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방을 더! 더! 더! 불태우는 방법!

조회수 2018. 10. 2. 13: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그야말로 칼로리를 “불태워주는” 이 콤보 동작을 수행해보자. V-싯 프레스는 당신의 몸을 순식간에 해변용 몸으로 바꿔줄 것이다.


복근 단련을 위해 또 온갖 종류의 크런치를 수행하고 싶지 않다면, 그 대신 10킬로그램 넘는 덤벨과 양발을 들어 올릴 준비가 되어 있다면 이 운동을 추천한다. 바로 V-싯 싱글-암 프레스이다.



왜 V-싯 프레스를 해야 할까?


V-싯 싱글-암 프레스는 ‘하나 사면 하나 더’ 쿠폰 같은 운동이다. 무슨 말이냐고? 이 운동은 당신의 어깨 안정성과 근력을 강화하는 오버헤드 프레스와, 척추를 보호하는 복근 등의 근육을 단련하는 등척성 운동인 V-싯을 결합한 운동이다. V-싯 프레스의 또 다른 특별한 혜택이 있다. 이 운동을 하면 동시에 더 많은 근육들을 동원하게 되기 때문에 당연히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하게 된다는 것! 다시 말해, 해변으로 떠나기 전 잘빠진 몸을 완성하고 싶은 남자라면 반드시 이 운동을 트레이닝 루틴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뜻이다. 먼저 팔 한쪽당 8회 반복으로 총 2세트 수행하자. 이 횟수가 수월하게 느껴지기 시작하면 세트 수를 추가하면 된다.



언제 V-싯 프레스를 수행할까?


이 운동은 루틴의 맨 처음에 수행하는 것이 좋을것이다. 왜냐고? 이 동작을 괴물 같은 프로그램 막바지에 수행하려 들면 이미 지친 당신의 몸이 괴로움에 몸부림쳐야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자세가 흐트러지게 된다. 이 운동은 세부 동작을 수행하는 동안에도 V 모양의 독특한 자세를 계속해서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코어와 등허리 부분의 많은 안정화 근육들을 동원하게 된다. 막바지에 수행하기엔 강도가 만만치 않다는 뜻이다.



V-싯 프레스


1 바닥에 앉아서 양다리를 완전히 뻗자(이 동작이 처음이라면 살짝 굽혀도 된다). 그런 다음 다리를 어깨높이까지 들어 올리자.


2 한쪽 손으로 덤벨을 들고, 팔꿈치는 어깨높이에서 완전히 편 상태로 고정하자. 가슴은 위를 향하게, 머리는 정면을 향하게 유지한다.


3 몸을 V 모양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천천히 덤벨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자. 한쪽 팔로 반복 횟수를 다 채운 다음 반대쪽 팔로 바꾸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