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어떤 방식으로 몸을 만들까?

조회수 2019. 1. 4. 1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NFL 전설의 와이드 리시버이자 새롭게 명예의 전당에 오른 테렐 오웬이 트레이닝, 근육 키우기, 캐퍼닉, 복귀 등에 대해 말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NFL의 마지막 경기 이후 8년이 지났지만 테렐 오웬은 여전히 헤드라인을 장식한다. 프로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것을 거부하겠다고 밝힌 뒤 겨우 며칠이 지나서 그가 로스엔젤레스의 해변에서 <M&F>에 전화를 걸어왔다. 그는 자신의 NFL에서의 2년간의 선수 경력의 적격성이 논란이 되는 것에 짜증이 나 있던 참이다. 오웰(44)은 논란에는 익숙하다. 또한 운동에 대해서도 일가견이 있을 뿐 아니라 아직도 최상의 몸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몸은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그의 경력과 운동 루틴, NFL 복귀 가능성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Q: 당신은 NFL 역사상 가장 몸이 좋은 리시버로 알려져 있다. 선수 시절에 몸을 어떻게 유지했나?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보다 현명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근육을 그룹으로 나누고 특정 그룹에 맞는 운동을 한다. 모두 굵은 팔과, 다리, 넓적다리, 가슴을 가지고 싶어 한다. 여자들이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벤칭과 스쿼팅을 하기보다는 좀 더 작은 내부 근육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Q: 그런 방식을 적용한 어떤 운동을 하고 있는가?


대학을 졸업했을 당시 나는 스피드는 떨어졌다. 트레이너는 내 골반에서 나오는 힘을 주시했고 내가 하지 말았으면 하는 운동을 말해줬다. 나는 사이클링과 스핀 클래스를 하지 않게 됐다. 왜냐하면 트레이너가 이런 운동들로 골반을 과도하게 사용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속근육에 집중했다. 트레이너는 레그 프레스 머신을 하게 했다. 아래로 ¾을 내려간 뒤에 밀어 올리는 방식으로 운동했다. 나는 사람들에게 특히 아이들에게 누구도 필드에서 내 속도를 따라온 선수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Q: 당신의 몸을 봤을 때 기존의 운동 또한 해온 것처럼 보이는데 어떤가?


선수 초기에, 의도치 않게 다른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역할을 맡았다. 놀림을 당했고, 따돌림도 당했다. 그리고 따돌리는 선수는 근육으로 누군가에게 다가가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것이다. 이로 인해 나는 경기장에서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서도 도움을 받았다. 또한 수비수나 상대편을 정신적으로 압도할 수 있다.



Q: 최근에 복귀해서 49ers에서 뛸 수 도 있다고 말한 건 진심이었나?


물론이다. 나는 한 달 전에 4.5(40야드 단거리)를 달렸다. 심지어 이에 대한 훈련을 하지도 않은 상태였다. 아직도 감이 남아 있는 것이다. 만약에 기회가 온다면 최대한 즐기고 싶다. 지금은 선수 시절만큼 근육이 남아 있지 않지만 아직도 데피니션은 남아 있다. 아직도 남자들이 나한테 배우기 위해 찾아온다. 내가 아직도 어떻게 몸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관해 조언을 구하러 오는 것이다. 모든 것은 운동과 영양의 조화라고 보면 된다. 자세에 집중한 운동도 포함된다.



Q: 한때 NFL의 정치 때문에 컴백하기 싫어했고, 자신의 상황을 캐퍼닉 선수의 상황에 비유한 적이 있다. 정말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인가?


왜 캐퍼닉 선수가 선수로서 활동하지 않고 있는가? 능력 부족 때문이 아니다. 공모에 관한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곧 결과가 나올 것으로 안다. 리그에서 그 선수만큼 뛰어난 선수를 찾기는 힘들다. 그래서 나는 정치가 원인이라고 믿는 것이다. 나에게 그들은 나이 때문이라고 했다. 하지만 톰 브래디를 봐라. 아직도 활동하고 있다.


심지어 그가 더 오래 활동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유는 그는 경기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능력 또한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식으로 따지면 나는 어린 축에 속하는 리시버다. 이게 지금 시애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이다. (오웬은 2012년에 38세의 나이로 시호크의 선수로 훈련 캠프에 갔지만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탈락했다). 볼을 몇 번 떨어뜨리긴 했다. 하지만 실수는 누구나 한다. 내 기량이 조금 녹슬긴 했다.



Q: 당신 생각에 NFL이 당신처럼 자기 주장이 강한 선수들을 꺼린다고 생각하는가?


잘은 모르겠다. 일부러 삐딱선을 타서 쓸데없는 문제를 일으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미국은 안 그래도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으니까.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오웬의 운동 팁


항상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해라: 운동을 쉬는 날도 픽업 농구를 하거나 모래 언덕을 달린다.


균형잡힌 식단: 그는 특정 식단을 고수하지는 않는다. 균형 잡힌 식단을 강조한다. 채소, 과일, 소량의 탄수화물, 하루당 약 220g의 단백질!


움직임이 먼저다: 오웬의 운동은 우선 밴드 트레이닝을 통해 관절을 강화한다. 또한 한 달에 2번은 마사지를 받는다. ”문의 경첩처럼 관절에 윤활유를 발라줘야 합니다.”


코어에 집중해라: 오웬은 매일 코어를 단련한다. 이는 그의 트레이너가 말했던 것처럼 코어가 모든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이다.


수분 보충의 중요성: 매일, 자신의 몸무게의 반에 해당하는 수분을 액체 상태로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오웬이 즐겨 하는 운동


폭발적인 파워를 훈련하기 위해 강한 근력 운동을 하고 체중으로 수퍼 세트된 운동을 하며 스피드를 가미한 밴드의 반동을 이용한 파워 운동을 한다. 그의 트레이너가 만든 오웬이 즐겨하는 운동을 알아보자.


운동 세트 반복
바벨 벤치 프레스 슈퍼세트로 플라이오메트릭 푸시업 4 & 4 6 & 6
밴드 래터럴 풀다운 슈퍼세트로 웨이티드 풀업 3 & 3 6 & 6
트랩-바 데드리프트 슈퍼세트로 브로드 점프 4 & 4 6 & 6
웨이티드 플랭크 익스텐션 3 15(양쪽 각각)
밴드 팔로프 프레스 3 10(양쪽 각각)
앱 휠 롤아웃 3 15

오웬의 주간 트레이닝 분할

월요일 스프린트, 상체
화요일 근력, 하체
수요일 능동적 회복
목요일 민첩성, 상체
금요일 근력, 하체
토요일 능동적 회복
일요일 휴식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