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오피스 가구의 놀라운 변신

조회수 2020. 1. 3.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무 가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안 오름앤컴퍼니

사무 가구는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서비스이자 편의, 삶의 질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특히 최근의 사무 가구는 ‘사무용’이라는 명확한 구분 대신 다양한 기능과 활용도에 방점이 찍혀 있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함께 사무 공간과 휴식 공간이 불분명해진 지금, 유연한 업무 환경을 위한 공간과 가구에 대한 고민이 이제 모든 기업의 숙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사무 가구 전문 브랜드는 공간 컨설턴트로서 전문성까지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 그런 점에서 사무 가구 B2B 전문 유통 기업 오름앤컴퍼니Aurum & Company(대표 이준택)를 주목할 만하다.

오름앤컴퍼니 쇼룸에 놓인 액티유의 눔 시리즈. 액티유는 오름앤컴퍼니가 독점 수입·유통을 전개하는 스페인 가구 브랜드다

-
2009년 설립된 오름앤컴퍼니는 북미, 유럽 등의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 딜러로서 사무 공간을 중심으로 주거와 숙박, 상업 공간을 위한 디자인 서비스와 제품 유통을 전개하는 전문 기업이다. 단순한 수입, 유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경험을 가진 프로젝트 매니저들이 기획부터 콘셉트와 예산 설정, 설계, 가구·소품 큐레이션,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설립 이후 10년간, 변화하는 사무 공간과 가구의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해 적확한 솔루션을 제공해온 오름앤컴퍼니는 지금까지 미래에셋 홍천 블루마운틴, 네이버 춘천연수원 ‘커넥트원’, 한국교직원공제회 신사옥, 마포 신라스테이호텔 객실과 공용 존, 대명 삼척 솔비치 공용 존, 시티은행 분당센터와 광화문센터 등의 공간 가구 컨설팅과 유통, 소품 설계, 납품까지, 150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공간에 따른 맞춤형 가구와 소품 등을 제안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캐나다 가구 기업 테크니온Teknion, 중역용 가구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하는 스페인 브랜드 오피프랑Ofifran, 감성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스웨덴의 패널 브랜드 앱스트락트라Abstractra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품질과 가격, 용도에 맞는 제품을 소개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가구나 파티션, 공간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며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수 있는 것이다.

액티유의 와스Whass 체어. 수직에 가깝게 포개 쌓을 수있어 한꺼번에 30개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액티유의 트림Trim 체어. 등받이 높이 조절이 가능해 자신의 키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송파구에 쇼룸을 오픈하면서 오름앤컴퍼니가 소개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가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쇼룸은 오름앤컴퍼니의 오피스이자 다양한 제품 제안과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자리다. 또한 이번 쇼룸 오픈과 함께 오름앤컴퍼니가 독점 수입·유통을 맡고 있는 ‘액티유 바이 오름’도 새롭게 공개했다. 스페인 사무 가구 브랜드 액티유ACTIU는 친환경 소재와 다채로운 컬러로 감각적이면서도 편안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전 세계 95개국에 수출하며 레드닷 어워드를 비롯한 각종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력을 갖고 있다. 특히 라운지체어 시리즈 눔Noom은 따뜻한 컬러의 패브릭으로 제작된 소파와 의자로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액티유의 링크Link와 트위스트 젠Twist Gen도 주목받고 있는데, 링크는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한 업무 공간으로, 집중이 필요한 업무 시유용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큐빅을 벌집형으로 배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120도까지 확장된 넓은 데스크와 낮은 스크린으로 이루어진 트위스트 젠은 원활한 소통을 필요로 하는 코워킹 사무실에 적합한 제품이다.

액티유의 트위스트Twist 시리즈. 상판이 120도로 넓게 펼쳐진 데스크 트위스트 젠과 미팅 테이블, 일자형 택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오름앤컴퍼니는 설립 이후 국내 사무 환경의 변화와 함께해왔다. 지금껏 축적한 경험은 사무 환경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든든하고 전문적인 컨설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게 한다. “10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니즈에 맞춘 최적의 사무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는 이준택 오름앤컴퍼니 대표의 말처럼 오름앤컴퍼니는 앞으로 더욱 유연한 사무 환경에 맞춘 합리적인 가구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직원들이 원하는 사무 환경은 무엇인지, 업무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한 공간과 가구는 무엇인지를 고민한다면 오름앤컴퍼니의 제안이 그 답이 될 것이다.


-
https://www.designaurum.com/

글 오상희 기자

쇼룸사진 김규한 기자

온라인 업로드 김진형

제품사진 오름앤컴퍼니 제공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