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디자인으로 유혹하는 오버 이어 헤드폰!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휴대용 오버 이어 헤드폰 Denon AH-D1200

1,5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번에 소개할 데논의 AH-D1200 오버 이어 타입 헤드폰은 여성에게 무척 잘 어울릴 것 같은 우아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음악을 듣기 전부터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디오 아이템 대부분이 남성 취향의 제품으로 만들어져 있고, 헤드폰 역시 남성의 취향에 맞는 제품이 압도적으로 많은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이는 구매자가 대부분이 남자인 것 때문이 아닐까 싶다. 반면 이 제품은 여성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아 색다른 기분이 들었다. 참고로 같은 모양의 검은색 모델을 홈페이지에서 보았는데, 이것은 또 반대로 남자에게 무척 잘 어울리는 것 아닌가 싶어 또한 신기한 기분.


이 헤드폰은 재생 주파수가 5Hz-40kHz로 ‘Hi-Res Audio’ 마크가 붙은 것이 당연하다고 함직한 고해상도 재생이 가능한 스펙을 자랑한다. 또한 데논의 50년 이상의 헤드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음질 사운드를 담아냈다고 소개하고 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임피던스 24Ω, 감도 100dB이라 스마트폰의 출력에 충분히 대응함을 알 수 있다.  

이 헤드폰은 50mm 크기의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드라이버는 높은 강성과 낮은 질량의 소재와 네오디뮴 마그넷을 이용한 자기 회로로 제작되었다. 데논에서는 이 드라이버가 음악 재생에 악영향을 미치는 공진 및 왜곡을 최소화해 선명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또한 실외 환경에 맞게 조정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진동 감소 엔지니어링 배플에 이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고, 하우징에는 드라이버 전후의 음압 밸런스를 조정하는 어쿠스틱 옵티마이저가 장착되어 있어 드라이버의 성능을 최대한 살려 내고 있다.


AH-D1200은 휴대용 오버 이어 헤드폰으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매일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더욱 튼튼하게 제작되었다. 그래서 튼튼한 알루미늄 다이 캐스트 행거와 다른 것보다 2배 강한 고급 엔지니어링 가죽을 사용해 잦은 사용에도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보관 시 편리하도록 접이식으로 디자인되었는데, 납작하게 하거나 접어서 부피를 작게 만들 수 있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쉽게 해 놓았고, 휴대용 파우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헤드폰은 착용감 역시 중요한데, AH-D1200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인체 공학적 구조로 되어 있으며, 누구나 착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핏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다. 그리고 측면 압박을 최소화하도록 했고,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3D 형상의 메모리 폼 이어 패드를 적용해 얼마든지 오랫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했다. 또한 무게도 260g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게 했다.


AH-D1200의 케이블은 분리가 되며, 리모컨이 있는 케이블과 리모컨이 없는 케이블 2종류가 준비되어 있고, 동일하게 길이는 1.3m, 단자는 3.5mm다. 리모컨에는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통화를 손쉽게 할 수 있고, 각 버튼은 애플의 아이폰과 호환되며,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볼륨 버튼만 작동 안 되고 재생, 일시 정지, 통화 연결 등을 가운데 버튼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이 헤드폰과 함께 사용할 데논의 ‘Denon Audio’ 앱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 앱은 다양한 EQ 설정과 튠인 라디오 기능 등이 포함된 음악 재생 앱이다.  

AH-D1200의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확실히 데논은 사운드적인 노하우가 풍부한 제조사이다. 어떤 사운드가 좋은 소리고, 어떤 튜닝이 필요한지 제대로 알고 접근한 인상이다. 대역 밸런스 좋은 사운드가 이를 증명하는데, 어떤 음원, 어떤 장르를 들어도 평균 이상의 매력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그만큼 사운드 튜닝에 공들인 모습인데, 그 퀄러티가 확실히 데논의 하이파이 사운드를 닮아 있다. 기본적으로 중·저역에 강점이 있는 제품이며, 깊고 낮게 깔리는 저음의 타격감은, 음악에 쉽게 집중하게 만든다.


또한 베이스 라인이 충분히 강조되어, 음에 생동감을 주고 있는데, 밴드 음악이나 라이브 음원에서 큰 매력을 발휘한다. 악기의 표현이 강조되는 어쿠스틱 음원에서는 진득한 질감을 바탕으로,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울림을 들려주기도 하는데, 그 특유의 느낌이 꽤 매력 있다. 평소 데논의 하이파이적인 사운드를 좋아했다면, AH-D1200은 꽤 멋진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디자인만큼이나 매력적인 사운드를 품은 제품이다.

수입원 D&M Sales Marketing Korea (02)715-9041

가격 24만원

유닛 크기 50mm

임피던스 24Ω

음압 100dB

주파수 응답 5Hz-40kHz

무게 260g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