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무려 14kg을 감량한 그녀만의 다이어트 성공비결!

머슬앤피트니스 작성일자2019.01.08. | 1,271,186 읽음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부티풀샵 CEO형주현 입니다.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나?


소화기능이 매우 약하죠.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온몸으로 전달되어 매우 힘들어요 참 예 민하죠그러다 보니 남들보다 덜 먹고 많이 움직여야 "기본 체중"을 유지를 할 수 있었습니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서 제 자신을 돌볼 시간 보다 우선순위가 일이 먼저였고 혼자 해야하는 일들이 너무 많아 지다 보니 그만큼 심적인 여유가 없어졌습니다저의 모든 에너지를 일에 쏟아 부었더니 의지도 약해지고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핑계 일 수도 있지만 직업 을 떠나 하루에 나에게 투자하는 시간이 심리적으로 여유가 있어야 열정이라는게 생기잖아이번에 제가 살이 쪘던 이유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장 컸습니다.


사람들을 만날때 마다 “살쪘어” “살좀빼” 걱정되서 이야기를 해주셨겠지만 저에겐 모두 부정적으로 들렸습니다저 또한 잘 알고 있는 부분이였는데 말이죠 만날때 마다 그런 말을 너무 많이 듣다보니 더이상 사람들을 만나는것도 힘들고 제 자신이 너무 싫어 지고 자존감도 낮아졌습니다아무도 만나지 않고 일에만 집중하고 피티샵 회원관리와 문서 시스템 부티풀샵이 어느정도 준비가 끝났을 무렵 인생 역대급 체중을 두눈으로 확인을 하고 거울이 봤더니 너무 망가져있더라구요. 점점 건강에도 문제가 생기는걸 느끼게 되어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전과 마친 후의 체중 변화는?


다이어트를 하기전 체중은 68kg 체중이 늘었을때 63-65kg정도 였는데 재작년 2017년 태어나서 제 인생 가장 체중이 많이 나갔습니다다이어트 후 체중은 54kg! 총 -14kg감량 했어요저는 체중보다 체지방량과 인치에 좀더 신경썼어요!



몸을 만들기 위해 했던 운동 종류와 시간을 알려달라


주 7회 운동 평일금 (웨이트 60분 필라테스 50)


주말오전 공복 웨이트 60분 유산소 30분 가슴+팔 (삼두등 어깨+팔 (이두하체 3분할로 운동을 했으며필라테스는 신체 기능과 코어를 단련시키는데 집중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 샘플 식단을 알려달라


평일식단 아침과일 (사과키위파인애플프로틴 (매스몰 품 웨이잔, 몬드 8알 or 리가루+프로+몬드 줌 


점심식 (수화물(100g) : 흰쌀밥(100g) 소고기 () or 가슴살양배추즙


감자100g 은 계란 4개 (노른자 포몬드 8알 양배추즙 주말식단 운동후 아웃백 or 일식 or 운동전 베타팀 or 프리xs


운동 후웨이 프로틴 1


식후민 1000,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저의 다이어트 첫 시작은 대회를 나가고 어 하게되었습니다처음엔 아무것도 모고 상태라 감하고 금하고 기심이 히 어요 경을 해보지 않기 때문이죠. 첫 다이어트 -10kg 감량 후 2주만에 12kg요요....

두번~세번째 64kg -> 53kg 대회 이후 58kg 유지! 째 68kg -> 54kg, 유지 전 째 다이어트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영양도 형 하고못된 다이어트 방을 했었고 모든게 처음이다보니 모는게 히 어요. 정보들도 없었고 정말 지인 상태에서 안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었죠.


다이어트엔 공했지만 끝난 후가 히 힘들었습니다. 매우 결핍된 상태 였기 때문에 식이 너무 많아지고 음식을 으로 먹기보단 오기로 먹다보니 음식에 대한 집착증과 에 시달렸습니다. 주변에서 정도 였어요......반 다이어트가 아닌 정말 극단적인 다이어트 (대회 다이어트후라 1-2주 정도는 소화가 잘 되는 부터 위와 장에 부이 없는 음식들을 천천히 어 어야 하는데 그게 잘 되지 않아서 부종과 지방을 다시 으며 12kg 다보니 그런 제 모습을 보면서 또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고민 부터 앞섰습니다그 후 두번세번째 대회를 나가면서 다이어트를 목로 두었고, 작년 째 다이어트는 1년을 라보면서 천천히 했었어요서 이나정신적인 스트레스 없이 기면서 했습니다.

