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디자인

감귤 창고를 새롭게 디자인 한 공간

아트살롱 제주

6,0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평범해 보이는 감귤 창고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사실 이곳은 워크샵엑스가 연 편집매장 아트살롱 제주다. 가평과 제주 두 곳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워크샵엑스는 디자인, 패션, 예술을 전공한 이들이 모인 크리에이티브 집단. 2015년 경기도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공간을 열며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다.

이들은 제주도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찾다가 로컬 커피 브랜드 크래커스의 도움을 받아 이 감귤 창고를 발견했다고. 창고 특유의 높은 층고 역시 이곳을 선택한 이유다. 아트살롱 제주는 제주도의 지역색과 워크샵엑스만의 모던한 아이텐티티가 적절히 결합된 모습이다. 이곳에서는 주로 패션과 아트 관련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현재는 아트살롱의 PB 브랜드 W.S.X와 솔드아웃Soul De Aut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사용하며, 외부 아티스트와 협업한 ‘스마일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전시와 함께 판매하는 의류, 굿즈, 포스터의 수익금 일부는 기부 형태로 사회에 환원한다. 또한 작가들과 공간을 공유하며 전시장이나 마켓, 공연장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아트살롱 제주

기획·BI 디자인

워크샵엑스(대표 알렉스)

공간 디자인

워크샵엑스, 램스턴(대표 이경준)

조명 디자인

미르디자인웍스(대표 전영호)

운영 시간 매일 10 : 00~18 : 00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추사로38번길 150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