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이치! 가성비 이어폰의 기본기를 보여주다!

요이치가 증명하는 또 한 번의 가격대 성능비
Yoitch Angel YS-A300
월간 오디오 작성일자2018.01.15. | 21,382  view

확실한 전략이다. 철저히 가격대 성능비로 접근한다. 가격대를 한참 높인 고가 라인업보다는, 사운드와 디자인 장점이 확실한 제품들을 주력으로 소개한다. 역시 최근 이어폰 시장이 가격대가 너무 상승했고, 사운드 역시 엔트리 라인업에서 상향 평준화된 덕분에, 이들 제품에 대한 반응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음질·사운드·디자인 모든 면에서 확실한 기본기를 보여주며, 엔트리 라인업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곳, 바로 요이치(Yoitch)이다.


이제 요이치의 이어폰 라인업도 제법 늘었다. 베이직 B2, 디아블로 D2, 커스텀 VJJB V1S 모델, N1 컨트롤까지 출시하며, 가격대 별로 촘촘하게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데, 모두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로 크게 호평 받은 제품들이다.


이들은 허황된 가격보다는 사운드적인 실리를 적극 추구하면서,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데, 브랜드 콘셉트가 확실하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제품 패키지에 ‘열심히 하는 요이치가 되겠습니다’라는 순수성 넘치는 문구를 큼지막하게 써놓기도 했는데, 확실히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는 강렬한 포부가 느껴진다.


그만큼 기본기 탄탄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확실한 시장 분석과 꼼꼼한 품질 관리로, 지속적으로 베스트셀러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신작이 등장했다. 이번에도 역시 가성비 모델이다. 요이치 엔젤(Angel) YS-A300 이어폰을 소개한다.

기존 요이치가 지속적으로 선보였던 제품처럼, 깔끔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이 중심에 있다. 타원형 하우징으로 YS-A300만의 유니크함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여 한층 더 세련된 느낌을 준다.


색깔은 레드, 블루, 블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하우징을 반투명 처리하여 유닛과 내부 구성을 은은히 노출시킨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클리어한 색감인데, 요즘의 디자인 트렌드를 잘 반영한 모습이다. 또한 변색 방지를 위한 여러 특수 처리를 진행하여, 품질을 높인 것도 인상적. 고품질 알루미늄 소재 역시 곳곳에 활용하여,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킨다.


이번에도 듀얼 유닛을 채용했다. 이전 6mm 사양보다, 한 치수 더 커져 7mm 유닛을 자랑한다. 역시 위·아래 듀얼 구성이며, 단독 유닛보다 훨씬 더 풍부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효율·고성능 유닛으로 기본 성능이 뛰어난데, 가격대 성능비를 높일 수 있는 핵심이기도 하다. 그리고 듀얼 유닛과 연계된 보이스코일과 마그넷 등을 한층 더 최적화시켜, 최고 효율을 만들어낸 것도 주목할 만하다.  

착용감은 굉장히 뛰어나다. 수많은 테스트 후 인체공학적으로 접근한 레이아웃으로, 45도의 최적 각도로 설계되었다. 귀와 정확히 고정·밀착되는 감각은 굉장히 훌륭한 것으로, 불편함 없이 오랫동안 음악 듣게 하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또한 초경량 제품으로 굉장히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데, 앞서 이야기한 착용감과 멋진 시너지를 보여준다.


실리콘 이어팁도 크기별로 2쌍을 추가 제공하여, 자신의 귀에 맞는 팁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옷과 고정할 수 있는 클립, 휴대를 위한 미니 파우치를 제공한다.


케이블은 고급 사양으로 신뢰도를 높였는데, 환경 보호 인증을 통과한 TPE 케이블로 구성되었다. 또한 줄 꼬임이나 단선, 그리고 터치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여러 보완 요소를 투입하기도 했다.


케이블은 반투명 처리하여, 순도 높은 내부 선재를 그대로 볼 수 있다. 3.5mm 이어폰 단자는 금도금 처리하여 확실한 내구성을 가지며, 고품질 3버튼 리모컨·마이크가 장착되어 스마트폰과 연계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듀얼 유닛을 바탕에 둔 다이내믹하고 풍부한 저음이 중심에 있다. 저음이 단단하게 아래를 받치며, 질감 좋은 중·고역이 펀치력 있게 등장한다. 전체적으로 힘 있고 빠른 사운드의 흐름을 보여주며, 탄탄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무대를 펼친다.


역시 가격대 성능비에 초점 맞춘 멋진 사운드 튜닝인데, 확실히 평균 이상의 사운드를 보장한다는 것이 이들의 큰 경쟁력이다. 그동안 요이치에서 보여준 사운드의 종합판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우월한 유전자의 힘을 확실히 보여준다.


다이내믹 풍부한 저음, 질감 좋은 중역, 깨끗하고 청량한 고역 등 유저들이 선호하는 사운드를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듀얼 유닛 채용으로, 한층 무대를 넓게 그려낸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 단독 유닛 구성의 평면적인 사운드보다 훨씬 더 매력적인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요이치 제품을 리뷰할 때마다 늘 강조하는 것 같다. 가격대 성능비 제품의 기본기를 확실히 보여주는 매력적인 이어폰이다. 

문의 요이치 (070)4219-5012

가격 2만9천8백원

유닛 크기 7mm×2

임피던스 16Ω

음압 103±3dB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뉴스에이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