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AKG만의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한 순간

소음은 지우고 안전은 더하는 진정한 사운드의 힘, AKG N400

1,5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트리밍 라이프'의 시대. 우리는 아침부터 밤까지 음악과 영상에 둘러싸인 하루를 보낸다. 특히 혼자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하거나 음악과 함께 힐링을 즐기는 이들도 부쩍 늘었다. 이에 발맞춰 자신만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제품의 인기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소음을 지우는 노이즈 캔슬링을 즐길 때 가장 중요한 '안전'까지 지워서는 안 된다. 주변의 위험 신호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꼭 필요한 소통까지 막기 때문이다.

사운드 전문 브랜드 AKG는 73년 명성에 걸맞은 최상의 기술력으로 우리의 일상에 최적화된 노이즈 캔슬링을 선사한다. 철저한 연구력에 기반한 AKG만의 노이즈 캔슬링은 소음을 무조건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생활과 취향에 가장 적합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볼륨을 최대로 높이지 않아도 내게 딱 맞는 노이즈 캔슬링으로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어 청력 건강도 안전하게 지켜준다. 진정한 사운드의 힘으로 완성한 노이즈 캔슬링을 갖춘 AKG가 제안하는 안전한 사용 습관을 살펴보자.

■ "걸어 다닐 때, 위험 경보까지 지우지 마세요!"

    

    '주변 소리 듣기'로 안전한 사운드 감상

노이즈 캔슬링은 시끄러운 경적과 지하철 굉음에서 벗어나 나만의 청음실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하지만 외부 소리를 완전히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경우 주변 상황을 인지하는 판단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위험 요소를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마저 지우는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한 이유다.

AKG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소비자가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노이즈 캔슬링을 구현했다. '주변 소리 듣기(Ambient Aware)' 기능은 꼭 들어야 할 외부의 소리와 음악을 한 번에 같이 들을 수 있어 각종 위험을 방지한다.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마이크 기술력이 핵심이다. 다양한 오디오 제품에 고유의 마이크 경쟁력을 담아낸 AKG는 외부 소리를 정교하게 모니터링하는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편안한 청음 환경을 선사한다.



이어버드를 가볍게 터치해 활성화할 수 있는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서 200% 활용 가능하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안내 방송을 듣지 못해 정거장을 지나치는 일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거나 러닝을 할 때도 안전하게 음악에 몰입할 수 있다. 사람이 많은 곳을 거닐거나 실외 액티비티를 즐길 때는 반드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기억하자.

■ "대화가 필요할 때, 말소리에 더 집중해 주세요!"

   

    '톡쓰루'로 간편하게 즐기는 소통

요즘 카페나 편의점에 가면 예전에 보지 못 한 안내판이 눈에 띈다. 주문할 때는 이어폰을 빼 달라는 내용이다. 이어폰을 착용한 채 대화를 하면서 상대의 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거나, 자신의 목소리 크기를 가늠하지 못해 주위에 방해를 주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AKG는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섬세한 '톡쓰루(TalkThru)' 기능을 완성했다. '톡쓰루'를 활용하면 주문을 하거나 물건을 살 때도 주변 사람의 목소리만 크게 들을 수 있어 번거롭게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운동을 하거나 업무를 할 때도 음악을 들으며 옆 사람과 편리하게 대화할 수 있다.



AKG의 기술력이 담긴 '톡쓰루'는 집중과 소통이 동시에 필요한 순간에 더욱 빛을 발한다. 비행기의 머리 아픈 소음은 차단하면서 승무원의 안내는 놓치고 싶지 않은 경우나 업무에 집중하면서 주변 동료와 대화를 나눠야 하는 경우 등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됐다. 특히, '톡쓰루'를 탑재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KG N700이 대한항공 퍼스트클래스 공식 헤드폰으로 새롭게 선정되면서 AKG만의 독보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술력을 입증했다. 나만의 세계에 몰두하면서 주변 사람과의 소통도 필요할 때는 '톡쓰루'를 똑똑하게 활용하자.

■ "집중이 필요할 때, 풍부한 사운드로 즐기세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생생한 몰입

AKG는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의 본질도 놓치지 않았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단순히 소음을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주변 소음을 세밀하게 감지해 제거하는 기술이다. AKG는 고유의 마이크 기술력으로 미세한 소음 하나도 놓치지 않는 노이즈 캔슬링을 구현한다.

AKG는 다채로운 기능을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AKG 헤드폰(AKG Headphone)' 어플의 튜닝 기능을 활용하면 노이즈 캔슬링 강도를 원하는 수준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주변 소음 레벨에 딱 맞는 노이즈 캔슬링으로 음악은 물론 팟캐스트와 유튜브 등 수많은 콘텐츠를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시끄러운 장소에서 통화에 집중해야 하거나 피곤한 장거리 비행에서 숙면이 필요할 때 특히 유용하다.

최근 출시된 노이즈 캔슬링 완전무선 이어폰 AKG N400은 AKG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력을 그대로 담아낸 '완전체'다. AKG 레퍼런스 사운드로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 소리 듣기', '톡쓰루',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프리셋 모드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음악을 감상하며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하거나 친구와 대화가 필요할 때는 이어버드를 바로 터치하거나 어플을 켜서 '주변 소리 듣기' 혹은 '톡쓰루'를 활성화하면 된다.



줄어든 야외 활동 대신 오로지 내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늘었다. 궁금했던 취미를 배우는 온라인 클래스, 극장에서 아쉽게 놓친 영화, 기다리던 아티스트의 신보, 새로 출시된 게임까지. 모두 좋은 사운드와 함께 즐길 때 몰입감은 배가 된다. 언제 어디서나 사운드가 선사하는 특별한 세계를 즐기기 위해서는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운드 명가' AKG가 완성한 노이즈 캔슬링은 소음은 지우면서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은 놓치지 않았다. 몰입을 통해 위대함을 일깨우는 AKG와 함께 안전하게 즐기는 노이즈 캔슬링 문화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