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디자인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2018년 아모레퍼시픽 지속 가능 경영보고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이래로 해마다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활동을 담은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그리고 열한 번째로 발간한 2018 지속 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가 최근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은 지류를 사용하고 후가공을 배제했으며 잉크의 사용 또한 최소화하는 등 제작 프로세스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한 점이 눈길을 끈다.

출처ⓒ아모레퍼시픽

출처ⓒ아모레퍼시픽

또한 종이 사용에 따른 환경 영향을 낮추고자 지난해 핵심 성과와 주요 활동 부분만 발췌해 종이 책으로 출간했다. 이로 인해 자칫 부족할 수 있는 내용은 디지털 보고서로 보완했다. 이 보고서는 다양한 모션 그래픽과 영상으로 흥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며 아모레퍼시픽의 지속 가능 경영 활동상을 마치 여행하듯 살필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보다 상세한 성과와 데이터를 담은 통합본은 아모레퍼시픽그룹 홈페이지(apgro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아모레퍼시픽

출처ⓒ아모레퍼시픽


디자인ㅣ여유미(아모레퍼시픽 코퍼레이트 디자인팀) /스튜디오 더블디(대표 허민재)

http://studio-d-d.com/main/
개발기간ㅣ2019년1월-7월 

표지서체ㅣ아리따부리체

디지털 보고서 웹사이트
https://sr.apgroup.com
수상부문ㅣ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글 최명환 기자

자료제공 아모레퍼시픽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