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법, 링 딥!

조회수 2019. 1. 25.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누르는 힘의 강화와 팔 근육 단련에 도움을 주는 링 딥을 정복해보자. 결코 쉽지는 않겠지만 말이다.

반복만이 딥을 통달하는 길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목적 달성을 위해 일반적인 딥만을 죽을힘을 다해 할 뿐 링 딥은 거들떠보지 않는다. 대부분의 헬스장이 링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가용성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는 사고방식의 문제라고도 할 수 있다. (평행봉이 있다면 누가 링을 하려고 하겠는가?)


하지만 링 딥의 효과는 새로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겪게 될 움직이는 링이 주는 불안정성은 더 강한 근육을 만들며 근육의 안정성을 높인다. 많은 크로스핏 루틴의 주요소인 링 딥은 일반적인 딥의 효과인 삼두근, 어깨, 가슴 단련뿐 아니라, 코어를 비롯한 모든 범위의 제대로 된 움직임을 돕는 다수의 보조 근육을 강하게 공략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완벽한 링 딥을 위하여


동작: 올라가기 전에는 이두근이 링의 맨 위에 닿게하고, 올라간 뒤에는 양팔이 단단히 고정되도록 주의하자. 링이 밖으로 움직이려고 하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흉근에 더 힘을 줘야 한다. 자세가 흐트러지게 되면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동작이 끝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자.


하루 목표량: 다음을 각각 21-15-9회 반복으로 3라운드 수행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