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흔살 몸짱으로 인생역전

조회수 2018. 2. 7. 11: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흔살에 도전한 운동으로 인생이 뒤바뀐 윤제원씨의 노하우가 담긴 인터뷰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사십대 남자들이 건강한 인생 최고의 몸매를 만들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M&F: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윤제원: 현재 46살이고 경남 김해에서 YB 피트니스를 운영하며 모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M&F: 어떤 계기로 몸을 만들기로 결심을 하셨나요?


윤제원: 관공서에서 관리직으로 근무하던 도중 제가 근무하던 관리직 정년을 45세로 정한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제 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제 자신의 몸 관리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M&F: 그렇다면 몸을 만드는 기초 정보가 없었으면 시작하기 어려웠을텐데 어떻게 감행하셨나요?


윤제원: 뒤 늦은 나이에 몸 만들기를 시작하는데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는 특별히 전문적으로 운동을 배울 곳도 운동을 가르치는 곳도 없어서 스스로 찾아보며 독학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외국인들의 운동 동영상과 머슬앤피트니스 잡지를 바탕으로 기본 지식을 배우게 되었죠.


M&F: 그럼 몸을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시작한 일은 무엇인가요?


윤제원: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영양 섭취가 올바르지 않다면 체지방을 빼거나 근육을 만들기 어렵다는 사실을 배웠고 운동보다는 가장 먼저 다이어트 식단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M&F: 몸을 처음 만들면서 어느 점이 가장 힘들었나요?


윤제원: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게 다 힘들었습니다. 처음 해보다 보니 어느것 하나 쉬운게 없었고 엉망이었죠. 처음 해보는 다이어트 식단, 힘든 운동, 정상적으로 하기 어려운 사회 생활 등등


M&F: 중간에 그만 둘 생각은 하지 않았나요?


윤제원: 우선 제가 큰 마음을 먹고 시작한 일이었고 조금 시간이 지나다보니 차츰차츰 적응이 되어서 그만 두고 싶은 마음이 들기 전에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M&F: 몸이 달라진 이후에 본인에게 생긴 가장 큰 변화는?


윤제원: 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45세 정년으로 인해 다른 일자리를 알아봐야 했던 저는 운동을 접하고 나서 피트니스 센터를 차리게 되어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고, 평범한 아저씨에서 모델 활동도 하게 되었으니까요.


M&F: 다이어트 할 때 일반 사람들이 흔히 알고있는 상식이지만 잘 못 알고있는 가장 큰 점이 있다면?


윤제원: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면 닭가슴살과 고구마로만 알고 계시고 그래서 다이어트가 힘들다고 생각하시는데 조금만 범위를 넓혀보면 돼지고기 안심, 달걀 스크램블, 연어 샐러드, 참치와 소고기 등 일반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다이어트 음식이나 식단도 워낙 잘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M&F: 새해 들어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용한 팀을 준다면?


윤제원: 우선 가장 가까운 스포츠 센터부터 가셔서 시작을 하세요. 그리고 트레이너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으신다면 누구든 인생 최고의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을 하기 위한 발걸음을 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M&F: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윤제원: 건강한 삶을 위하여 꾸준히 관리하시면 누구나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좋은 운동과 다이어트 기사들이 있는 머슬앤피트니스를 읽으시면서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한 팁들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