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파워트레이닝!

조회수 2017. 11. 23. 1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슬라이더 리치를 실시해 코어 트레이닝에 새로운 동작 패턴을 추가하고, 운동 난이도도 높이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튼튼한 코어가 필수인 561번째 이유: 데드리프트나 스쿼트처럼 역동적인 운동을 할 때 코어를 제대로 조이지 못하면 자세가 흐트러지고 근력 성장이 저해된다.


하지만 해법은 간단하다. 슬라이더 리치처럼 역동적인 코어운동을 루틴에 추가하자. 슬라이더 리치를 실시할 때는 운동하는 내내 흉곽과 엉덩이, 등을 안정시켜야 하는데, 그러면 데드리프트처럼 코어를 조인 채로 실시해야 하는 운동을 할때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그냥 슬라이더 리치를 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슬라이더 리치의 효과를 모두 누리려면 올바른 자세에 집중해야 한다. 일반적인 푸시업을 할 때처럼 엉덩이와 어깨를 동시에 움직여야 한다.


또한 앱-휠로 운동할 때처럼 흉곽은 아래로 모으고, 엉덩이는 아래로 당긴다고 생각하자. 올라올 때 광배근의 힘을 사용하면 코어의 자극이 풀린다는 점도 유의하자.


난이도를 높이려면 한쪽 발을 바닥에서 들어서 몸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보자. 몸이 좌우로 돌아가지 않도록 버텨야 한다. (진짜 힘들다는 점만 알아 두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슬라이더 리치


1. 양손을 슬라이더에 올리고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


2. 코어를 조이고 한쪽 팔을 쭉 뻗은 채로 앞으로 밀자. 그와 동시에 반대쪽 팔꿈치는 푸시업을 하듯이 굽혀서 가슴이 바닥에 닿기 직전에 정지하자.


3. 정점으로 돌아왔다가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