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액세서리가 선사하는 오디오의 재미!

노이즈를 억제해 더욱 순도 높은 소리를 선사하다
Akiko Audio E-Tuning Gold MKⅡ
월간 오디오 작성일자2018.05.30. | 1,162  view

아키코 오디오는 이름을 들어 보면 얼핏 일본 회사처럼 보이지만 네덜란드 회사이다. 주로 오디오 관련 액세서리를 개발, 판매해 오고 있는데, 전에 동사의 튜닝 스틱을 시청해 보고 확실한 음질 개선 효과를 경험해 본 적이 있었다. 이번에 시청한 E-튜닝 골드 MK2는 어떤 효과를 줄 것인지 궁금한 마음으로 시청에 임했다.


E-튜닝 골드 MK2는 구경 5cm, 길이 15cm, 무게 475g의 원통형 모양이다. 아래와 위쪽에 케이블에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고정 테이프가 달려 있어서 파워 케이블에 편리하게 붙일 수 있다. 내부에는 미네랄, 압전, 상자성 물질과 금이 풍부하게 함유된 혼합체가 검정 레진에 수용되어 있다. 검정 레진은 진동을 억제하며, 혼합체를 감싸 카본 용기 속에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아키코 오디오에서는 E-튜닝 골드 MK2를 전 세계의 유명한 케이블과 오디오에 연결해 반복적인 실험을 통해서 동일한 효과를 보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E-튜닝 골드 MK2의 효과를 점검해 보기 위해서 NAD의 M50.2와 M32에 그래험 오디오 차트웰 LS6/f 스피커를 연결해 시청했다. E-튜닝 골드 MK2를 M32 앰프의 파워 케이블에 연결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를 비교 시청했음을 미리 밝혀 둔다.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이 연주하는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들어 보았다. E-튜닝 골드 MK2가 투입되자 전체적 소리가 더 명료해짐을 알 수 있다. 파워 케이블의 노이즈가 억제되어 일단 해상도가 높아진 것이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의 앞부분에서는 첼로와 바이올린의 음색이 더 부드러워지고 소리가 더 순수하게 들린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는 반주 악기인 저음 현악기의 에너지가 잘 느껴지고, 조수미의 목소리에서 날카로움이 많이 없어지고 더 부드럽게 들린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관현악의 각 악기 소리가 명료하게 들린다. 솔로 가수와 합창단의 목소리도 더 순수하게 들린다.  

아키코 오디오의 E-튜닝 골드 MK2를 시청해 보니, 이 제품이 오디오 파워 케이블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억제함으로써 더 순도 높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분명하다. 동사에서 유수한 오디오 파워 케이블들을 사용해 반복적으로 실험한 결과 동일한 효과를 얻었다고 자랑하는 사실이 이해가 간다. 사실 좋은 파워 케이블일수록 진동 억제에 많은 신경을 쓴다. 그 이유는 더 순수한 소리를 듣기 위해서이다.


오디오 파워 케이블의 중요성이 높아질수록, E-튜닝 골드 MK2의 사용 범위는 커질 수밖에 없다. CD 플레이어, 앰프, 네트워크 플레이어 등 파워 케이블이 사용되는 모든 오디오 기기에서 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NAS 파워 케이블에도 쓸 수 있다. 최근 파워 케이블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케이블용 액세서리가 오디오 애호가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E-튜닝 골드 MK2 역시 그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는 오디오 액세서리 중의 하나다.


글 | 이현모

수입원 소노리스 (02)581-3094

가격 28만원

관련 책
월간 오디오 audio (월간) : 5월 [2018]
월간 오디오 audio (월간) : 5월 [2018]
저자
발행일
2018.05.02
출판사
(주)오디오
가격
정가 12,000원보러가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