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전원 장치에 대한 편견을 바꿀 오디오 액세서리 등장!

Transparent Reference PowerIsolator 음향 무대 전체에 여유로운 텐션을 제공

1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해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 새로운 세대의 트랜스페어런트의 레퍼런스 파워아이솔레이터는 외양부터 이전 버전의 네모난 직사각형과 금장 패널 디자인과는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 일본 전통 건축에서 볼 수 있는 반원형 지붕을 연상케 하는 곡선 위주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전체의 이미지를 해하거나 도드라짐 없는 레터링 및 작은 LED 신호등이 전면에 배치되어 있다.


전통적인 하이파이 오디오로서의 묵직한 이미지 대신 더 부드럽고 날렵한 디자인을 도입했고, 윗면과 뒷면은 전체가 검은색인 앞면과는 달리 카본 파이버 폼으로 설치되어 있다. 이는 기존 트랜스페어런트에서 채택한 카본 파이버 소재를 응용한 것으로 진동과 공명을 방지하기 위함인데, 시각적으로도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전체 곡선의 이미지를 더 극적으로 장식하면서 하이엔드로서의 가치를 부각시키는 효과를 준다.


지난달에 리뷰한 중 가격대 파워웨이브만 하더라도 전체 오디오 시스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대단히 높은 특성을 발휘하는 모델인데, 이 하이엔드급 레퍼런스 파워아이솔레이터는 전적으로 사운드를 지배하는 모습을 실감할 수 있기에, 이 기기의 리뷰가 끝날 때가 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너무나도 컸음을 토로하지 않을 수 없다.


기존 전원 장치에 대한 편견 혹은 역할을 바꾸어 놓을 만한 이 레퍼런스 파워아이솔레이터는 내부 필터의 기술력이 획기적으로 발전한 모델로 아웃렛 두 개가 하나의 뱅크로 구성되고, 마지막 하나가 독립적인 뱅크로 구성되어 있어 총 7개의 아웃렛을 갖추고 있다. 파워웨이브보다 하나 더 늘어난 출력단 구성인데, 이 가운데 독립된 뱅크의 아웃렛에 전류를 많이 필요로 하는 파워 앰프용 코드를 꽂는 것을 추천해 본다.  

레퍼런스 파워아이솔레이터의 음향은 단순히 퓨어하다는 차원에서 언급되어야 할 수준이 아니다. 이를 연결했을 때 시스템의 사운드는 가장 먼저 조용하게 가라앉으며, 음향 무대 전체에 팽팽한 구축력과 여유로운 텐션을 제공한다. 전원을 넣은 뒤 시간이 지날수록 스피커가 꽉 차는 에너지와 스케일이 배가 되는데, 모든 장르의 음악을 통틀어 정숙하면서도 깊어진 무대 깊이가 커다란 감동을 준다. 이어 음 자체에 힘과 질감이 덧붙여지는 한편, 확장된 다이내믹 레인지와 더 순도 높은 질감과 음색과 세밀한 디테일 또한 명료하게 살아난다.


특히 파워웨이브와 비교해보았을 때 훨씬 활짝 열리는 고역대의 개방감과 더불어 음표로서의 저음 밑으로 전체 사운드의 기저를 지탱하는 진동으로서의 초 저음이 현장음 마냥 표출된다. 마치 앰프를 업그레이드한 것에 비견할 만한 효과를 자랑하는 레퍼런스 파워아이솔레이터의 결정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는 바로 파워 코드.

이 제품에는 트랜스페어런트의 하이엔드급 엔트리 모델인 레퍼런스 파워 코드가 들어 있는데, 이를 아래급인 하이 퍼포먼스나 다른 브랜드의 동급 코드를 연결했을 때에는 그 음향 퀄러티가 보장되지 않음을 유의하도록 하자. 오푸스 파워 코드를 사용하는 동사 전원 장치의 최상위 모델인 오푸스 파워아이솔레이터는 얼마나 더 극한 사운드를 펼쳐낼지 사뭇 궁금하기도 하다.


글 | 박제성


수입원 코포사운드 (02)2157-1501 

[Transparent Reference PowerIsolator ]

가격 890만원(RPC 파워 케이블 포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