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딱 10분이면 충분한! 근육만들기 운동

조회수 2018. 10. 10. 10: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 짧은 시간 동안 당신은 전신의 크기를 키우고 복부를 끝내주게 조각할 수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4가지 운동으로 구성된 이 맨몸 서킷은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트레이너 앤디 맥더못이 개발했다. 먼저 2가지 안정화 운동, 행잉 레그 레이즈와 워킹 런지를 수행하자. 수행할 때는 동작 하나하나를 계속 통제해야 한다. 그런 다음 2가지 폭발적인 운동, 푸시업과 스쿼트 점프로 마무리하자. 속도는 자신에게 맞게 적절히 조절한다.



운동 방법


안정화 운동들은 폭발적인 운동을 마친 후 능동적으로 회복할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세트에서 다른 종류의 레그 레이즈 변형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코어와 복사근을 다양한 각도에서 자극할 수 있다. 이 전신 HIIT를 수행함으로써 당신은 땀을 엄청나게 흘릴 것이고, 다음날 당신의 코어는 제대로 땅기게 될 것이다.



10분 매달리기


타이머를 10분으로 설정해놓고, 다음의 서킷을 중간 휴식 없이 연속으로 실시한다. 최대한 많은 라운드를 수행하자.

운동 반복
행잉 레그 레이즈* 10
워킹 런지 10(양쪽 각각)
클래핑 푸시업** 5–10
스쿼트 점프 30초

*첫 번째 세트에서는 일직선으로 레이즈 동작을 수행하고, 그다음부터는 대각선으로 양쪽 각각 수행하자(사진참고)


**10회로 시작하고, 지칠 때까지 수행하자.


코어 파워: “목표는 스피드가 아니라 통제력입니다.” 맥더못이 말했다. “다리를 스윙하는 것은 코어 동원이 방해되고 있다는 뜻이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