g


샬롯 2개, 다진다


마늘 2쪽, 다진다


라임 ½개의 즙


피쉬 소스 1티스푼(선택 사항)


구운 무염 땅콩 다진 것 ¼컵


다진 민트와 바질 ¼컵

만드는 법


1. 물 1컵과 육수를 냄비에 붓고 끓이자. 귀리를 넣고 불을 중불로 낮춘 뒤 잘 저어가며 20분간 끓이자. 코코넛밀크, 쪽파, 간장, 생강, 꿀, 스리라차 소스를 넣고 5분 더 끓인다.


2. 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달구자. 돼지고기, 샬롯, 마늘을 넣고, 고기가 갈색빛을 띨 때까지 4분가량 볶는다. 라임즙과 피쉬 소스를 넣고 저어주자.


3. 귀리 혼합물을 그릇에 나누어 담고 그 위에 돼지고기, 땅콩, 민트를 올리면 완성이다.


꽉 찬 맛이군! <영양학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서는 부드러운 오트밀 한 그릇을 섭취하면 몇 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밤늦게 냉장고 주변을 서성일 일을 줄일 수 있다는 얘기다.



영양정보


581 칼로리, 33g 단백질, 40g 탄수화물, 33g 지방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블루베리 드레싱을 곁들인 닭고기 그래놀라 샐러드 (4인분)


크루톤(식빵 조각)과 구식 통조림 드레싱은 잊자. 아침 식사로 가장 선호되는 그래놀라와 블루베리가 있으니까! 이 두 재료는 샐러드에 바삭함과 자연스러운 달콤함을 더해줄 것이다. 물론 풍부한 영양소도. 또한 닭 가슴살이라는 단백질의 원천이 들어있어 당신의 근육 성장 목표 달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준비 재료


카놀라유 또는 포도씨유 2티스푼


뼈와 껍질 없는 닭 가슴살 700g


생 블루베리 또는 (해동한) 냉동 블루베리 1컵


올리브유 또는 아몬드유 2스푼


발사믹 식초 2스푼


디종 머스터드 2티스푼


마늘 1쪽, 다진다


소금


샐러드 채소 8컵


방울토마토 500ml, 반으로 자른다


중간 크기 당근 2개, 얇게 슬라이스한다


오이 1개, 다진다


찢은 신선한 바질 또는 민트 ⅓컵


저당분 그래놀라 1⅓컵


슬라이스한 아몬드 ¼컵


으깬 브리치즈 55g

만드는 법


1.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중강불로 달군다. 닭고기를 넣고 고기 속의 온도가 74℃가 될 때까지 양면 각각 5분가량 굽자. 손으로 만질 수 있을 정도로 식으면 고기를 슬라이스하자.


2. 블루베리, 기름, 물 1스푼, 식초, 머스터드, 마늘, 소금 한 자밤을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자.


3. 샐러드 채소를 접시에 나누어 담고 각각의 위에 닭고기, 토마토, 당근, 오이, 바질을 올리자. 그래놀라(각 샐러드마다 약 ⅓컵씩), 아몬드, 치즈를 뿌리자. 마지막으로 블루베리 드레싱을 부어주면 완성이다.


샐러드 하세요! 이 샐러드를 회사로 가져가고 싶다고? 블루베리 드레싱을 메이슨 자에 약간 붓고 그 위에 닭고기, 잘게 손질한 채소, 치즈, 아몬드, 그래놀라를 차례로 올리자.



영양정보


589 칼로리, 51g 단백질, 45g 탄수화물, 22g 지방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소시지 포테이토 해쉬 (4인분)


동네 식당에서 주문한 기름진 해쉬 브라운은 당신의 허리에 무자비한 공격을 가할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소개하는 저녁 식사 버전의 해쉬 요리는 고구마와 케일로 영양 균형을 맞췄다. 게다가 칠면조 소시지가 들어 있어서 근육을 위한 단백질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준비 재료


카놀라유 또는 포도씨유 1스푼


칠면조 소시지 700g


중간 크기 고구마 2개, 껍질 벗기고 으깬다


큰 사과 1개, 다진다


마늘 2쪽, 다진다


다진 케일 6컵


다진 로즈메리 2스푼


사과 식초 2스푼


고춧가루 ½티스푼


으깬 호두 ¼컵


간 파르메산 치즈(선택 사항)

만드는 법


1. 큰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달군다. 소시지를 케이싱을 벗긴 뒤에 팬에 올리자. 4분가량 소시지를 부숴가며 볶자. 분홍빛이 사라질 정도면 된다.


2. 고구마, 사과, 마늘을 팬에 올리자. 고구마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어가며 4분가량 볶는다. 케일, 로즈메리, 식초, 고춧가루를 넣고 케일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자.


3. 접시에 나누어 담고 각각의 해쉬 위에 호두와 파르메산 치즈를 얹으면 완성이다.


먹을 때도 근육을 놓치지 말자! 으깬 고구마는 눈 깜짝할 새에 익는다. 요리를 더 빠르게 완성하고 싶다면 푸드프로세서를 활용하자(슈레딩 블레이드 날을 사용하면 좋다). 고구마 때문에 시간 끌지 않아도 될 것이다.



영양정보


437 칼로리, 37g 단백질, 33g 탄수화물, 23g 지방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