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삶을 UP 시켜주는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는?

다인오디오 최초의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가 세상을 놀라게 하다.
Dynaudio Music
Intelligent Wireless Music System
월간 오디오 작성일자2017.12.15. | 20,066  view

1977년에 덴마크에서 설립된 다인오디오는 오늘날 고품질 오디오 시스템의 선도적인 메이커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하이엔드 오디오 회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이루어 낸 첨단 드라이버와 덴마크산 수제 캐비닛의 품질로 널리 인정받고 있고, 프로페셔널 제품뿐만 아니라 카 오디오, 홈 오디오 등 모든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설계하며, 자사의 최첨단 공장에서 제작한다.


이런 다인오디오에서 첫 번째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인 ‘뮤직’을 발표했다. 뮤직은 지능형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으로, 원터치로 간단히 조작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 실내 구조, 라이프 스타일을 스스로 학습해 항상 최상의 사운드로 음악을 들려준다.  

예를 들어 ‘RoomAdapt’ 기술은 어떤 방, 어떤 위치에 스피커가 놓이든 항상 최선의 사운드를 전달할 수 있도록 스피커가 놓인 장소(모서리, 뒷벽 가까이, 탁 트인 공간)를 감지하고 성능을 최적화시켜 가장 맑고 정확한 저역과 중역을 들려준다.


그리고 ‘NoiseAdapt’ 기술을 통해 주변의 소음에 완벽하게 스스로 적응해 중요한 음악적 디테일을 항상 명료하게 묘사한다. 덕분에 실내가 시끄럽거나 큰 소리로 대화하거나 스피커의 볼륨이 낮더라도 음악을 제대로 듣기 위해 볼륨과 톤을 조정할 필요가 없다.


이 모든 것들은 다인오디오의 하이엔드 액티브 스피커, 프로페셔널 스튜디오의 셋업과 최첨단 카오디오 시스템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DSP(디지털 신호 처리)에 관한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뮤직은 ‘Music Now’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용으로 제공되는 ‘Dynaudio Music’ 앱은 Music Now 알고리듬을 사용해 사용자의 음악적 취향을 학습하며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만으로 구성된 사용자 지정 선곡 리스트를 만들어준다.


스피커에 있는 버튼을 한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생성된 선곡 리스트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것이다. 이것은 기나긴 선곡 리스트에서 듣고 싶은 곡을 찾느라 짜증이 나는 스크롤을 해야 하는 일이 없음을 의미하며, 언제나 청취자가 듣고 싶은 음악이 연주되는 라디오 채널에 고정되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짜증스러운 DJ들이 없어서 더욱 좋다).

그리고 뮤직 스피커들마다 각각 다섯 개의 프리셋이 있으며, 이 프리셋에는 앱에서 접속 가능한 모든 것들(복수의 사용자를 위한 똑똑한 Music Now 선곡 리스트들, 인터넷 라디오 채널, 타이달·스포티파이 선곡 리스트 등)을 설정해 넣을 수가 있다.  

뮤직은 4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액티브 스피커들이며(각각의 드라이버에는 특별히 튜닝하고 매칭시킨 전용의 고성능 클래스D 앰프가 있다), 이들은 서로 다른 라이프 스타일과 환경에 어울릴 수 있도록 모두 약간씩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모든 스피커들은 우퍼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에 다인오디오의 특허품이자 최상위 모델인 에비던스 플래티넘을 포함한 모든 제품군에 사용하는 MSP 콘 소재를 사용한다. 그리고 다인오디오의 하이엔드 스피커들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 돔 트위터를 사용한다. 그리고 이윤을 목표로 하지 않는 하이파이 스피커와 타협하지 않은 프로 스튜디오 시스템들을 만든 바로 그 팀에서 튜닝했다. 

다인오디오의 모든 뮤직 모델들은 와이파이를 통해 사용자의 홈 네트워크의 UPnP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음원을 스트리밍할 수 있고, 타이달이나 스포티파이(스포티파이 커넥트도 사용할 수 있음) 같은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애플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사용해 아이폰이나 PC의 아이튠즈에서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apt-X) 입력도 있다. 그리고 애플의 iOS 기기(아이폰, 아이패드)를 연결해 음악을 재생하고 충전할 수 있는 USB A 입력을 가지고 있으며, 3.5mm 아날로그 입력 단자도 가지고 있다.


Music 5와 7에는 옵티컬 디지털 입력(PCM 24비트/96kHz까지 지원)이 있으며, Music 7에만 기기를 사운드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오디오 리턴 채널을 지원하는 HDMI 단자가 있다. 또한 뮤직 모델들을 동시에 6개까지 연결해 멀티룸 그룹으로 배치하거나, 또는 다인오디오 앱으로 각각 별도로 컨트롤할 수 있다.  

뮤직은 당신이 다인오디오로부터 기대했던 것처럼 종이접기로 만든 중국의 전통적인 배 또는 스텔스 전투기가 연상될 정도로 혁신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또한 수명이 오래가도록 고품질의 자재로 정직하게 만들었으며 전통적인 다인오디오의 만듦새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각 모델은 연회색, 진회색, 적색 및 청색 직물로 마무리되었으며, 덴마크에서 품질이 높기로 소문난 방직 회사인 가브리엘 사에서 주문 생산된 직물을 사용했다. 그리고 Music 5와 7의 직물제 전면 그릴은 교환이 가능하므로 취향에 따라 색상을 바꿀 수 있으며, 전용 철제 브래킷을 사용해서 벽에 장착할 수 있다.

수입원 태인기기 (02)971-8241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