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 Sound Evo 300B New

조회수 2020. 1. 13. 11: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현대적 하이엔드 사운드로 진화한 300B 인티앰프

놀랍다. 뛰어난 감촉과 세련된 디테일의 미학에 다이내믹한 힘과 에너지가 동시에 담겨 있는 훌륭한 사운드다! 이 이탈리아 출신의 300B 진공관 인티앰프는 그 어떤 하이엔드 앰프보다도 더 뛰어난 투명도와 고운 입자에 놀라운 3차원적 공간 연출과 흐트러짐 없는 탄탄한 저음으로 감탄할 만큼 걸출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마스터 사운드의 300B 인티앰프의 신형인 Evo 300B New는 나무 마감 디자인의 외관처럼 부드럽고 따뜻하며 온화한 사운드로 오래된 진공관의 전통이자 미덕인 여성스러운 미음만을 들려줄 것 같았지만, 그것은 선입견일 뿐이었다. 오히려 현대 하이엔드 앰프가 들려줄 수 있는 가장 현대적인 장점들, 예를 들면 높은 투명도를 자랑하는 3차원적인 무대와 안길이가 깊게 들어간 심도 깊은 스테이지, 그리고 치밀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에 진하면서도 매끄러운 보컬과 중역대 악기들이 채널당 24W 출력에 불과한 이 300B 앰프가 들려준 사운드였다. 게다가 흐트러짐 없는 저음이 선사하는 베이스 기타와 팀파니의 사운드는 대형 하이엔드 앰프에서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사운드였다. 

테스트에 사용한 스피커는 스웨덴의 하이엔드, 마르텐의 헤리티지 시리즈 중 북셀프 스피커 듀크 2였는데, 지금까지 들어본 이 아큐톤 세라믹 기반의 스피커 사운드 중 최고의 사운드였다. 과거 몇 차례 들었던 이 스피커의 소리를 고려하면 분명 이 놀라운 사운드의 주인공은 Evo 300B New 덕분이다. 


24W 출력으로 듀크 2에서 엄청나게 개방적이며, 자연스러운 중역과 스피커보다 몇 배는 넓게 펼쳐지는 투명하고 웅장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그려내며, 스피커가 지닌 한계치에 가까운 부근까지 저음을 끄집어내는 놀라움을 만들어냈다. 거짓말을 조금 보태면, 몇 배 비싼 하이엔드 스피커들에서나 들어볼 수 있는 명징하고 투명한 하이엔드 하이파이 톤의 사운드를 들려주었는데, 그 속에는 일체의 전기적 증폭의 냄새가 하나도 느껴지지 않는, 하이엔드의 장점 위에 인위적인 위화감이라고는 하나도 찾아볼 수 없는 대단히 자연스러운 음으로 정말 놀라움을 금치 않을 수 없었다. Evo 300B New는 바로 그런 앰프이다. 

Evo 300B New는 채널당 1개의 300B로 출력을 만들어내는 싱글엔드 300B 앰프이다. 여기에 출력을 조금 더 보강하기 위해 1개의 300B를 더하여 싱글엔드 300B 2개가 병렬로 동작하는 구성으로 양적인 보강이 이루어진 앰프지만, 마스터 사운드는 피드백이 없는 오픈루프 회로에 출력 트랜스포머를 자체 사양, 자체 설계, 그리고 자체 생산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하여 차별화된 성능을 이루어냈다. 


덕분에 대단히 훌륭한, 개방감이 넘치며 스케일이 큰 사운드를 24W 출력의 300B 진공관으로 어렵지 않게 술술 풀어낸다. 특히 거침없이 올라가는 고역의 확장성은 이 앰프의 훌륭한 장점인데, 역시 트랜스포머를 70년 넘게 설계·생산해 온 트랜스포머의 대가 다운 결과물이라 생각된다. 또 하나 인상적인 점은 고가의 타 300B 앰프들처럼 특별한 고급 300B 관이 아닌, 쉽게 구할 수 있는 범용 300B 관을 갖고서도 이런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점이다.


New 버전에는 몇 가지 개선점이 있다. 앰프 상판에 크롬 도금의 플레이트가 추가되었고, 관을 보호하는 그릴이 V자 형태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입력 단자에 밸런스드 입력 단자가 새롭게 추가된 것도 기능적인 개선점이다. 또한 제작사에 따르면 New 버전의 음질적 개선 요인은 회로의 디테일한 개선과 부품의 고급화, 미세하지만 개량된 출력 트랜스포머의 성능 등을 강조했는데, 실제 이 앰프의 사운드는 인티앰프의 범주를 벗어난 느낌이 들 정도이다. 지난 몇 달 동안 마스터 사운드의 앰프들을 자주 들어보았지만, 가장 놀라우면서도 충격적인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었던 것은 훨씬 비싼 고가 모델들보다 바로 이 Evo 300B New였다!

마스터 사운드의 Evo 300B New는 하이엔드 인티앰프답게 만만치 않은 가격표를 달고 있지만, 이 앰프의 사운드는 그 정도 가격표보다도 훨씬 더 높은, 그 이상의 놀라운 사운드를 들려준다. 진공관 앰프답지 않게 히스 노이즈나 기타 소음이 하나도 없는 정숙함으로 놀라운 3차원적 무대와 스포츠카 같은 폭발적 순발력과 다이내믹한 저음을 들려주고, 300B에서 기대할 법한 색채와 매끄러움이 실린 중역과 보컬은 그 어떤 녹음을 들어도 음악을 하이파이가 아니라 순음악적으로 체험하게 해준다. 


특히 아큐톤 유닛을 사용한 마르텐 스피커와 놀라운 화학적 결합을 보여주었으며, 고해상도 광대역 스펙으로 설계된 트위터를 장착한 스피커들에서 HD 음원들을 듣게 되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 들어본 앰프들 중 가장 이상적인 앰프로, 엄지손가락을 번쩍 치켜들어 줄 수밖에 없는 300B 앰프의 탄생이다. 개인적으로는 300B 앰프의 새로운 레퍼런스가 되었다. 추후 나올 같은 시리즈의 845 앰프는 어떤 차별화된 소리를 들려줄지 벌써부터 흥분되기 시작했다(성연진).


수입원 태인기기 (02)971-8241

가격 1,200만원

구성 패러럴 싱글, 클래스A 사용 진공관 300B×4, ECC802×2, 6SN7×2 실효 출력 24W 아날로그 입력 RCA×3(+Direct×1), XLR×1(+Direct×1) 주파수 대역 8Hz-40kHz(0dB) 출력 임피던스 4-8Ω 출력 트랜스포머 MastersounD 네거티브 피드백 0dB 크기(WHD) 46×27.5×41.5cm 무게 34kg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