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근육 회복을 위한 사우나, 도움이 될까?

근력 운동 후에 건식 사우나 또는 습식 사우나에 들어가는 게 도움이 될까?

8,1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헬스장의 사우나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희소식이 있다. 헬스장에서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짧은 습식 사우나나 건식 사우나는 관절의 통증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회복을 촉진한다. 습식과 건식 중 어떤 것이 더욱 효과적인지를 묻는다면, 둘 다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캔자스 주립대학교의 스포츠 의학 박사인 카일 괴렐은 말한다.


습식 사우나와 건식 사우나는 둘 다 장기적인 건강, 근육 회복, 관절 통증 완화, 그리고 스트레스 감소에 비슷한 효과가 있다. “우리는 전통적인 건식 사우나, 적외선 사우나, 습식 사우나, 그리고 온수 욕조를 포함한 많은 유형의 회복을 돕는 목욕에서 이 효과를 보았습니다.” 괴렐은 말한다.


2013년 <임상의학 연구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15분간의 스쿼트 이후에 건조하거나 습한 열을 대퇴사두근에 직접 가하는 것은 지연성 근통증 증상(DOMS)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또한 2018년 핀란드에서 진행된 연구는 30분의 사우나가 혈관을 더욱 유연하게 만들며 심장 박동을 적당한 운동 수치로 신장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어떤 사람은 건식 사우나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증기식 사우나를 좋아하며 어떤 사람은 온수 욕조, 그리고 어떤 사람은 찬물에 들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괴렐이 말한다. “만약 당신이 건강하며 열 치료 유형을 즐긴다면 계속 하세요.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며 당신의 운동 요법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겁니다.” 

 

테이블 제목
습식 사우나건식 사우나
습한 열기건조한 열기
발전기로 증기를 펌프나무 또는 전기난로로 암석을 데움
완전히 타일로 덮인 방나무로 장식된 방
40~45℃70~90℃
습도 100%습도 5~30%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