다이어트가 생럼 잘 안되었던 점은 무인가?


일단 제 직업이라...다이어트의 문제점은 알아기 쉬워우리 몸은 정말 단순니다. 2를 으로 체중이 변하지 않다면 운동과 영양 식 중에 문제가 있다는이유죠. 다이어트를 하는 방은 알아도 스스로 의지와동기부여 정신적심리적 안정감도 중요하다고 생해요 제가 여자라서 그런가요?!



몸이 변한 이후로 어게 유지를 하고 있나유지 방을 알려달라


재 53kg~54kg유지중이에요. 평일엔 식과로리 식사를 하고 은 3L 이상 섭취, 주말엔 하루 한끼 제가 먹고 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있습니다. 물론 운동은 하루에 60~100분 계하고 있어요. 가장 게 비중을 건 일반 식사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것과 운동을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 기기 딱 2가지였어요. 그게 한달 한달 목치를 달하고 1년 동안 큰 요요 없이 다이어트와 싸웠던거 아요. 작스런 촬영이 있다면 단기간 1-2주를 이트 하게 더 관리 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부티풀샵 운동용품 사이트 운영 트레이너/필라테스 강사, 유투로 동중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은가?


저의 어적 은 선생님 or 운동선수 였어요재 저의 직업은 히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좋아하는것을 직업으로 하고 있고 가치면서 보람을 가장 많이 느요. 나로인해 상대방이 전하고좋아다면?! 이런것 때문에 가치는 직업을 하는거 요. 매우 만족합니다. 그리고 운동선수로서의 도 지만 경을 했었으며, 멈추지 않고 계속 관리하면서 전하고 어요 매년 대회에 나가고 은 마음은 늘 있습니다. 아마 올해엔 다시 대회 전에 도전하지 않을으로 리에이터의 도 살고 어요. 상과 컨텐츠로 정보공유도 하고 저의 '부티풀'브랜드를 많이 알리며 식품 의류 화장품 이너뷰티 지 하나의 로 장시키고 습니다.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다른 운동이 있나?


전공을 살려서 준비한 첫 업은 요가강사 였어요 웨이트와 필라테스를 병행하며 관리를 하고 있지만 수되어 있는 몸들을 풀어주고 순을 해주는것도 히 중요 니다종종 수련도 하고요가를 하면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와 어졌던거 아요.



스트레스는 어게 해소하나?


... 전 술, 담배, 을 하지 않아요. 그서 취미가 있으면 좋은데 취미마저 운동(?)이였는데 때론 늘 운동만 할 수 없잖아요서 다른 취미를 아봤었는데 자을 보면 전 기분이 좋아 지더라구요. 성향이 조용해서 오려 시러운 음이 나오고사람 많은 에 가서 가만히 테라스에서 을 구경하는 재미?? 잠실에서 2년동안 살던적이 있었는데하루 일과를 마무리하고 석촌호수에 항상 갔었어요디엠이나 비트가 빠른 들을 들으면서 공원을 리 고 전 감정에 직한 이라 상한일이 생기거나 슬프면 울면서 걸었던거 아요. 친구들과 전화도 하고 이야기도 하면서 을 보면 기분이 풀리더라구요.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두가지를

조언 해준다면?


사람을 만날때 그 사람의 기가 있다고 생해요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시작하는 결심이 어렵지만 변화 되고있는 나의 모습에 성취감을 느끼는 재미가 있을거에요과정을 참고는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결과이죠. 처음부터  결과 보단 한달 한달 나의 목를 정해서 으면 좋겠습니다임 이라고(?) 하면 좀 더 재미있게 하지 않을!? 하나씩 하나씩 업그레이가 되잖아요. 스스로 자기만의 에 아다운 기를 더 하는 이 보다 고 매적으로 날 수 있는 을 알고 있고하고 실천하는 사람이라면 기를 은 멋진 인생이 아닐까 하는 생을 해니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미우새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