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만에 식스팩 몸매 만든 노하우 공개!

조회수 2018. 8. 21.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 기간은?


2개월 이하



다이어트 목적은?


몸매관리



다이어트 실패 경험은?


1회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대한민국 경찰공무원으로써 일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경찰관이 되기위해 준비하면서 경찰관은 다른직업과 다르게 건강하고 튼튼한 신체가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어릴적부터 운동을 좋아하였지만 본격적으로 헬스를 시작하면서 경찰관이 된다면 운동을 더욱열심히하여 경찰제복을 입고 멋진 몸을 만들어 사진을 남겨보고 싶다는 버킷리스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혼자서 운동하고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시도를 하였지만 며칠이 지나도 다른 변화가 없었고...배워야한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아무한테나 배우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제가정말 원하는 몸을 만들어 줄 수 있는사람, 배울것이 많은 곳에 가서 배워야한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저는 트루짐을 찾아갔습니다. 트루짐은 제가 경시생일때 경찰공무원준비생으로써 몸관리보다는 체력관리를 위해(체력시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그 헬스장에 트루짐 선생님들이 운동을 하러 왔었습니다. 저는 그분들이 운동하는 모습에 저만큼의 열정이 있어야 저정도의 몸이 만들어지는구나, 나도 공부 열심히해서 합격한다면 저런몸만들기위해 저런열정 쏟아보고싶다. 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마침 배워야할기회도 생기고 여유가생겨 곧바로 트루짐에 가서 등록 후 운동을 배우기시작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이야기를 적어달라


8주간의 다이어트를 하면서 최저의 식단관리와 강도높은 웨이트트레이닝 거기에 경찰관으로써 업무까지 모든게 힘이 들다보니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을 갈때 빈혈이 왔습니다. 처음엔 괜찮다가 7주차, 8주차 목표했던 몸무게를 달성하고 끝이 보이니 빈혈이 심해지고 몸에 글리코겐이 모두 소진되어 힘이 든 느낌이 들었지만 꼭 하고싶은 버킷리스트를 위해 버텼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시 본인의 어떤 점부터 바꿔야 하나?


변명과 핑계가 없어야 합니다.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분이 아닌 이상 다이어트를 하기에 완벽한 상황은 없습니다. 자신이 만들어가야 합니다. 일과 운동, 병행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많은 열정이 필요하고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서는 그만큼에 노력도 필요합니다. 또 생활패턴을 바꿔야 합니다. 저는 경찰관으로 일하며 교대근무를 하였기때문에 식단도 운동도 시간을 맞추기 쉽지 않았지만 완벽하지는 않아도 생활패턴을 경찰관으로써의 업무와 운동과 다이어트 모두 할수 있게끔 바꿨습니다. 물론 그에 따라 친구들을 만나 술한잔을 한다던가 놀러간다는것은 생각도 할수 없었지만 일과운동 두가지 모두를 할수있다는것에 만족하였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 시작 후 식단은 어떤식으로 했나?


8주의 다이어트기간동안 항상 로보트처럼 일정하게 먹지는 못했습니다. 경찰관이라는 직업이 교대근무로 인해 낮과 밤이 바뀌고 또 신고처리업무가 바쁠때면 끼니를 거르기 쉬운데 항상 일정하게 챙겨먹을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기본틀을 잡아놓고 거기에 유동적으로 식단을 변경하였습니다. 기본틀은 한끼에 고구마150g, 닭200g로 하루 4끼를 먹습니다. 하지만 야간근무날이나 야간이 끝나고 난 다음날에는 한끼를 더먹거나 덜먹거나 유동적으로 움직이고 챙겨먹기도 힘들다 싶을때는 편의점에서 130g 소포장된 삶은고구마 혹은 닭가슴살샐러드를 사서 먹었습니다.



운동 루틴과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운동을 알려달라


우선 운동루틴은 가슴- 등- 어깨 - 하체 순으로 4일씩 돌아가며 운동하고 휴무날에는 하루에 2번운동하기도 하였습니다.(Ex 아침에 가슴 저녁에 등) 가슴을 하더라도 매일 똑같은 가슴 루틴을 운동하는게 아니라 다양한 부위를 자극하며 자세도 바꿔가면서 운동하였습니다.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운동은 제가 혼자서 운동하면서 하체운동을 거의 하지않았습니다.


어릴적부터 축구를 좋아하기도 했고 하체보단 상체발달형이 멋있다 생각하여 운동을하지않았는데, 이번에 팀트루짐 김기현 코치님께 배우며 하체의 중요성을 많이 깨달았습니다. 하체가 기본 받침이 되어야 상체도 발달되고 균형이 생긴다는것을 깨닫고 하체운동을 정말 열심히 하였습니다. 하체운동을 열심히 하니 하체가 발달될 뿐만 아니라 상체운동할때 무게도 늘어나고 몸전체가 발달된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본인만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려달라


저만의 다이어트 노하우는 충분한 수면! 하루에 두번씩 고강도 웨이트트레이닝, 최소 한번의 유산소운동을 하면서 최저의 식사만을 하는 식단관리까지 하니 경찰관이라는 직업으로 일하면서 근무와 병행하기 너무도 힘들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몸이 힘든대신 휴식도 그만큼 취해주자! 하여 운동하는 시간, 일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잠만 잤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따라주니 다음날 컨디션도 회복되고 잠을 많이 잔만큼 그 시간에 안먹게 되니까 일석이조 겠지요?



다이어트로 인해서 오는 가장 큰 스트레스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런걸 어떻게 해소했나?


가장 큰 스트레스는 당연 맛있는 음식이죠. 달고, 짜고, 매운 음식등등 우리가 평소에 즐겨찾는 음식은 모두 못먹게 되니 다이어트 시작 하루만에 안땡기던 음식들이 먹고싶어 미치겠더군요. 우선 꾹 참고 버텼습니다. 초반 3주까지는 너무너무 먹고싶은것들도 많고 힘든데 그 기간만 지나면 일상생활처럼 안먹게 되어서 괜찮더라구요. 또 하나의 팁은 먹방! 요즘 유투브, TV등등 먹방이 정말 많아서 먹고싶은 음식들을 돌려보기도 하고 자기전에 먹방 ASMR을 들으며 잠들면 꿈에서 먹을게 나오기도하고^^



몸이 변한 이후로 어떻게 유지하고 있나?


운동이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식단으로 체지방을 걷어 내고 짧은기간 많은 체중을 감량 할수는 있지만, 오랫동안 유지하는것은 너무너무 힘든일이죠. 특히 직장인같은 경우는 더욱 힘들구요. 그래서 저는 목표가 생겼을때 다이어트식단 (바디프로필, 여행 등등)을 하는 편이고 평소에는 일반식을 먹는 대신 운동을 더욱 열심히해서 언제든지 다이어트를 할수있는 몸 컨디션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두 가지 조언을 해달라


첫번째,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금방 식어버리더라구요. 짧고 굵게 하는것이 아닌 얇고 길게 !

두번째, 휴식은 정말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을 갖고 나태해지지말되 꼭! 충분한 휴식이 있어야 몸이 변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