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을 통해 위대함을 일깨우는 '사운드의 힘', AKG N400

조회수 2020. 4. 24.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AKG N400

AwaKe the Greatness

Power of Sound. '사운드의 힘'을 믿는 음향 전문 기업 하만은 넘쳐나는 비주얼의 시대에서 사운드가 가진 특별한 가치를 전달한다. 사운드는 가보지 못한 곳과 경험하지 못한 상황을 느끼게 해준다는 메시지를 담은 하만 'Power of Sound' 캠페인은 작년 한 해 큰 화제를 모았다. 2020년, 이제 하만은 몰입을 통해 위대함을 일깨우는 사운드의 놀라운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정통 오디오 브랜드 AKG가 새롭게 출시한 노이즈 캔슬링 완전무선 이어폰 AKG N400은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나만의 세상을 만들고 그 속에 빠져들게 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AKG N400의 노이즈 캔슬링을 켜는 순간, 마치 우주 한가운데에 떠있는 것처럼 소음이 사라진다. 오로지 좋아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는 사운드의 힘만이 느껴진다.

■ 사운드 전문 브랜드 AKG가 선사하는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의 핵심은 주변 소음을 섬세하게 감지하는 '마이크'다. 노이즈 캔슬링은 오디오 기기에 내장된 마이크가 외부 소음을 감지해 소음이 지닌 파형의 정반대로 음파를 만들어 소음을 상쇄하는 기술이다.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이크 기술력이 가장 중요하다. 1947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창립된 AKG는 수많은 마이크 제품을 개발해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상의 노이즈 캔슬링을 구현한다.


AKG는 AKG N400에 73년의 사운드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마이크 경쟁력을 토대로 완성한 AKG N400의 노이즈 캔슬링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 AKG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ing, ANC)'은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사운드를 발생시켜, 작은 볼륨만으로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듣고 싶은 사운드만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다. AKG N400에 내장된 두 개의 마이크는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해 원하는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AKG N400은 노이즈 캔슬링의 수준을 주변 환경에 맞춰 직접 조절할 수 있는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사운드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포함해 세 가지의 노이즈 캔슬링 프리셋 모드도 지원한다. '톡쓰루(TalkThru)' 모드는 귀에서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사람의 목소리만 크게 들리도록 한다.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 소리 듣기(Ambient Aware)' 기능을 활용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더욱 안전하게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 ‘좋은 소리’의 기준, AKG 레퍼런스 사운드

AKG N400은 사운드의 사소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 원음 그대로의 순수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AKG 레퍼런스 사운드로 완성했기 때문이다. AKG 레퍼런스 사운드는 1947년부터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든 사운드의 기준이 되는 밸런스를 갖췄다. 유구한 헤리티지를 담은 AKG 레퍼런스 사운드는 오늘날 ‘좋은 소리’의 대명사로 불린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에 첨단 음향 장비까지 갖춘 기술 개발부서를 가진 AKG는 1,400개 이상의 음향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0년 사운드 레코딩 분야 최고 상인 ‘테크니컬 그래미 어워드(TECHNICAL GRAMMY® Award)’와 2014년과 2016년에 '테크 상(TEC Awards)'을 수상하며 독보적인 사운드 퀄리티를 입증해왔다.

AKG N400은 레퍼런스 사운드를 한층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된 8.2mm 고감도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스피커, 헤드폰 등 오디오 기기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크기가 클수록 더 나은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AKG N400의 8.2mm 고감도 드라이버는 컴팩트한 크기의 무선 이어폰에서는 보기 드물게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AKG N400 전용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정확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구현해낸다. 왜곡 없는 순수한 사운드를 지원하는 메탈 어쿠스틱 챔버와 필터까지 탑재해 AKG의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 견고하게 완성한 최적의 사운드 환경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AKG N400은 내구성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까지 세심히 고려했다. 편안하게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해 가벼운 타원형 본체에 유연한 3가지 크기의 소프트 실리콘 소재 이어팁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춰 부풀어 오르는 부드러운 메모리폼 소재의 '컴플라이(Comply™)' 폼 팁은 최적의 안정감을 준다. 귀에 밀착 고정해주는 윙팁도 3가지 크기로 제공돼 운동을 할 때도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소형 이어폰에서 보기 드문 높은 IPX7 방수 등급으로 언제 어디서나 걱정 없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수많은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풀 터치 컨트롤'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어버드를 가볍게 두드리거나 스와이프해서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다. 톡쓰루, 주변 소리 듣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 다채로운 프리셋 모드는 물론 빅스비 기능도 간단하게 터치해 사용할 수 있다. AKG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풀 터치 컨트롤 기능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활용 가능하다.


AKG N400은 최대 12시간까지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분의 케이스 무선 충전만으로도 1시간 재생이 가능해 장거리 여행에도 걱정 없다. 케이스를 여는 순간 바로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를 연결해 편리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것 또한 특징이다.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AKG N400은 삼성 빅스비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음성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삼성 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다.

완전무선 이어폰이 대세로 떠오른 이후, 전에 없던 몰입감을 선사하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오디오 시장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AKG 최초의 완전무선 이어폰 AKG N400에는 73년 헤리티지 기반의 노이즈 캔슬링과 AKG 레퍼런스 사운드가 담겼다. 작은 몸집의 이어폰에도 사운드에 대한 철학을 지켜낸 AKG N400이 '소리 없는 경쟁'을 평정할 강자로 자리 잡을 것이 기대되는 이유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