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가성비 '갑 오브 갑' 폴크 오디오 사운드바 등장!

Polk Audio Signa S2
탁월한 가성비로 여러 콘텐츠의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하다

사운드바의 장점은 무엇보다 집이 극장 같아진다는 것이다. 구입하기 전에는 TV에 사운드바 하나를 단다고 무슨 큰 변화가 있겠냐 싶지만, 막상 직접 설치해 사용해 보면 이전과 다르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 수 있는데, 특히 거실에서 불을 끄고 TV를 바라보고 있으면 저절로 사운드에 몰입되어 거실 분위기가 극장에 와 있는 것 같이 되어 버린다. 그렇게 사운드바를 잘 사용하다가 만약 사운드바를 끄게 되면 헛헛한 기분이 절로 들고야 만다.


게다가 요즘 나오는 사운드바 대부분에는 블루투스 입력이 필수로 갖춰져 있어 흔히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사운드바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이 점이 또한 매력 만점이다. 자그마한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음질을 들려주기 때문이다. 가정에 사운드바 하나 갖춰 두면 영화든, 드라마든, 게임이든, 음악이든 그 어떤 콘텐츠라도 전과 다른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다가 본격 홈시어터 시스템이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보다 가격이 낮아 구입하는 데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는 매력 덩어리이기도 하다.


이번에 소개할 사운드바 제품은 폴크 오디오의 시그나 S2로, 가느다란 사운드바와 무선 서브우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렇게 서브우퍼가 추가된 구성은 무엇보다 저음 재생에서 사운드바 단독 제품보다 우수한 장점이 있어 재생 시 더욱 극장 사운드에 가깝게 느껴지는데, 이 서브우퍼가 무선으로 사운드바와 연결되어 설치도 편리하다. 그리고 사운드바 자체도 높이가 상당히 낮게 디자인되어서 화면은 물론 리모컨 수신부도 가리는 일이 없어 설치가 용이하며, 벽걸이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 사운드바에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VoiceAdjust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켜면 목소리의 선명도와 볼륨이 높아져 대사를 더욱 잘 들을 수 있게 되는데, 3가지 레벨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나이트 모드가 있어 야간에도 사운드바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음향을 최적화해 준다. 또한 영화, 음악용 EQ 세팅이 있어 각 장르에 최적화된 음향으로 즐길 수 있다.


시그나 S2 사운드바는 32×112mm 크기의 풀레인지 2개와 25mm 트위터 2개가 사운드바에 내장되어 있는데, 이 드라이버의 배열과 돌비 디지털 디코딩으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무선 서브우퍼는 165mm 크기의 드라이버를 채용했다.

이 제품은 HDMI는 물론 옵티컬 디지털 입력과 3.5mm Aux 아날로그 입력이 있어 HDMI 단자가 없는 TV와도 연결할 수 있다. 이 사운드바의 HDMI는 오디오 리턴 채널(ARC)을 지원해 TV의 HDMI에 연결된 다양한 기기의 사운드를 이 사운드바로 손쉽게 재생할 수 있고, CEC도 지원해 TV 리모컨으로 이 사운드바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 입력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과 페어링해서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도 포함되어 있는데, 입력 전환과 볼륨, 그리고 베이스를 조절할 수 있고, 영화·음악 모드, 나이트 모드와 3가지 VoiceAdjust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시그나 S2 사운드바로 영화를 구동하면 시청실이 대번에 극장으로 변한다. 극장에서 익숙히 들었던, 그 저음의 다이내믹과 목소리의 선명함들이 이어진다. 사운드바 제품들을 여럿 시청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서브우퍼 추가는 가격대 성능비를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필살 비기라 볼 수 있다. 그만큼 AV 사운드에서 저역이 가지는 힘이 크다는 것. 단순히 낮은 가격대의 애매한 사운드바들은 메이저 브랜드의 TV 사운드와 큰 변화가 없다고 느낄 때도 있다.


하지만 서브우퍼가 추가된 제품들은 확실히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는 것이다. 폴크 오디오가 하이파이뿐만 아니라 AV 스피커에서도 엄청난 성과를 올린 만큼, AV 사운드 중심의 사운드바에서도 대단한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 더구나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효율과 장점들을 보여 준다. 폴크 오디오의 제품들을 들을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어떻게 이런 가격대에 이런 소리들을 담아낼까 늘 궁금해 할 수밖에 없다. 한동안 TV 앞에서 수많은 시간을 보내게 해 줄 아이템이며, 그 외의 시간은 블루투스로 재생하는 음악들로 충족시켜 줄, 강력한 가격대 성능비의 사운드바이다.


수입원 D&M Sales Marketing Korea (02)715-9041  

[Polk Audio Signa S2 ]

가격 34만8천원

사운드바 사용 유닛 풀레인지(2) 3.2×11.2cm, 트위터(2) 2.5cm

서브우퍼 사용 유닛 16.5cm

디지털 입력 Optical×1, HDMI ARC×1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주파수 응답 45Hz-20kHz

블루투스 지원

크기(WHD) 90×5.5×8.4cm(사운드바), 17.1×34.1×31.2cm(서브우퍼)

무게 1.8kg(사운드바), 5.2kg(서브우퍼)

관련 책
월간 오디오(2018년 12월호)
월간 오디오(2018년 12월호)
저자
편집부
발행일
2018.12.01
출판사
오디오
가격
정가 12,000원보러가기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떡볶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