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드리스 이어폰으로 운동을 두 배로 즐겁게!

조회수 2018. 3. 26. 09:5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드리스 이어폰으로 무선의 완벽한 자유를 맛보다
Bose SoundSport Free

코드리스, 이어폰 시장에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전에 무선 넥 밴드 스타일이 큰 이슈를 만들어냈다면, 이제는 말 그대로 케이블조차 없앤 코드리스 이어폰들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처음에는 착용감이나 신호 끊김, 싱크에 대해 의구심을 품은 사람들이 많았지만, 코드리스 제품들이 하나둘 늘어나면서 앞서 이야기한 막연한 우려들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상황이다. 덕분에 전통의 브랜드부터 신생 업체까지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들을 빠르게 출시하며 경쟁하고 있는데, 사운드, 디자인, 기능, 가성비 등 다양한 매력 포인트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와 같은 무선 제품이라면, 이들 브랜드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그동안 다양한 무선 제품들을 선보이며, 그야말로 무선 트렌드를 만들어낸 곳, 바로 보스이다. 보스 최초의 코드리스 이어폰 사운드스포츠 프리(SoundSport Free)를 소개한다.

이제는 어느덧 익숙한 충전 케이스와 코드리스 이어폰의 구성이다. 보스 로고가 박힌 심플한 충전 케이스를 열면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사운드스포츠 프리가 모습을 드러낸다. 예술적인 빛깔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하우징은 마치 보석을 연상케 한다.


그동안 보스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주류였다면, 사운드스포츠 프리에서는 디자인적으로 좀더 과감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전 사운드스포츠 무선 제품들과도 직접 비교해봐도 큰 차이를 보이는데, 단순히 붙여넣기식 디자인이 아니라는 것. 그 어느 때보다 하우징 디자인에 공을 들였고, 색상에 따른 개성도 확연히 차이를 두고 있다.


블랙, 미드나이트 블루, 브라이트 오렌지의 구성인데, 단순히 색상만 바꾼 것이 아니라 하우징 디자인 패턴을 다르게 가져간 것이 인상 깊다. 리뷰 제품으로 받은 브라이트 오렌지 버전은 나뭇결 같은 패턴이 중심에 있어 한층 매력적이다.  

착용감과 고정력은 그야말로 최상이다. 이전부터 보스의 이어폰 제품들이 착용감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였는데, 코드리스 제품에서는 그야말로 강력한 경쟁력이 되었다. 보스가 개발한 ‘StayHear+’ 덕분인데, 이 이어팁에 적응되면 한동안 다른 제품들을 착용하기 힘들 정도이다.


귀와 정확히 밀착되는 감각과 강력히 고정되는 능력은 보스만의 확실한 셀링 포인트인데, 실제 코드리스 제품 중 가장 안정적인 착용감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스포츠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생활 방수 기능도 제공한다. 등급은 IPX4로 땀이나 비에도 어느 정도 대비하는 모습이다. 역시 활동적인 상황에서 최적의 감각을 보여주는 제품.  

페어링 역시 간편하다. 보스 커넥트(Bose Connect) 전용 어플을 지원하여, 더욱 간단히 연결할 수 있는데, 굉장히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분실 방지를 위해 ‘Find My Buds’를 지원하여, 현재의 사운드스포츠 프리의 위치를 지도에서 정확히 확인할 수도 있다. 실제 사용해보면 꽤 재미있는 기능.  

휴대용 충전 케이스는 보관뿐만 아니라 충전까지 담당한다. 요즘 대부분의 코드리스 제품들이 비슷한 콘셉트로 출시되는데, 케이스에 보관하고, 케이스 자체를 충전하는 식으로, 실제 사용해보면 꽤 편리하다. 특히 케이스 내부는 자석 처리되어 있어서, 이어폰이 흔들림 없이 정확히 고정된다.


완전 충전은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되고, 최대 10시간 용량을 저장할 수 있다. 급속 충전 역시 지원하여, 15분 정도의 충전으로 45분 동안 구동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무선 이어폰은 완전 충전 시 5시간 정도 운용할 수 있는데,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시간은 더욱 길어질 것이다. 휴대용 충전 케이스 이외 구성품으로 3가지 사이즈의 StayHear+ 이어팁과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포함된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스포츠라는 이름이 붙어 있기에, 단순히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 오해할 수도 있는데, 보스답게 사운드 튜닝에 철저히 공들인 모습을 보여준다. 완벽한 코드리스 제품으로 완성하기 위해 많은 부분을 새롭게 설계했다고 이야기하는데, 코드리스 제품들의 단점으로 부각된 것들을 탄탄히 보완한 것이 인상 깊다.


특히 볼륨 최적화 EQ와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새롭게 투입, 보스만의 탄탄한 음질을 확실히 보장해주고 있다. 시청 내내 신호 끊김이나 싱크 밀림 현상들을 발견할 수 없었으며, 뛰어난 착용감과 단단한 고정력으로 격한 움직임에도 이탈되지 않았다. 이질감이 느껴지는 디지털 노이즈도 제로에 가까웠으며, 깨끗하고 청량한 고역을 수준 높게 전달하는 여유까지 보여주었다. 보스 특유의 저음 매력은 여전히 강력하고, 무대감과 입체감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된 것도 인상 깊다.


보스만의 개성과 매력, 그리고 장점들까지 잔뜩 품은 코드리스 이어폰, 또 한 번 많은 이슈를 만들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왜 보스의 무선 제품들이 시장에서 많은 사랑받는지, 이 제품을 들어보면 확실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수입원 세기HE (02)3446-3003

가격 29만9천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

충전 시간 2시간

구동 시간 5시간(완전 충전 시)

방수 기능 IPX4

크기(WHD) 2.5×3.1×3cm(이어폰), 10.1×3.8×4.8cm(케이스)

무게 14.1g(이어폰), 79.3g(케이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