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멋진 하체를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프런트 스쿼트!

조회수 2018. 10. 12.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프런트 스쿼트는 종종 끔찍한 운동이 되기도 한다. 바는 당신을 질식시키려 하고, 손목은 극한의 고통으로 부들거린다. 그러나 세이프티 스쿼트바가 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이 바는 당신의 프런트 스쿼트를 보다 편안하게, 동시에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어준다. 너무 고마워하지 않아도 된다. 어차피 운동은 당신이 하는 거니까.

세이프티 스쿼트 바


바의 정체: 세이프티 스쿼트 바는 중앙에 두 개의 패드와 손잡이가 바에서 수직 방향으로 장착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바를 목 뒤쪽에 얹어서 손잡이가 앞을 향하게하여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지만, 바를 뒤집어 핸들이 뒤를 향하게 해도 무관하다. 오히려 어깨가 더욱 편안해지고, 그립을 잡기도 더 쉬워진다.


사용 방법: 일반적인 바를 잡을 때와 마찬가지로 양을 교차해 바를 감싸서 프런트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숨을 제대로 쉬려면 목과 패드 사이의 간격이 1.5cm 정도는 되어야 한다. 스쿼트 동작을 할 때 상체를 곧게 유지하기 더 수월하다고 느낄 것이다. 

대퇴사두근을 공략하자: 프런트 스쿼트는 정통적인 백 스쿼트에 비해 대퇴사두근을 더 많이 단련한다. 게다가 허리에 부담도 덜어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