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퇴근 소요시간이 가장 긴 지역은?

조회수 2020. 10. 17.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주 유용한 통계

전국 출퇴근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지역은 어디일까!?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할 지역별 출퇴근 시간

통계로 알아보자!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연구원과 국가교통조사 자료를 이용해 전국 통행량 등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하루 출퇴근 소요 시간은 평균 약 80분(1시간 20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이 2019년 기준 지역별 통행량과 출퇴근 통행시간 등을 파악한 결과 서울시의 평균 출퇴근 시간이 전국 지자체 중에서 가장 긴 것으로 분석되었고, 출근보다는 퇴근길이 더 막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서울시와 인접한 인천과 경기도가 서울 다음으로 출퇴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가장 짧은 곳은 전라남도로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통근 시간이 짧지 않은 만큼 교통비와 교통체증 등 다양한 직장인들의 애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광역알뜰교통카드, M버스 수도권 노선 신설 등 직장인 분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최기주 위원장은 “앞으로도 수도권 출․퇴근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여 신도시 등 대중교통 여건이 열악한 지역을 대상으로 M버스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는
출·퇴근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안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