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디자인

삶의 질을 높이는 영민한 위생가전

삼성전자 위생가전 3종

9,9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황사, 미세먼지, 그리고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까지. 이제 실외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개인의 위생관리는 건강과 직결되는 이슈가 되었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의 위생가전은 영민하면서도 든든한 도구가 된다.

2020년형 무선 청소기 ‘제트’


최대 20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를 빨아들이고,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다시 빠져나가지 않도록 99.999% 배출 차단 시스템을 채용한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이다. 올해는 청소기 먼지통을 비우는 과정에서도 미세먼지에 노출되지 않도록 삼성 제트 전용 먼지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을 처음 공개하였다. 청정스테이션에는 ‘에어펄스’ 기술이 적용돼 먼지통을 끼우기만 하면 내부 공기압 차이를 이용해 미세먼지 날림 없이 간편하게 먼지를 배출해 준다.

2020년형 무선 청소기 ‘제트’


삼성 제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통째로 물세척 가능한 먼지통과 고성능 필터 시스템은 그대로 적용하면서 브러시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반려동물 보유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새롭게 탑재한 ‘펫 브러시’는 고무와 솔이 혼합돼 소파나 카페트, 침구 등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물걸레 브러시는 청소용 패드가 총 4cm가량 늘어나 청소 가능한 면적이 28% 확대됐고, 브러시 밀착력도 높여 청소 성능이 20% 향상되었다. 4월 초 출시 예정이며, 골드·실버·민트·바이올렛 등 4가지 색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형 무선 청소기 ‘제트’

에어드레서 대용량


에어,스팀,건조,청정 4단계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한 ‘에어드레서’는 옷을 흔들지 않고 에어를 분사하는 ‘에어워시’ 방식으로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면서 미세먼지와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안감케어 옷걸이’를 통해 겉감뿐만 아니라 피부에 직접 닿는 안감까지 섬세하게 관리한다. 기존 에어드레서는 최대 상의 3벌, 하의 3벌을 동시 관리할 수 있었으나 이번 대용량 신제품은 제품 내부공간을 확대해 최대 상의 5벌, 하의 5벌까지 동시 케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번에 여러 벌의 옷을 관리할 수 있어 온 가족 옷 동시 케어가 가능하다.

에어드레서 대용량 골드미러


또한, 롱 패딩, 롱 드레스 같이 길이가 긴 의류가 제품 바닥에 닿지 않게 하는 ‘긴 옷 케어존’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최대 143cm 길이의 옷도 바닥 끌림 없이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고, 특히 여름철에는 얇은 이불도 보송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45도 대각선으로 설치 가능한 ‘회전 키트’를 새롭게 도입해 옷을 대각선으로 꽂을 수 있도록 하여 부피가 큰 겨울철 패딩이나 최대 4XL 사이즈의 큰 옷도 제품 내부 벽면에 닿는 부분 없이 편리하게 케어할 수 있다.

에어드레서 대용량 다크블랙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소비자 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주는 인공지능(AI) 세탁기ㆍ건조기이다. 온디바이스(On-device) AI에 클라우드(Cloud) AI를 결합해 소비자의 사용 습관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랑데 AI는 강력한 성능과 안심 위생 등 소비자들이 세탁기와 건조기에 원하는 요소를 모두 갖췄다. 삼성 독자 기술인 ‘버블워시’와 초강력 워터샷으로 표준코스 기준 세탁에서 헹굼, 탈수까지 단 30분이면 끝낼 수 있다. 국내 최대 용량의 컴프레서와 열교환기 탑재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고 건조시간이 약 30%나 빨라져 셔츠 코스 기준으로 셔츠 한 장을 세탁에서 건조까지 하는데 36분이면 돼 바쁜 아침 출근 준비도 걱정 없다.

그랑데 AI_건조기_블랙 케비어


먼지와 녹, 잔수 걱정이 없는 ‘3무(無) 안심’ 위생관리를 구현했다. 세탁물 건조 시 보풀이나 먼지를 걸러 주는 기존 2중 구조의 ‘올인원 필터’에 ‘마이크로 안심필터’를 추가해 3중 필터를 갖춤으로써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했다. 열교환기 연결부에 녹이 발생하지 않도록 별도 코팅 처리를 했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열교환기를 직접 점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유지했다. 색상은 기존 블랙캐비어, 이녹스, 화이트 외에도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이보리 계열의 '그레이지’를 도입했다.

그랑데 AI_건조기_그레이지



자료제공 삼성전자

온라인 업로드 월간디자인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3월)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