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오디오 케이블로 하이엔드를 경험하다!

Siltech Classic Anniversary 550i RCA Cable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스테이징에 감탄하다

2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에드빈 판 데어 클레(Edwin Van Der Kley)에 의해 설립된 이후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하이파이 케이블 브랜드로 성장한 실텍이 창립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라인업한 클래식 애니버서리 시리즈가 선보인 지도 벌써 여러 해가 지났다. 이 클래식 애니버서리 시리즈에는 크게 330, 550, 770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가운데 숫자 뒤에 붙은 알파벳에 따라 ‘L’은 스피커 케이블, ‘I’는 인터커넥터 케이블로 구분된다. 그 외에 클래식 포노 케이블과 파워 케이블, 디지털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는 전형적인 실텍 제품군으로, 가장 아래 그레이드인 익스플로어의 윗급에 해당한다. 금과 은을 실텍만의 기술로 처리한, 상급 라인업인 로열 시그너처 시리즈에서 사용했던 G7이라는 도체를 사용한 이 라인업은 신호 손실과 왜곡을 차단한 동시에 실텍 고유의 개성과 더 향상된 해상도, 음악성을 갖고 있다.  

이 클래식 애니버서리 시리즈의 음향적 특성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100-200만원대 케이블들 가운데 군계일학과도 같은 성능을 갖고 있는 모델이라는 것이다. 현재 많은 오디오파일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로, 이에 대한 판단과 경험도 다양하게 나온 모델이지만, 작년 창립 35주년 애니버서리 라인업이 등장한 지금 시점에서 다시 한 번 이 클래식 애니버서리 시리즈를 회상하면서 그 성능에 주목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


특히 이 가운데 550i 인터 케이블은 클래식 애니버서리 가운데 가장 가성비 높은 핵심 모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실텍 특유의 부드럽지만 선명하고, 투명하지만 음 자체의 윤곽이 분명한 특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동시에 동 가격대에서는 쉽게 경험하기 힘든 하이엔드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 더불어 품질 좋은 피복과 대단히 세련되고 정교한 RCA 커넥터 사용도 실텍만의 독보적인 매력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특징 중 550i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두 가지라고 말할 수 있다. 하나는 전 대역에 걸친 균질한 밸런스와 실텍 특유의 깨끗한 뒷배경, 결코 부풀려지지 않은 무대 사이즈가 이 모델만의 고급스러운 사운드 퀄러티를 만들어 낸다는 점.


다른 하나는 훨씬 높은 가격대의 케이블에서 경험할 수 있을 법한 순도 높은 해상력과 특정 대역이 두드러지지 않는 고른 스피드감 덕분에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스테이징을 재현한다는 점이다. 특히 북셀프 스피커 중심의 시스템에서 550i의 진가가 훨씬 잘 드러나는데, 매끈하고 밝지만 단단한 에너지감과 디테일한 해상력이 잘 살아나는 동시에 부드럽고 과도하지 않은 양감의 저역을 바탕으로 중역대의 충실한 에너지감과 개방된 고역대에 의한 적절한 잔향감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현악 중심의 클래식 음악과 시대 악기 음악에서는 신선한 색채감과 질감, 모니터적 성향에 가까운 환상적인 밸런싱을 보여주는 한편, 팝 음악 소스에서는 보컬 외의 악기들의 움직임과 입체감, 섬세한 색감까지를 보여준다. 실텍 라인업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550i 또한 충분한 번인까지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요한다는 점 또한 기억해두어야 한다.


글 | 박제성


수입원 (주)소리샵 (02)3446-7391

[Siltech Classic Anniversary 550i RCA Cable ]

가격 166만원(1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