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Bose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 알렉사로 음악을 지휘하다

Bose Home Speaker 500
음성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맛보다
월간 오디오 작성일자2018.11.16. | 1,801 읽음

우리에게는 언어가 다르다는 한계 때문에 크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지만, 세계적으로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고 각종 전자 제품에 속속 포함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아마존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다.


보스에서도 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한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보스의 홈 스피커 500은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 제품으로, 아마존 알렉사를 통해 목소리로 스트리밍 음악을 더욱 편리하게 재생하는 것은 물론 기능 제어나 일기 예보 및 뉴스 헤드라인과 같은 것을 즐기는 것이 제품 콘셉트인 네트워크 스피커다.


언뜻 보기에는 이전에 소개한 보스의 사운드터치 시리즈가 연상되는데, 사실 이와는 완전히 별개 라인업의 제품이다. 서로 호환이 안 되며 앱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디자인도 잘 보면 사운드터치와는 다르게 둥글둥글하게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인클로저 소재도 이음새 없는 일체 성형의 알루미늄이며 이를 아노다이징 처리해 놓아 더욱 우아해졌다.

홈 스피커 500은 목소리로 컨트롤하는 것이 아이덴티티라서 그런지 음성 인식에 공을 들였는데, 이 제품에는 음성 인식을 잘 하기 위해 특별히 주문 설계된 8개의 마이크가 사방으로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크게 음악 소리가 나고 있어도 음성 인식에는 지장 없다고 한다.


‘Bose Music’ 앱(애플, 안드로이드)은 이 제품을 사용하는 데 필수 요소다. 이 앱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하고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을 탐색하며 6개의 사전 설정에 즐겨 듣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 등을 등록해 쉽게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설정으로 제품 이름, 음성 비서, 공유(공개로 해 놓으면 와이파이로 연결된 누구나 자신의 계정에 이 스피커를 추가해 보스 뮤직 앱으로 조작할 수 있다), 언어, 시계, 자동-조광(주변 밝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 AUX 입력 등도 할 수 있다. 게다가 여러 사용자가 각각의 개인 설정으로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홈 스피커 500은 기기 상부에 터치 형태로 버튼이 여럿 있어 손끝으로도 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재생·일시 중지, 볼륨 작게, 볼륨 크게, 실행, 마이크 꺼짐, AUX, 블루투스, 6개의 사전 설정 버튼이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 앞면의 LED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 스피커의 현재 상태는 물론 스트리밍 서비스, 현재 재생 중인 앨범 및 아티스트 등을 표시해 편리하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재생 외에도 블루투스 입력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페어링해 손쉽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데, 최대 8대의 모바일 장치를 목록에 저장할 수 있고, 한 번에 장치 한 대만 연결해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에어플레이도 지원하며, 2019년 초에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AUX 입력도 있는데, 3.5mm 스테레오 잭으로 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블루투스나 네트워크 재생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소스기기(MP3 플레이어 등)도 재생할 수 있다.  

홈 스피커 500은 2개의 커스텀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서로 반대 방향을 향하도록 배치되어 있고, 각 유닛에서 나오는 사운드가 벽면에 반사되게 하는 ‘Wall-To-Wall’ 스테레오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어떤 일체형 스피커보다 넓고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한다고 소개하고 있는데, 실제 시청에서도 제품의 크기 대비 대형 무대를 만들어 냈다. 이 점은 확실히 보스만의 능력이라고 감탄할 수밖에 없다.


이 스피커에서는 기분 좋은 울림이 시종일관 전해지며 풍성한 저음의 즐거움은 음악 듣는 맛을 확실히 살려 내는데, 이 제품을 듣다가 다른 제품을 들으면 심심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을 정도이다. 특히 강력한 저음을 선사하면서도, 고음의 화려함을 잃지 않는 보스만의 사운드 튜닝은 확실히 괄목상대이다. 무대의 공간감이나 입체감이 잘 살아 있는 어쿠스틱 음원이나 라이브 음원에서 대단한 실력을 보여 주며, 재즈나 팝 같은 그루브한 음악에서도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


특히 네트워크 구동으로, 음질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듯한 인상인데, 넓은 공간감, 꽉 찬 밀도감, 그리고 높은 해상력까지, 블루투스를 능가하는 많은 것들이 쉽게 드러난다. 그동안 보스 제품이 블루투스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냈는데, 이번 네트워크와 블루투스, 아마존 알렉사가 결합된 스마트 스피커로 또 한 번의 이슈를 만들어 낼 것을 예상해 본다.


수입원 (주)세기HE (02)3446-3003  

[Bose Home Speaker 500]

가격 59만9천원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

아마존 알렉사 지원

크기(WHD) 17×20.3×10.9cm

무게 2.1kg

관련 책
월간 오디오(2018년 11월호)
월간 오디오(2018년 11월호)
저자
편집부
발행일
2018.11.01
출판사
오디오
가격
정가 12,000원보러가기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스카이캐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