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영화 감상' 집에서 제대로 즐기는 방법!

Yamaha MusicCast BAR 400 YAS-408 무선의 장점을 극대화한 고성능 사운드바

2,4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운드바 시장의 강자는 누구일까? 신제품의 수와 그와 비례되는 다양한 사용기로 유추해 보면 정답은 야마하가 아닐까 싶다. 야마하에서는 엔트리 유저부터 본격적인 마니아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구성의 사운드바가 준비되어 있고, 제품 수준에 맞게 가격을 책정해 놓아 구매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더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용기를 읽어 보면 단점은 별로 없고 장점은 참 많이 소개되고 있다.


그런 야마하에서 더욱 진화된 새로운 사운드바를 선보인다. 뮤직캐스트 BAR 400 YAS-408은 스펙 면에서의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내용 면에서 이전과 다른 면모를 보이는데, 먼저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며, 무선 서라운드 스피커로 진정한 멀티채널 사운드를 만들어 내고, 아마존 알렉사 보이스 컨트롤 기능을 사용해 음성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뮤직캐스트 BAR 400 YAS-408에 대해 좀더 살펴보자. 이 제품은 사운드바와 서브우퍼가 결합된 제품으로, 사운드바 단일 구성의 제품보다 강력한 저음을 낼 수 있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음향을 들을 수 있으며 서브우퍼가 무선으로 사운드바와 연결되어 설치 면에서 자유롭다.


이 사운드바는 DTS 버츄얼:X를 지원해 3D 서라운드를 구현할 수 있으며, 스테레오, 서라운드, 3D 서라운드로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돌비 디지털, 돌비 프로 로직 2, DTS 디지털 서라운드를 지원한다.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로 음악 재생 시 음질을 높여 주는 컴프레스드 뮤직 인핸서, 저음을 강화하는 베이스 익스텐디드, 대사를 더욱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클리어 보이스 기능이 있다.  

뮤직캐스트 BAR 400 YAS-408에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PC나 NAS의 최대 24비트/192kHz의 PCM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블루투스(4.2 버전) 입력도 갖추고 있고 에어플레이도 지원하는 등 음악 재생 능력에서도 발군의 능력을 지녀 가정에서 본격적인 오디오 제품으로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것이다.

스마트폰(애플, 안드로이드)에 뮤직캐스트 앱을 깔고 사용하면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여러 야마하 제품을 컨트롤하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뮤직캐스트 앱을 통해 야마하의 무선 네트워크 스피커(MusicCast 20 또는 MusicCast 50) 2개를 이 사운드바의 서라운드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

입·출력을 살펴보면, 먼저 HDMI는 입력 1, 출력 1개가 있는데, 4K 패스스루(50/60Hz), YCbCr=4:4:4, HDCP 2.2와 HDR10, 돌비 비전, 하이브리드 로그-감마(HLG) 등 최신 HDMI 표준을 지원해 울트라HD의 고해상도 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3D, ARC, CEC, 오토 립싱크도 물론 지원한다. 그리고 옵티컬 입력1개, 3.5mm Aux 입력 1개, 이더넷 단자 1개가 있고, 와이파이는 2.4GHz, 5GHz 모두 지원한다. 

이 사운드바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TV를 가리지 않으며,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리모컨에는 즐겨찾기 버튼이 있어 평소 잘 듣는 인터넷 라디오 등을 설정해 더욱 쉽게 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TV에 사운드바를 더하면 확실히 몰입하게 된다. 그냥 평범히 지나갈 수 있는 장면도 사운드바 추가로 좀더 집중하게 된다. 또각또각 평범한 발걸음도 확실한 방향성을 가지며, 주인공의 대사 하나하나가 정확히 전달된다. 배경으로 전해지는 음악들은 넓은 입체감으로 영화 장면 속에 그대로 빠져들게 하며, 긴장감, 슬픔, 기쁨 등 모든 것들이 소리로 더욱 증폭되어 전달된다.


액션 장면으로 넘어가면, 이 사운드바에 포함된 무선 서브우퍼의 진가가 그대로 드러나는데, 집안을 그야말로 극장의 로열석으로 만들어 줄 만큼 박진감 넘치고 다이내믹하다. 방송, 영화, 게임, 유튜브, 음악, 이 모든 것들이 완전히 새로운 감각으로 다가오는데, 사운드바를 장만하면, 한동안 TV 앞에서 리모컨만 만지작거리는 자신을 볼 수 있다. 영화 예고편마저도 계속 플레이하게 만드는 야마하표 고성능 사운드바가 등장했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Yamaha MusicCast BAR 400 YAS-408]

가격 수입원 문의

전체 출력 200W(100W, 100W)

사용 유닛 서브우퍼 16cm, 우퍼(4) 4.6cm, 트위터(2) 2.5cm

HDMI 입·출력 1/1

디지털 입력 Optical×1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DTS Virtual:X 지원

4K 패스 스루 지원

3D 패스 스루 지원

ARC·CEC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MusicCast)

네트워크 지원

블루투스·에어플레이 지원

크기(WHD) 98×6×11cm, 18×41.7×40.5cm(서브우퍼)

무게 2.7kg, 9.4kg(서브우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