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100년 역사의 기술력을 담은 데논의 헤드폰!

역사가 만들어 낸 노하우가 담긴 우아한 헤드폰 Denon AH-D7200

29,6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910년에 설립해 이제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만큼이나 다양한 오디오 기기를 제조해 온 데논은 헤드폰을 만들기 시작한 것 역시 오래되었다. 무려 50년 이상 헤드폰 디자인 및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오랜 역사를 통해 축적된 데논의 기술력을 만날 수 있는 레퍼런스 헤드폰을 소개한다.

AH-D7200은 EISA 어워드 베스트 프로덕트 2017-2018 헤드폰 부분을 수상한 바 있는 실력 있는 제품이다. 이 헤드폰은 오버 이어 타입의 밀폐형 헤드폰으로, 포터블용이 아니라 헤드폰 앰프와 연결해 본격적으로 음악 감상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도로 제작되었다. 이 헤드폰의 주파수 응답은 5Hz-55kHz으로 광대역 재생을 할 수 있으며, 임피던스는 25Ω, 감도는 105dB로 구동 면에서도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


데논에서는 이 헤드폰을 위해 일본에서 특별히 제조한 50mm 크기의 프리에지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채용하고 있는데, 이 드라이버의 진동판은 견고하고 가벼운 나노 파이버로 만들어져 있어 왜곡 없이 미세한 피스톤 운동을 전송할 수 있으며, 또한 이 진동판은 내부에 불필요한 공명을 제거하는 셀프 댐핑 능력도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부드럽고 유연한 서라운드, 경량화를 통해 드라이버의 반응을 높여 주는 CCAW 보이스 코일과 강력한 자기력의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어 정확한 피스톤 운동을 통해 최소의 왜곡으로 매우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AH-D7200 헤드폰에는 프리에지 드라이버와 함께 진동을 감소시키는 엔지니어링 수지 배플과 드라이버 전·후의 음압 밸런스를 조정하는 어쿠스틱 옵티마이저, 월넛 이어 컵이 적용되어 있다. 그중 100% 천연 월넛으로 만든 이어 컵은 소리에 따뜻함과 생명을 가져다주도록 고안되었는데, 모양, 두께,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철저한 사운드 튜닝을 통해 결정한 것이라고 한다. 이 이어 컵은 외관의 아름다움이나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불필요한 진동을 제거하는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이 헤드폰의 케이블은 분리되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이와 같은 분리형 케이블은 단선 시 교체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이 헤드폰에 사용되는 케이블은 고음질 재생을 위해 최상의 신호 전송을 추구하고 있는데, 7N OFC 선재를 사용하며 단자에서부터 피복까지 모든 부분을 정성껏 제작했다. 단자는 6.3mm로 되어 있고 3.5mm 변환 단자는 제공하지 않는다. 


이 헤드폰은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오랜 시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최대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게 많은 부분에서 노력하고 있다. 이어 패드는 일반적인 인조 가죽의 약 2배의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상당히 부드러운 자체 개발한 인조 가죽과 귀에 맞게 변형되는 메모리폼 재질의 쿠션이 부착되어 있다. 착용해 보면 귀에 잘 밀착되어 안락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헤드 밴드는 외부를 양가죽으로, 내부는 스티치로 마무리한 인조 가죽으로 되어 있고, 다양한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 가능하며,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포지티브 볼 베어링 클릭 스톱으로 제작되어 있다.


또한 펴진 정도를 숫자로 표시하고 있어 접었다가 펴도 다시 자신에게 맞는 크기로 금세 조절할 수 있다. 이어 컵을 고정하는 행거도 인체공학적인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있고, 강도를 보강하기 위해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로 만들어졌다. 또한 무게도 385g으로 크기에 비해 가벼운 편이다. 

AH-D7200은 데논의 레퍼런스 헤드폰답게 확실히 음악적인 강점이 뛰어나다. 소리를 표현해 내는 울림이 확실히 플래그십 사양임을 말해 준다.


넓은 공간감을 바탕으로, 실제 공연 무대를 그대로 불러들인다. 가수가 노래하고, 기타리스트가 리듬을 잡으며, 그들 사이에 임팩트 있는 드럼이 확실한 중심을 잡는다. 무대의 사실성, 이 제품이 완벽히 추구하고 있는 핵심 포인트이다.


원목 하우징 특유의 깊은 질감이 시종일관 펼쳐지며, 그 중심으로 탄력 있는 중음이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알린다. 오래 들을수록 그 자연스러움의 진가는 더욱 확실히 드러난다. 과장됨 없고, 자극적이지 않은, 진실된 자연스러움이 굉장히 고급스럽게 전개된다. 또한 건조하고, 차가운 느낌의 사운드가 아니라, 따뜻한 빛을 머금은 윤기 있는 사운드가 중심에 있어, 클래식 같은 음원에도 큰 장점을 보인다.


원목 하우징 제품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 주는 제품 중 하나로 손꼽고 싶으며, 완성도 높은 진짜 무대를 보여 주는 데논의 역량이 그대로 들어간 헤드폰이다.

수입원 D&M코리아 (02)715-9041

가격 115만원

유닛 크기 50mm

유닛 타입 다이내믹

임피던스 25Ω

음압 105dB

주파수 응답 5Hz-55kHz

무게 385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