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거식증과 폭식증을 이기고 건강한 몸과 삶을 만든 그녀!

〈리얼 에스테이트 워즈〉의 스타 호다 하지르니아는 거식증과 폭식증을 이겨냈다. 바로 데드리프트와 스쿼트를 통해서! 이제 당당히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그녀에게서 과거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61,9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금은 상상하기 힘들지만 한때 호다 하지르니아는 각종 식이 장애에 시달렸다. 겨우 45kg의 몸무게로 워킹 데드처럼 돌아다니던 시절이 있었다. “기본적으로 하루 종일 먹는 걸 거부했어요. 그러면서 온갖 유산소 운동을 했죠. 그런 다음엔 폭식을 하고, 후회하고, 먹은 걸 다 게워냈습니다.” 서른한 살의 하지르니아가 당시를 회상했다. “그 끔찍한 악순환이 반복됐어요.”


고등학생 시절, 어머니가 목숨이 위태로운 병에 걸렸고 그녀는 그 앞에서 한없이 무력한 자신을 느꼈다. 처음 식이 장애를 겪었던 것도 그때였다. 이후 식이 장애는 그녀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 다닐 때도, 로스앤젤레스에서 ABC 계열사 보도국에서 일할 때도 계속됐다. 5년 전 그녀는 너무 말라서 자신의 심장 소리도 듣지 못하고 움직임도 느끼지 못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가족들은 그 모든 고통을 지켜봐야 했다. “그때 퍼뜩 정신이 들었어요.” 그녀가 말했다. “이젠 정말 벗어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먼저 가족들과 의사들에게 모든 이야기를 고백했고, 크로스핏도 시작했다. 그렇게 서서히 자신의 삶을 되찾기 시작했다. 물론 그 과정이 쉽진 않았다. “굉장히 낙담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모두 변화를 경험하는데, 내겐 어떠한 변화도 보이지 않았거든요.” 그녀가 설명했다. “하지만 내 몸에 감사하고, 나 스스로를 사랑하고, ‘내 경쟁자는 나자신뿐’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마침내 변화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더 죽어라 운동했어요.”

하지르니아는 계속해서 건강한 삶을 지켜나가고 있다.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고,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고, 매일 아침 여섯 시(그녀의 고객들이 일어나기 전)에 트레이닝을 시작한다. 게다가 낮에는 운동 루틴의 강도도 살짝 높인다. 사실 그녀는 〈머슬&피트니스〉와 훨씬 깊은 이야기를 자세히 나눴다. 그 모든 이야기를 다 싣고 싶으나, 일단은 그녀의 사진들과 그녀가 제안하는 프로그램부터 살펴보기로 한다.


그것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르니아가 얼마나 열심히 운동하고, 또 얼마나 제대로 먹고 있는지. 본업이 아닌 피트니스에 공을 들이는 것은 시간 낭비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하지르니아는 그녀의 또 다른 열정의 대상인 부동산을 위해 피트니스가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체력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한때 가족 사업에 몸담았던 그녀는 몇 년 전 수백만달러를 주무르는 곳으로 커리어 노선을 바꿨다. “부동산 매매는 엄청나게 스트레스받는 일이죠. 하지만 끝내고 나면 엄청난 쾌감이 있어요.” 그녀가 말했다. “사람들이 삶에서 가장 큰 재산을 투자하는 것을 돕는 일은 제게 엄청난 보람이 됩니다.”


맥모닝글 그룹과 함께 〈리얼 에스테이트 워즈〉에 출연하는 것도 그녀에겐 고된 일이 아니다. “정말 재밌어요.” 그녀가 말했다. “긍정적인 코멘트, 그리고 비즈니스와 피트니스에 관련된 질문들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내가 뭘 먹는지 묻더군요. 내 과거 때문에 더 궁금해 하는 것 같아요.” 하지르니아에게는 피트니스, 부동산 말고도 세 번째 열정이 존재한다. 작년에 자신의 이야기로 대중 앞에서 강연한 후, 그녀는 꾸준히 강연 무대나 SNS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을 전하고 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어요.” 최근 약혼을 한 하지르니아가 기분좋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피트니스에 빠져들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장애를 극복하고 꿈의 몸매를 가지게 되었는지 나누고 싶습니다.”

하지르니아의 부동산 꿀팁들


프로에게 직접 조언을 들어보자. 부동산 매매가 더 이상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정리하자: “늘어놓은 잡동사니는 최대한 정리하세요.” 하리즈리낭가 말했다. “워낙 쌓아놓고 사는 스타일이라면 방 하나를 창고로 만들든지, 물건을 좀 팔거나 기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페인트칠을 하자: “어두운 방이 있다면 무난하고 차분한 색으로 칠해놓으세요. 그런 색은 하얀 캔버스와 같습니다. 구매자들이 자신만의 인테리어를 상상할 수 있게 해주죠.”


외관을 가꾸자: “잘 꾸민 외관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집안으로 이끕니다. 외관의 페인트칠, 진입로, 경관은 정말 중요해요.”


재정을 계획하자: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대출 기관으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고, 계약금도 미리 준비해두세요. 자신의 예산을 파악하는 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야 내 예산에서 벗어난 곳을 돌아다니느라 몇 개월씩 낭비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전신 공격 프로그램


하지르니아의 강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온몸이 불타는 것을 느껴보자.

테이블 제목
운동
세트
반복
바벨 백 스쿼트
5
5
바벨 데드리프트
4
8
바벨 힙 쓰러스트*
4
12
바벨 벤치 프레스
5
5
시티드 아놀드 덤벨 프레스
4
10
T-바 로우
4
12

*하지르니아는 52~57kg의 중량을 사용한다. 자세를 망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무거운 중량을 사용하자

호다 하지르니아


생일: 1987년 3월 25일


키: 165.1cm


몸무게: 60.32kg


거주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웹사이트: hodarealty.com


인스타그램: @hodafitness_


트위터: @hodarealty


페이스북: Hoda Realty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