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럭셔리 그 자체 '크리스털 케이블'

Crystal Cable The Ultimate Dream Power Cable 절대적 가치를 꿈꾸게 하는 극세공품

1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이엔드 오디오 케이블의 최강자로 자리잡아온 크리스털 케이블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집결시킨 더 울티메이트 드림(The Ultimate Dream) 시리즈는 작년에 출시되자마자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화제의 프로덕트라고 말할 수 있다. 드림라인 플러스(Dreamline Plus)와 앱솔루트 드림(Absolute Dream)에서 선보였던 모노크리스털 기술력을 발전시킨 이번 더 울티메이트 드림 시리즈는 크리스털 케이블 특유의 반짝이는 은색과 금색이 혼합된 외형으로 날렵한 와인딩과 얇은 절연체 및 굵기를 고수하고 있다.


올해 초 선보였던 동라인의 스피커 케이블이 이전 모델들에 비해 현저히 향상된 사운드를 들려주었던 바, 이번 파워 케이블에서도 이에 준하는 기대감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그 결과는 기대감에 부응하는 정도를 뛰어넘은, 어떻게 보면 울트라-하이엔드급 파워 케이블이 가져야 할 미덕을 제시하는 절대적인 수준에 다다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디지털 소스기기에 연결했을 때 더 울티메이트 드림 파워 케이블은 극세공품적인 외양을 능가하는 황홀한 음향을 선사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특징은 극도로 투명한 배경과 순도 높은 음에서도 살아나는 충실한 에너지감과 넓은 개방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자칫 가볍거나 의뭉스러운 톤으로 변질될 수 있는 클라우디오 아라우의 브람스 피아노 작품들(Philips)이나 빌헬름 박하우스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Decca)에서는 전례 없을 정도로 명징하면서도 맑은 톤이 전달되는 동시에, 이를 중심으로 피어나는 그윽한 향기가 놀라움을 더한다.


더불어 그 기저에는 든든한 에너지와 농밀한 밀도감, 중심음으로부터 동심원을 그리는 듯 울려 나오는 고른 배음과 크리스털 케이블만이 내보일 수 있는 귀족적인 뉘앙스가 오디오 감상의 쾌감을 안겨준다. 

이 더 울티메이트 드림의 장점을 확연하게 느끼게 해주는 것은 바로 발레리 게르기예프가 옛 키로프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오페라 차르의 신부(Philips)다. 밸런스 엔지니어인 얍 드 종(Jaap de Jong)이 설계한 진공관 시스템으로 녹음한 이 앨범의 사운드는 자칫 올드하거나 약한 사운드로 재생될 수 있는데, 더 울티메이트 드림을 장착한 진공관 앰프로 감상해 보니 진공관만이 낼 수 있는 특성에 의한 직선성과 음색이 현대적인 추진력을 얻어 그 어떤 오케스트라 녹음보다 더 크고 광활한 음장감과 다이내믹하면서도 대단히 현대적인 사운드를 펼쳐낸다.


한편 베이스 드미트리 흐보로스토프스키 목소리의 상승된 분자감과 정제된 사이즈, 그리고 키로프(현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특유의 러시아 정교회 종소리적인 특성 또한 이전에는 경험한 적이 없는 수준으로 향상된 탓에 일말의 경외심이 들 정도. 앰프 연결 시에도 소스 매칭에 준하는 특성을 관찰할 수 있는데, 전반적으로 밝아지는 경향이 있어 사용자 시스템의 성향에 따른 현명한 사용이 요구된다.


글 | 박제성


수입원 (주)소리샵 (02)3446-7391  

[Crystal Cable The Ultimate Dream Power Cable ]

가격 1,596만원(1m, Furutech NCF 기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