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운동을 위한 완벽한 자유, ATH-SPORT7TW

조회수 2019. 6. 7. 10: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Audio-Technica ATH-SPORT7TW
활동 많은 그대를 위한 매력적인 코드리스 제품

처음 시작은 이렇게까지 크게 성공할지 몰랐다. 코드리스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때문이었다. 분실에 대한 걱정이 컸고, 무선 사운드에 대한 불신도 크게 작용했다. 물론 시간이 지난 후에야, 이 모든 것이 기우인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 이처럼 편리하고, 간편한 포맷이 또 있을까 할 정도로 코드리스 환경에 완전히 빠지게 되었다. 이제는 넥 밴드조차 번거롭게 느껴질 정도. 코드리스, 선 없는 자유를 한 번이라도 경험하면 쉽사리 빠져나올 수 없다. 그만큼 강력한 포맷의 등장이다.


이와 더불어 코드리스 제품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전통의 브랜드부터 신생 업체까지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들을 빠르게 출시하며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엔트리 브랜드는 가격대 성능비로 밀어붙이고 있으며, 전통의 브랜드는 프리미엄 사운드에 초점을 맞추고 접근하고 있다. 후자의 대표 브랜드라면 역시 이들을 빼놓을 수 없다. ATH-CKR7TW로 코드리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일본의 대표 음향 기기 업체, 바로 오디오 테크니카(Audio-Technica)이다.


ATH-CKR7TW 출시로 코드리스 역시 오디오 테크니카에서 만들면 다르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는데, 이번에는 운동이나 일상 활동에 최적화된 코드리스 제품을 선보였다. 바로 ATH-SPORT7TW.  

이번 신작 역시 프리미엄 제품으로 완성된 것으로, 곳곳에서 고급스러운 면모가 풍겨져 나온다. 이어폰은 물론이고, 충전 케이스까지 오디오 테크니카 특유의 고급미를 느껴볼 수 있는데, 특유의 대형 오디오 테크니카 로고가 상징적으로 음각되어 있다. 이어폰은 제법 볼륨감 있게 마무리되어 있는데, 하우징에 터치 기능을 담아냈기 때문이다. 이어폰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의 구성이며, 충전 케이스는 블랙으로 통일되어 있다.


스포츠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 만큼 착용감과 고정력은 굉장히 훌륭하다. 특히 인체공학적으로 완성된 이어 핀을 제공하여 귀에 정확하게 고정되며, 크기 별로 XS, S, M, L를 제공하는 센스도 잊지 않고 있다. 이 이어 핀 때문에 격렬한 운동이나 움직임에도 쉽게 이탈되지 않으며, 귀에 가깝게 밀착되도록 하여 작은 볼륨에도 좀더 선명한 사운드를 이끌어낼 수 있다. 이어 팁 역시 4가지를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컴플라이 메모리폼 이어 팁(M)을 하나 제공한다. 참고로 컴플라이 메모리폼 이어 팁 하나로도 사운드가 제법 변화하니, 사운드 튜닝에 써먹어도 될 것이다.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하여, 운동 및 활동 중에 흘리는 땀을 커버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이어폰은 전용 충전 케이스에 넣어서 충전할 수 있으며, 자석으로 정확히 고정되는 감각이 굉장히 훌륭하다. 완전 충전 시에는 대략 3.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전용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17.5시간까지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충전 케이스는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데, 10분 충전으로 대략 45분 재생이 가능하다. 충전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B 단자로 가능하며, 완충되면 파란색 불빛으로 표시된다.


블루투스 버전은 5.0을 채택했고, 주요 코덱으로는 AAC와 SBC를 담아냈다. 역시 빠르게 페어링되며, 신호 끊김이나 싱크 밀림을 느낄 수 없다. 특히 전용 앱인 커넥트(Connect)를 제공하여, 훨씬 더 편리하게 페어링할 수 있으며, 사용 코덱 확인 등 몇 가지 추가 기능들을 더 즐길 수 있다.


그중 히어 스루 옵션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데, 로우, 미디엄, 하이로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다. 히어 스루는 주위의 소리를 좀더 잘 들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인데, 공원이나 거리를 지나갈 때 주위의 인기척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게 한다. 이 기능은 왼쪽 하우징을 2초간 터치해도 활성화할 수 있는데, 사무실에서 주위 대화를 듣는 데도 유용하다. 기본적으로 좌우 하우징 모두 터치 기능을 담아내고 있으며, 음악 재생, 일시 정지, 다음 곡, 이전 곡, 볼륨, 통화 등을 컨트롤할 수 있다. 또한 음성 메시지로 다양한 상황을 알려주기도 하는데, 터치와 안내 음성을 확인하면, 스마트폰을 주머니에서 꺼내는 횟수를 현저히 줄일 수 있을 것이다.  

ATH-SPORT7TW를 출·퇴근 및 가벼운 운동과 함께 활용해 보았다. 우선 굉장히 차음성이 좋다. 주변 소리를 효과적으로 차음해 내는데, 일상에서 듣기 불편한 많은 소리들을 효과적으로 차단해낸다. 물론 그 전에 자신에게 꼭 맞는 이어 팁과 이어 핀을 찾을 필요가 있는데, 확실히 코드리스 제품은 귀에 정확히 고정될수록 사운드에서나 차음성에서 얻는 기대치가 높다.


특히 이런 스포츠 타입 제품이라면 더더욱 고정력이 필요한데, 이 부분이 해결되지 않으면 실제 조깅이나 운동하면서 괜히 이어폰이 빠질까봐 불안해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ATH-SPORT7TW는 크기별로 4가지 파츠나 제공하기에, 자신에게 꼭 맞는 이어 팁이나 이어 핀을 찾을 수 있다. 참고로 저역이 약하게 들리거나 중·고역이 너무 강조된다면, 귀에 정확히 고정 안 된 것이니, 다시 착용할 필요가 있다.  

사운드는 오디오 테크니카답게 기본기에 충실하다. 간혹 스포츠 타입이라고, 사운드에 단점이 있지 않을까 의심할 수도 있는데, 실제 청음해보면 쓸데없는 기우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역을 무지막하게 강조하기보다는 밸런스 있게 담아낸 성향이며, 중·고음에서 오디오 테크니카 특유의 장점을 그대로 드러내는 매력까지 품어내고 있다. 고품질의 5.8mm 유닛을 담아내고 있으며, 빠른 저역과 중·고음의 경쾌함까지 수준 높게 펼쳐내는 제품이다. 운동을 하면서도 굉장히 좋은 사운드와 음질을 들을 수 있다는 것, ATH-SPORT7TW만의 진가이다.


수입원 (주)세기AT (02)3789-9803 

[Audio-Technica ATH-SPORT7TW]

가격 25만9천원

유닛 크기 5.8mm

주파수 응답 20Hz-25kHz

감도 91dB

임피던스 14Ω

방수 IPX5

블루투스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무게 12.8g, 64g(차징 케이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