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급이 다르다! 덴마크 대표 무선 스피커는?

Dynaudio Music 7

1,1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인원 스피커,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같은 용어는 다인오디오(Dynaudio)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2010년대 초반부터 이 덴마크 스피커 회사는 무선 올인원 시스템을 내놓은 바 있다. Xeo와 포커스(Focus) XD 같은 와이파이 기반의 액티브 스피커는 컴퓨터 오디오파일과 하이파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스피커로 자리를 잡았다는 점을 떠올려보자. 그런 사실을 놓고 보면 새 스피커 시리즈, 뮤직(Music)은 단순한 와이파이 스피커가 아니라 다인오디오가 자랑하는 고음질과 대중 친화적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이 더해진 하이 퀄러티 올인원 멀티미디어 스피커라는 점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을 것이다. 

뮤직 7은 시리즈의 탑엔드 모델로 약 폭 80cm, 높이 20cm 크기의 가로로 긴 사운드바 타입의 스피커다. 뒷면에는 HDMI 입력이 있고, ARC(Audio Return Channel) 기능까지 탑재하여 HDMI로 TV 연결 시 홈시어터 사운드 시스템의 사운드바 역할도 한다. 음악 재생 기능도 다양하여 여러 스트리밍 옵션들이 제공된다. DLNA/UPnP, 에어플레이, 블루투스(apt-X) 연결이 가능하며 TIDAL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와 연동하여 재생할 수도 있으며, 여러 개의 뮤직을 한 집에서 사용할 경우 다인오디오의 전용 뮤직 앱을 활용하면 멀티룸 기능과 스테레오 스피커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HDMI 단자 외에도 광 디지털 입력, 3.5mm 아날로그 입력, 아이폰/아이패드 등의 연결이 가능한 USB(A타입) 단자를 지원하며,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재생 파일 포맷은 FLAC, ALAC, WAV, AIFF, AAC, MP3 등을 지원한다. 내장된 스피커 드라이버는 전면 좌우에 각각 1개씩 1인치 트위터와 3인치 미드레인지, 그리고 5인치 우퍼를 장착한 2채널 스테레오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각 드라이버는 50W 출력의 파워 앰프로 구동된다. 

직물형 그릴은 탈부착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여 추후 다른 색상으로 교체할 수도 있다. 상단에 배치된 여러개의 버튼은 볼륨 조정과 원하는 스트리밍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입력 선택 기능, 그리고 재생, 정지 같은 재생 조작 기능을 제공한다. 뮤직 시리즈의 특징인 공간 음향 보정 기술인 RoomAdapt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데, 테이블 위, 선반 위 또는 벽 앞, 방구석 등의 설치 위치에 따른 음향 보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주변의 잡음, 소음의 정도에 따라 재생 음악의 특정 주파수 대역을 강조하여 선명한 사운드를 만들어주어 다이내믹스를 향상시키는 NoiseAdapt 기능도 제공된다.


뮤직 앱은 음악 큐레이션 기능을 지원하는데, 처음 실행하면 일련의 음악 선곡 리스트와 아티스트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도록 하고, 그다음으로 TIDAL, Spotify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사용 유무를 선택하도록 한 뒤에는, 이를 기반으로 당신에게 맞는 음악 재생 리스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간단한 셋업을 마치고 TIDAL을 통해 아델의 <25> 중 ‘I Miss You’을 틀자 신디사이저의 저음과 효과음들에서 일반적인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스피커들과는 차원이 다른, 하이파이적인 저음 및 임장감과 정위감이 구현된 보컬의 사운드에서 뮤직 7의 퍼포먼스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금방 알 수 있었다. 흔히 이런 류의 스피커들이 저음을 내느라 통 울림과 과장된 사운드로 뒤범벅이 되는 것과 달리, 저음은 단단하고 안정된 하이파이 어조를 유지했고, 보컬의 심지와 명료함은 일체형 스피커보다는 하이파이 스피커 같은 소리를 들려주었다. 특히 좌우에 넓게 배치된 유닛 배치 덕분에 뮤직 7은 만만치 않은 스테레오 이미지마저 선사했다.

그런 입체적 분위기와 스테이징 능력을 들려준 것은 이지 오우에와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연주의 라흐마니노프 교향적 무곡이었다. 완전 분리형 하이파이 시스템까지는 아니지만, 거의 하이파이 스피커와 앰프가 들려주는 사운드 못지않은 스테이지와 다이내믹스, 그리고 안정되고 깊은 저음을 거침없이 토해냈다. 대개 총주와 팀파니가 강력하게 등장하는 부분에서 무너지는 일체형 스피커들과 달리 뮤직 7은 깊은 저음과 스테레오 이미징의 무대, 그 속의 디테일한 악기들을 그려내는 하이파이 클래스의 사운드를 보여주었다. 

다인오디오의 뮤직 7은 대충 그럴싸한 모양과 네트워크 연결 기능을 우격다짐으로 넣어 놓은 흔한 멀티미디어 액티브 스피커가 아니다. 하이파이적인 기준점을 놓고 들어봐도 뮤직 7의 사운드는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이런 류의 일체형 스피커들의 세계에서는 최고의 스피커라 부를 만하다. 디테일한 해상력과 자연스러운 사운드는 다인오디오 특유의 색채와 수준이 녹아 있으며, 일체형 스피커답지 않게 깊은 저음 재생 능력과 더불어 넓은 폭에 따른 스테레오 이미징 재현 능력까지 갖추어 그 어떤 음악이나 영화에서도 절대 부족함 없는 하이파이 퀄러티의 사운드를 선사한다. 뮤직 7은 절대 평범한, 일반 와이파이 스피커가 아니다. 정말 훌륭한 하나의 오디오 시스템이다(성연진). 

수입원 태인기기 (02)971-8241

가격 176만원

실효 출력 50W×6 사용 유닛 우퍼(2) 12.7cm, 미드레인지(2) 7.6cm, 트위터(2) 2.5cm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A×1 HDMI 지원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주파수 응답 40Hz-20kHz RoomAdapt 지원 NoiseAdapt 지원 EQ Presets 지원 Tone Control 지원(Bass, Treble) 블루투스 지원(Ver4.0)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81.9×20.1×18.5cm 무게 7.7kg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