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뭐니

'개통령' 강형욱이 타는 ‘투아렉 R라인’은 어떤 차?

8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폭스바겐 투아렉 R라인 소유주인 것으로 확인됐다. 강형욱은 폭스바겐 SUV라인업 홍보대사로 16일 선정됐다. /사진=뉴스1

개통령으로 불리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타는 폭스바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량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실제 폭스바겐 차량 소유주이자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강형욱을 폭스바겐 SUV 전체 라인업 홍보대사로 선정했습니다.

16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강형욱은 올 2월 출시한 ‘투아렉 R라인’ 소유주입니다.

투아렉은 프리미엄과 프리스티지, R라인 총 3가지 동급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R라인은 최상위 등급입니다.

공식가격은 프리미엄 트림 889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9690만원, R-라인 1억90만원 등입니다.

2002년 첫 선을 보인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기술력과 브랜드의 위엄을 증명하는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완성했다는 게 폭스바겐코리아 설명입니다.

2019년에는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밀리언셀러가 됐습니다.

1세대 투아렉은 155톤에 달하는 보잉 747기를 견인하는 강력한 파워를 선보였고 2005년에는 지구를 한 바퀴 도는 360도 프로젝트로 총 7만6451㎞를 완주했습니다.

칠레 안데스 산맥의 해발 6081m 고지에 올라 자동차로는 지구상 가장 높은 곳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세대 투아렉은 죽음의 랠리라고 불리는 다카르랠리에서 참가와 동시에 우승을 차지, 압도적인 성적으로 3연패를 기록하며 폭스바겐의 위상을 확고히 했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 그룹의 세로 배치형 모듈 매트릭스에 기반했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전장은 4880㎜, 전폭은 1985㎜로 이전 모델 대비 각각 79㎜ 및 45㎜가 늘었습니다.

전고는 1700㎜ (에어 서스펜션 적용시 1670㎜)로 9㎜가 더 낮아져 더욱 역동적인 비율을 갖췄죠.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진솔한 모습이 매력적인 강형욱 씨와의 이번 만남은 폭스바겐 SUV 라인업과 함께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

폭스바겐 SUV는 티구안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 모델,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플래그십 SUV 투아렉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뭐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