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지포라이터를 닮은 클립쉬의 무선 신작!

Klipsch T5 True Wireless

3,8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그야말로 대단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내 첫 물량을 모두 소화해낼 만큼 빠른 완판 행진. 확실히 업계에서는 흔치 않은 소식이다. 그만큼 대단한 매력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 사진만으로도 구매욕을 확 당기게 할 정도로 근사한 디자인 콘셉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제 해외의 유저 평가도 대단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여러 상위 제품들을 압살시킬 만큼 놀라운 가격대 퍼포먼스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크게 기다린 제품인데, 드디어 기회를 얻었다. 연신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코드리스 이어폰, 클립쉬(Klipsch) T5 트루 와이어리스(True Wireless)를 리뷰 제품으로 건네받은 것.


T5 트루 와이어리스를 처음 받자마자 놀랄 수밖에 없다. 사실 사진으로 익히 보았던 제품이지만, 실제 제품을 받아보면 만족도가 더욱 높다. 충전 케이스의 알루미늄 인클로저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도 많은 남성들의 감성을 자극하게 할 그 핵심이 여기에 있다. 전면에는 클립쉬 로고와 함께 ‘Established 1946’라는 문장이 수놓아져 있는데, 짧은 글이지만, 전통의 브랜드다운 포스를 잘 함축하고 있다는 인상이다. 

한눈에도 지포 라이터의 콘셉트를 따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마감, 무게감, 그립감, 내구성 등 그야말로 모든 것이 기대 이상이다. 하루 종일 계속 만지작거리게 할 만큼, 한 손에 딱 알맞게 들어오는 감각, 실제 경험해보면 알겠지만 중독성이 굉장히 높다. 


지인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테이블 위에만 올려놓아도 단연 관심을 집중 받을 수 있는 스타성 강한 제품인데, 요즘 화제가 되는 갤럭시 폴드처럼 주변 지인들이 앞다투어 만지작거리며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장관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지포 라이터처럼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생길 세월의 흔적들이 또 다른 멋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때의 모습이 왠지 모르게 기대된다. 

뚜껑을 열면 클립쉬 마크가 금색으로 수놓아진 코드리스 이어폰이 등장한다. 이어폰 역시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디자인부터 설계 내용까지 공들여 제작했다는 것이 한눈에 보인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노즐이 굉장히 작게 설계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그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다. 


대략 5.6mm 정도인데, 착용감을 높이고, 피로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설계라고 한다. 참고로 타 브랜드의 노즐은 보통 6-8mm 정도로 분포되어 있다. 또한 이어팁 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었는데, 원형을 피하고, 최대한 타원형으로 제작하여 착용감 및 고정력, 동시에 베이스 효율까지 높이는 성과를 가져가고 있다. 


실제 착용해보면, 귀에 깊숙이 들어가는 감각과 고정되는 능력, 그리고 차음력까지 훌륭하여, 불편함 없이 오랫동안 음악을 듣게 한다. 참고로 좌·우 하우징은 버튼식으로 컨트롤부를 담당하기도 하는데, 음성 명령, 재생/일시 정지, 볼륨 조절, 곡 이동, 전화 끊기/받기 등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고성능의 5mm 유닛을 탑재했고, 10Hz-19kHz의 준수한 주파수 응답을 가진다. 블루투스는 최신의 버전 5.0을 채용했으며, 고음질 코덱인 apt-X, AAC를 지원한다. IPX4 등급의 생활 방수와 음성 인식(구글 어시스턴트, 시리, 알렉사)까지 지원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클리어 보이스 챗(Clear Voice Chat)을 적용한 4개의 마이크로, 노이즈 감소 및 선명도 강화 등 통화 품질이 굉장히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추후에 클립쉬 전용 어플(Klipsch Connect)을 지원한다고 하니까, 이 부분에서 좀더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배터리는 이어폰만으로 8시간 정도 구동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24시간을 더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 후면은 C 타입 단자가 채용되어 있고, 15분 충전으로 대략 2시간 정도 구동할 수 있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처음 듣자마자 클립쉬의 하이파이 제품에서 느꼈던 시원시원한 음들이 청량감 있게 밀려온다. 그동안 코드리스 제품들이 조금은 답답하고, 먹먹한 사운드가 제법 많았는데, T5 트루 와이어리스의 사운드는 굉장히 맑고 선명하다는 것에 점수를 주고 싶다. 탄탄한 해상력이 뒷받침되어 찰나의 신호들도 놓치지 않는 기본기가 확실히 전해진다. 


또한 음의 풍부함을 칭찬하고 싶은데, 대역 좁은 얇은 소리가 아닌 질감 가득한 풍윤한 사운드가 중심 되어 음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들으면 들을수록 클립쉬 하이파이 스피커 그 특유의 맛이 맛깔나게 담겨 있다는 생각. 확실히 하이파이적인 튜닝이 빛을 발하며 클립쉬의 색이 효율적으로 드러난 모습이다. 클립쉬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적인 중음의 질감은 일품이며, 고음의 깨끗함과 저음의 풍성함은 레퍼런스 제품다운 퀄러티를 만들어 낸다. 최근 들어본 프리미엄 코드리스 제품 중 가격대 성능비 면에서 최고의 점수를 줄 수 있을 만큼, 완성도 높게 출시된 제품이다.


수입원 (주)씨제이에스 (02)715-4345 

가격 23만원

유닛 크기 5mm

주파수 응답 10Hz-19kHz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 AAC)

배터리 용량 55mAh(이어폰), 360mAh(충전 케이스)

무게 5.5g(이어폰), 96.9g(충전 케이스)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