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마카롱을 닮은 블루투스 스피커는?

언제 어디서든 함께할 수 있는 매력의 블루투스 아이템 Yoitch Shock

2,2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들 브랜드를 이야기할 때는 늘 가격대 성능비를 언급할 수밖에 없다. 허황된 가격대의 제품들보다는, 엔트리 콘셉트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들 위주로 소개한다. 물론 사운드를 포기하고 가격으로만 승부하는 곳은 절대 아니다. 오히려 우수한 사운드를 절대적으로 중심에 두는데, 이를 바탕으로 벌써 여러 히트 모델들을 만들어냈다.


베이직 B2, 디아블로 D2, 커스텀 VJJB V1S 모델, N1 컨트롤, 엔젤 YS-A300 등이 대표적인데, 풍성한 엔트리 라인업으로 시장 점유율을 어느덧 많이 끌어올린 모습이다. 음질·사운드·디자인 모든 면에서 확실한 기본기로, 엔트리 이어폰 라인업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곳, 바로 요이치(Yoitch)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런 요이치에서 또 하나의 매력적인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는 초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인데, 신작 쇼크(Shock)를 소개한다.  

모델명은 제법 저돌적이지만, 첫눈에도 귀여운 디자인이다. 아크릴 케이스에 담겨 있는 모습조차도 아주 예쁜 선물 같다. 감각적인 원형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며, 아기자기한 매력이 잘 살아 있는 팬시 스타일의 제품이다. 인클로저 소재 역시 좋은 품질로 구성, 자꾸만 만지게 되는 질감과 감촉을 선사한다. 색상은 3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있는데, 블랙, 민트, 베이비 핑크의 구성이다.


각 색상은 특별한 편차 없이 감각적인 빛깔을 선사하는데, 남녀가 좋아할 색깔을 잘 선별한 듯하다. 그야말로 초 미니 사이즈의 제품이다. 마카롱 정도의 크기인데, 굉장히 아기자기하고 귀엽다. 요즘 미니 블루투스 제품들이 덩치와 무게를 제법 키우면서, 휴대하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은데, 말 그대로 ‘휴대용’에 가장 걸맞은 스피커이다. 무게는 무려 21g으로 완성되었고, 크기는 500원 동전과 비교될 만하다.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되고, 스마트폰이나 가방, 자전거 등에 걸어두어도 된다. 이를 위한 미니 스트랩 역시 센스 있게 포함되어 있다. 집이나 야외에서 스마트폰 스피커로 음량이 부족할 때가 있는데, 항상 휴대하면서 서브 스피커로 활용하기에 제격인 제품이다. 한쪽은 스피커부, 다른 면은 버튼부로 구성,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미니 제품들이 공간의 여유가 별로 없기 때문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필수적으로 따르는데, 요이치 쇼크는 영리한 설계로 최대 효율을 이끌어내고 있다. 버튼 역시 하나만 채용하여, 페어링 중심으로 최대한 심플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2W의 출력에 주파수 대역은 150Hz에서 16kHz로, 크기 대비 적정한 스펙을 따르고 있고, 90dB 이상의 S/N비와 1% 이하의 THD로 완성되었다. 배터리는 120mAh의 용량을 담아내어 제법 오래 음악을 구동할 수 있다. 충전은 마이크로 5핀 USB로 이루어지며, 이에 대한 케이블을 기본 제공한다. 블루투스는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버전 4.2를 채용했다. 페어링 속도는 빠르게 진행되며, 신호 끊김이나 음질 저하를 현저히 줄이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요이치의 제품들을 들을 때마다 늘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가격대 성능비를 기본 바탕으로 한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 어떤 제품을 들어도 기본 이상의 퀄러티를 확실히 보장한다는 것이다. 이들의 이어폰 제품에서 지금껏 보여준 가성비적인 면모가 잘 살아 있는데, 사운드 퀄러티는 높이고, 가격대는 낮춘 절묘한 셀링 포인트가 굉장히 인상 깊다. 초 미니 제품이니만큼 중·고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과하지 않는 저역이 밸런스 있게 표현된다.


작은 제품이라, 혹은 예쁜 디자인이라 막연히 사운드에서는 그저 그렇다고 생각할 사람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실제 들어본다면 크기 대비 확실히 멋진 사운드를 담아내고 있다. 노트북이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게 역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처럼,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역시 사운드뿐만 아니라 가벼운 무게는 강력한 무기가 된다. 예쁘게 포장하여 누군가에게 선물해도 좋고, 자신의 스마트폰 스피커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매력의 미니 아이템이다.  

문의 요이치 (070)4219-5012

가격 1만4천9백원

주파수 대역 150Hz-16kHz

THD 1% 이하

S/N비 90dB 이상

배터리 120mAh

블루투스 지원(Ver4.2)

크기(WHD) 3.5×2.5×3.5cm

무게 21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