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이어트를 망치지 않고 술을 마시는 방법, 있을까? 있다.

조회수 2018. 10. 30.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맥주


연구에 의하면 적절한 맥주의 섭취는 와인이나 다른 술에 비교해서 숙취가 적게 나타나며 또한 신경 퇴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좋은 측면은 흑맥주가 연한 맥주들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다는 것이다. 알코올과 당 함량도 낮다. 맥주는 알코올 함유량으로 요약될 수 있다. craftbeer.com에 따르면, 알코올 도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말토오스(당의 종류)가 사용되고 칼로리 함량도 높아지게 된다. 버드와이저 셀렉트 55는 55칼로리 그리고 340g 병당 1.8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select55.com).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술을 맑게 하자


몇몇 연구에 의하면 보드카는 와인과 함께 심장을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다. 아직 다른 연구에서는 보드카가 레드 와인과 비교했을 때 간 조직의 세포를 죽인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그 효과가 확실한 것은 아니다. 희소식은 증류 과정 때문에 대부분의 술(위스키, 럼 그리고 테킬라)은 설탕이나 탄수화물을 조금 포함하고 있거나 아예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1컵당 약 100칼로리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의 한 잔을 위한 노트: 숙취의 주 원인은 모든 알코올이 갖고 있는 에탄올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종류의 성분은 (숙취를 더 심하게 만드는 화학 혼합물) 보드카보다 어두운 색의 술과 와인에서 40배 높게 나타났다. 또한 희석 음료를 주의하자.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것을 피하려면, 주스, 소다 또는 시럽과 함께 희석된 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리크가 말한다.


대신에, 탄산수 또는 저칼로리의 향이 첨가된 물과 함께 마시자. 입맛에 따라,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고 28g당 50칼로리라는 깜짝 놀랄 정도로 낮은 칼로리의 린 보드카(leancocktails.com) 그리고 저칼로리 희석음료 스파클링 아이스(sparklin-gice.com)를 마셔보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드라이한 사이다 마시기


사이다는 자연적으로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사과, 배 또는 베리로 만들어진다. 이것은 즉 사이다가 당신이 좋아하는 맥주보다 산화 방지제를 더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이며, 설탕이 더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와인처럼 발효될수록 설탕 함유량이 적어지며 더 드라이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마시는 알코올에서 설탕을 제거하기 위하여 부피 기준 5.9%의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고 453g에 2g의 탄수화물 밖에 들어 있지 않은 시티즌 사이다 위츠 업(citizencider.com)과 같은 드라이한 사이다를 찾아보자. 


하지만 한 캔당 155칼로리라는 다소 높은 칼로리를 갖고 있다. 일반적인 양인 42g당 97칼로리의 알코올 도수 40%의 진, 보드카, 럼 또는 위스키 아니면 141g당 121에서 125칼로리인 화이트 또는 레드 와인과 비교해보자. 좋은 측면도 있다. 만약 당신이 케토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차가운 음료를 마시고 싶다면 탄수화물 함량이 낮을수록 더 마시기에 좋다는 것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폴리페놀을 위한 레드 와인


레드 와인은 심장병과 제2형 당뇨병의 발병 위험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다. 레드 와인에 들어 있는 높은 산화 방지제는 산화성 스트레스를 막는 데도 도움이 된다. 빨간색 포도의 껍질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 레스베라트롤은 해로운 복부 지방(백색 지방으로 알려진)을 비만을 줄이는 갈색 지방으로 바꿔주는 효과가 있다. 그에 반해서, 화이트 와인은 빨간 코의 주 원인으로 작용한다.


만약 잠복해 있는 당이 당신의 복부에 관한 최대 고민이라면, 드라이한 것과 달콤한 것 중 무엇을 고르는지가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된다. 매우 드라이한 레드 또는 화이트 와인은 당 칼로리가 1g보다 낮고, 드라이한 와인은 0에서 6칼로리, 드라이하지 않은 와인은 6에서 21칼로리, 달콤한 와인(모스카토와 리슬링같은)은 21에서 72칼로리, 그리고 매우 달콤한 와인은 72에서 130칼로리로 이루어져 있다. 불행히도, 와인제조업자들은 영양 성분표를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선호하는 와인의 정보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와이너리에 정보를 요구하는 것이다. 레드 와인을 좋아한다면, 141g당 100칼로리를 갖고 있는 스키니걸 피노 누아(skin-nygirlcocktails.com) 또는 체중 감량을 하는 사람들에게 증명된 141g당 85칼로리밖에 안되는 센스 로제 와인(censewines.com)을 마셔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