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에서는 물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맨 몸 워크아웃 프로그램!

조회수 2018. 11. 2. 13: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헬스장에서 벗어날 시간이다. 불타는 태양 아래에서 피부도 태닝하고 근육이 쫙 갈라진 근사한 몸도 만들자. 준비물은 내 몸만 있으면 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중량 기구 없이 운동하면 큰일이라도 날 것 같은가? 2012년 〈근력 및 컨디셔닝 연구 저널〉에 실린 전통적인 저항 트레이닝을 수행한 사람들과 플라이오메트릭을 수행한 사람들을 비교한 연구 결과를 참고하자. 6주간 실험한 결과 두 그룹 사이에는 근육 증량에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러니까 중량은 랙 위에 잠시 얹어놓고 밖으로 나가자.



프로그램 가이드


첫째, 둘째, 셋째 날 세션을 일주일에 한 번 수행하자. 각 세션 사이에는 하루씩 휴식한다. 표에 안내된 휴식 시간만큼만 쉬면서 서킷으로 운동을 수행하자(‘0초’는 다음 운동으로 넘어가기 전에 충분히 쉬라는 뜻이다). 안내된 서킷의 횟수만큼 반복하자. 첫째 날 반복 횟수 ‘10-1’은, 첫 번째 서킷에서 10회 반복, 두 번째 서킷에서 9회 반복하는 식으로 1회 반복까지 진행하라는 뜻이다.

DAY 1

운동 세트 반복 수 휴식
박스 점프 10 10–1 0초
풀업 10 10–1 0초
디클라인 푸시업 10 10–1 0초
웨이티드 캐리* 10 10–1 0초

DAY 2

운동 세트 반복 수 휴식
앨리게이터 워크 3-5 20-40 걸음 0초
워킹 런지 3-5 12-15(양쪽 각각) 0초
3-5 8–12 0초
와이드-스탠스 버피 3-5 8–10 60초

DAY 3

운동 세트 반복 수 휴식
버피 투 브로드 점프 3–5 5–8 15초
T-푸시업 3–5 8–12(양쪽 각각) 15초
러시안 트위스트 3–5 8–12(양쪽 각각) 15초
스프린트 3–5 45m 60초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튼튼한 사물을 등지고 서서 양손을 뒤로 뻗어 어깨너비로 벌리고 그 위를 짚자. 양다리를 앞으로 뻗어 지탱하자. 상완이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몸을 낮추자. 다시 팔다리로 밀며 몸을 세우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박스 점프


박스 뒤에 서자. 박스 외에도 벤치나 피크닉 테이블처럼 점프해 올라설 수 있으면 무엇이든 괜찮다. 양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서자. 양팔을 몸 뒤쪽으로 스윙하면서 엉덩이와 무릎을 굽히자. 양팔을 앞쪽으로 폭발적으로 스윙하면서 박스 위로 점프하자. 부드럽게 뒤꿈치부터 착지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웨이티드 캐리


샌드백, 무겁게 채운 더플 백, 무거운 바위 또는 통나무를 준비하자. 가슴 앞에 단단히 끌어안자. 복근의 힘을 동원해 상체를 꼿꼿이 세우고 20~45m 달리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디클라인 푸시업


푸시업 자세를 잡고 양발을 벤치나 커다란 바위 등에 올리자. 몸 전체가 아래로 기우는 모양이 된다. 가슴이 바닥에 닿을 만큼 가까워질 때까지 몸을 낮추자. 이때 견갑골도 함께 쥐어짠다. 다시 바닥을 밀며 몸을 들어 올리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와이드-스탠스 버피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아래로 쪼그려 앉자. 이때 양손은 바닥에 얹는다. 이제 양발을 뒤로 뻗어서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팔은 바닥으로 뻗은 상태). 뒤로 뻗은 양다리로 점프해 양 엄지손가락의 위치보다 넓게 벌려 착지하자. 앞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때는 광배근의 힘을 사용하자. 빠르게 점프해서 올라오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워킹 런지


한쪽 발을 앞으로 내딛고 몸을 낮추자. 뒤쪽 무릎이 바닥 바로 위에 위치하고 앞쪽 넓적다리는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까지 낮추면 된다. 다시 몸을 세우고 반대쪽 다리로 한 걸음 내딛어서 동작을 반복하자.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며 런지하자.

버피 투 브로드 점프


아래로 스쿼트해서 양손으로 바닥을 짚자. 이제 양발을 빠르게 뒤로 뻗어서 푸시업 자세를 만들자(팔은 바닥으로 뻗은 상태). 푸시업을 수행한 다음 뒤로 양다리를 점프해서 손 가까이로 가져오자. 그 상태에서 앞을 향해 최대한 멀리 점프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T-푸시업

푸시업을 수행한 뒤 몸을 90도 회전해 팔을 머리 위로 뻗어내자. 전신이 누운 T 모양이 될 것이다. 반대쪽으로 이동해 몸을 트위스트하며 반복하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