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탄탄한 복근이 어우러진 비키니 몸매를 만든 비법!

조회수 2018. 7. 27. 11: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휘트니 존스는 트레이너와 피트니스 모델이라는 자신의 소명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제 다른 사람들이 그들만의 소명을 발견하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아이다호주에서 성장한 휘트니 존스는 그녀 또래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잘하지 못했다. 그녀의 치어리딩 능력은 별 볼 일 없었으며, 춤 실력 또한 그저 그랬다. “창피했어요.” 그녀가 말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시절에도 난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었고, 내면에는 운동을 향한 에너지가 숨어 있었습니다. 내겐 억눌려 있는 그 에너지를 표출할 다른 방법이 필요했던 거예요.” 그리하여 16세가 된 존스는 아버지와 함께 중량을 들어 올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운동에 빠르게 빠져들었고, 댄서가 되겠다는 꿈을 포기하는 대신 헬스클럽 죽순이가 되기로 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그녀의 예술적 열망을 잠재우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난 피트니스, 그리고 내 몸을 하나의 작품으로 조각하는 일에 완전히 빠져들었어요.” 그녀가 말했다.


이제 그녀는 31세가 되었고, 로스앤젤레스에 살며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심지어 그녀는 ‘핏 위드 휫(Fit With Whit)’이라는 자신만의 트레이닝 어플도 만들었다. 우리는 그녀를 직접 만나 훈련 방법, 치트밀, 그리고 SNS 안티들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들어 봤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코치로서의 트레이닝과 모델로서 자신의 트레이닝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맞추나?


나는 일하고 생활하고 숨 쉬는 모든 순간에 피트니스와 함께한다. 하루 종일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트레이닝해 준다. 그리고 세션 사이마다 나 자신을 위한 트레이닝을 위해 시간을 쥐어짠다. 밤에는 주로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만든다. 최근 내 삶은 일로 가득해졌지만, 난 그게 좋다. 내 열정이 향한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재미 또한 놓치지 않기 위해 애쓴다. 엄청난 워커홀릭도 가끔은 미친 듯이 놀아 줘야 하는 법이다.



일주일 운동 루틴이 궁금하다.


나는 일주일에 4~5회 중량 운동을 한다. 다양한 근육들을 자극하기 위해 분할해 가면서. 적어도 하루는 복싱을 하고, 도구 없이 하는 맨몸 HIIT 코어/유산소 프로그램도 일주일에 최소 한 번은 수행하려 한다. 정리하면 난 일주일에 보통 6일을 운동한다. 이 운동법은 내게 적합하지만 누군가에겐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자신에게 효과가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기본적으로 나 자신을 알기 위해 노력한다. 활동성을 유지하기 위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자. 그러면 당신도 주도적으로 자신감 있게 운동할 수 있을 거다.



그토록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삶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비법이 뭔가?


나는 각각을 분리해서 바라본다. 그래야 비즈니스를 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모든 일정을 뒤죽박죽으로 섞는다면 누구도 나와 함께 일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하나하나 균형을 맞춰야 한다는 사실은 내게 삶의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난 그 자체를 즐기기도 한다.


우리는 스스로의 몸을 성스러운 장소처럼 대해야 한다. 사원이나 예배당처럼 말이다. 먼저 불필요한인공 쓰레기들을 제거하자. 그러면 당신은 쓸데없이 낭비했던 관심을 꺼 버릴 수 있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일탈이 필요할 땐 어떤 치트밀을 먹는가?


단연 이탈리안 음식이다. 크림 파스타 같은 것! 고기도 좋아한다. 나는 달콤함보다는 풍미를 즐기는 사람이다. 하지만 가끔 냉동 요거트 같은 것도 먹는다. 난 치트밀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본다. 하지만 ‘치트 데이’는 다르다. 하루 종일 맘대로 먹으면 결국 좌절을 맛보게 될 테니 절대 정신줄을 놓지 말자.



인스타그램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SNS 스타가 되는 팁을 준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인스타그램을 직업처럼 여기는 것이다. 열심히 해라. 많은 사람들이 그저 공짜 제품을 얻기 위해 인스타 스타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다시 말하는데, 노력해야 한다. 그저 사진을 올리는 것 그 이상으로 말이다. 당신의 SNS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헌신해라. 그들에게 팁과 정보를 제공하고,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해라. 그러다 보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스폰서가 필요하다면 그들에게까지도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 먼저 당신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시간을 투자해라. 결국 사람들은 당신에게 모여들 것이다.



인터넷에는 어두운 면도 있다. 부정적이고 공격적인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처하는가?


안타깝게도 트롤 같은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다. 나는 그런 사람들을 모두 차단하는 편이다. 부정적인 시선은 삶에 없는 게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거나 개인적으로 담아 두지는 말길 권한다. 내가 배운 것이 있는데, 보통 나쁜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은 대체로 그것이 자기 자신의 문제이기 때문에 언급한다. 그러니까 그들의 댓글은 당신과 상관이 없다. 마음에 담아둘 필요가 없다는 거다. 내 인생 꾸리기도 바쁜데 남의 문제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다른 사람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센터에서 집적거리는 남자가 있을 땐 어떻게 하나?


보통 나는 헤드폰을 착용하고 메탈 음악을 듣는다. 그러니까 일종의 ‘혼자 있고 싶어’ 아우라를 뿜으면서 운동을 하는 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나와 말을 섞고 싶어 한다면, 나는 그에게 정중히 내 의사를 전달한다. 나는 여기 운동하러 왔다고 얘기하고 대화에서 빠져나온다. 당신에게 무례하게 굴지 않는다면 굳이 무례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복근을 단련하자


존스는 놀라운 복근의 소유자이다. 그녀의 조언에 귀 기울이고, 내 복근을 업그레이드하자.


1. 이틀에 한 번씩 복근을 단련하자.


2. 운동 프로그램 맨 마지막에 또는 유산소운동 후에 복근을 단련하자. 그때가 지방 연소가 끝나는 시점이다. 단단하고 톤이 살아 있는 복근을 만드는 데 집중하자.


3. 플랭크나 플랭크 변형 운동들로 시작하자. 코어 근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존스의 복근 프로그램


다음의 맨몸 운동들로 복근을 숨겨진 복근을 캐내자.

운동 세트 반복 수
V-업 3 20
플랭크 잭 3 20
스타 플랭크 롤오버* 3 20(양쪽 각각)
테이블톱 힐 투 스카이** 3 30(양쪽 각각)

*오른쪽으로 사이드 플랭크를 온전히 수행하고, 왼다리와 왼팔을 허공에 들어 올리자. 2초간 정지한 다음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테이블톱 자세(복부가 천장을 향하게)에서 양발을 각각 하늘을 향해 교대로 들어 올리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휘트니 존스


생일: 1986년 11월 29일


키: 175.26cm


몸무게: 65.77kg


거주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웹사이트: www.whitneyjohns.com


인스타그램: @WhitneyJohns


유튜브: WhitneyJohnsPA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