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Primare I25 Prisma, 온전히 음악에만 집중하게 만들다

조회수 2019. 6. 24. 10: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Primare I25 Prisma
앰프 본연의 가치에 광대한 재생 능력을 더하다

지난번에 프라이메어 I15 프리즈마를 시청한 데 이어서 이번에는 I25 프리즈마를 시청했다. 전작의 뛰어난 성능에 호감을 갖고 있던 터라 상급기는 과연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했다.


알다시피 스웨덴의 하이파이 오디오 업체인 프라이메어는 1985년에 설립되었는데, 당시 덴마크의 유명한 공학설계자인 보 크리스텐슨은 프라이메어에서 ‘매력적인 사운드와 아름다운 디자인’이라는 철학으로 900 시리즈와 200 시리즈 두 라인의 제품들을 개발했다. 이 제품들로 프라이메어의 위상은 하이파이 업계에서 한 차원 높이 올라갔다.


이어 코플랜드와 QLN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제나 오디오와 제휴로 프라이메어의 위상은 한층 더 격상되고, 프라이메어의 벤트 닐슨의 ‘가치’ 중심의 비전과 제나 오디오의 랄스 페데슨의 제조 경험이 합해져서 오디오 소비자가 요구하는 오디오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발돋움한다. 그리고 1990년대 후반에 미국의 스레숄드, 패스 랩과 같은 여러 업체에서 풍부한 경력을 쌓은 마이크 블라델리우스(현재 블라델리우스 업체 대표)가 프라이메어에 합류하면서 본격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업체로 입지를 굳히게 된다. 

현재 프라이메어는 스피커를 제외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 필자가 이번에 시청한 I25 프리즈마 인티앰프는 신형 인티앰프 시리즈 중에서 중급기에 속한다. I25 프리즈마 인티앰프는 인티앰프 겸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이더넷 케이블로 공유기에 연결하면 유선 또는 무선으로 저장 매체 및 스트리밍 미디어 모두 재생이 가능하다. 그리고 멀티 룸, 멀티 존 연결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폰, 아이패드)에서 전용 시스템 제어 앱(Primare Prisma)을 통해 시스템을 관리하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에어플레이, 스포티파이 커넥트, 크롬캐스트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특히 I25 프리즈마 인티앰프는 프라이메어가 혁신적 설계라고 자랑하는 2세대 UFPD 클래스D 방식의 인티앰프로, 채널당 100W(8Ω) 출력을 낸다. 그리고 DAC가 내장되어 있어 USB B 입력으로 최대 PCM 32비트/768kHz, DSD 256까지 지원하며, 디지털 입력으로 옵티컬, 코액셜, USB A·B를 갖추고 있다. 아날로그 입력은 RCA 5조가 있고 아날로그 출력은 RCA 2조가 있다. 그야말로 각종 기기의 입력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크기는 430×106×420mm(WHD), 무게는 11kg이다.

프리즈마 I25 인티앰프의 시청에 다인오디오 이보크 50 스피커를 사용했다.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이 연주하는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들어 보았다. 맑고 중립적인 피아노 소리이다. UFPD 2 클래스D 방식의 인티앰프의 진가가 잘 드러나는 부분이다. 아믈랭의 타건력을 에너지감 있게 잘 드러낸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의 앞부분을 들었다. 해상도가 높아서 첼로와 바이올린의 음색이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현악기의 질감이 그럴듯하며 피아노의 울림도 명료하게 표현한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 반주 악기인 저음 현악기 소리가 좌우로 넓은 무대로 펼쳐진다. 조수미의 목소리는 맑고 힘이 넘친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처음부터 관현악이 좌우로 넓은 무대를 연출한다. 타악기의 울림은 상당한 에너지로 무대 가득히 울려 퍼진다.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악기, 솔로 가수의 목소리, 합창대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그려 낸다.


프라이메어의 인티앰프 겸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I25 프리즈마는 프리즈마 시리즈의 중급기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해상도에 입체 음향 무대와 빠른 반응을 전달한다. 그리고 에너지도 좋아서 적당한 스피커를 잘 연결하면 더 이상 오디오 기기에 신경 쓰지 않고 기분 좋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글 | 이현모


수입원 다웅 (02)597-4100 

[Primare I25 Prisma ]

가격 440만원

실효 출력 100W(8Ω), 200W(4Ω)

앰프리파이어 모듈 프라이메어 UFPD 2

파워 서플라이 프라이메어 APFC

디지털 입력 Coaxial×2, Optical×4, USB B×1, USB A×1 USB 입력 PCM 32비트/768kHz, DSD 256/11.2MHz

DAC AKM AK4497

LAN 입·출력 지원

디지털 출력 Coaxial×1

아날로그 입력 RCA×5

아날로그 출력 RCA×2

주파수 응답 20Hz-20kHz(-0.2dB)

입력 임피던스 15㏀(RCA)

THD+N 0.05% 이하

S/N비 100dB 이상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43×10.6×42cm

무게 11kg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