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토교통부

떠나요~ 둘이서~ 광역알뜰교통카드 한 장 들고 떠나는 수도권 여행 5

5,4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을 맞이할 시기가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봄을 맞을 준비, 다하셨나요? 날씨가 따뜻해지는 만큼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뭔가 여행은 가고 싶은데 멀리는 떠나기 싫을 때, 꽉 막힌 도로가 지겨울 때 교통카드 한 장만 들고 대중교통으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수도권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서울 종로구


광화문부터 경복궁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가 있는 종로구! 한복을 입고 가면 입장료가 무료라는 점, 기억하세요. 삼청동 카페거리에서 여유롭게 전통차도 한 잔 마시고 광장시장에 들러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도 즐겨보세요.



2. 인천 중구


수도권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월미도부터 중국 화교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차이나타운이 있는 중구!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이랑 꿔바로우도 먹고 소화시킬 겸 송월동 벽화마을에서 인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신포시장의 신포닭강정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입니다.



3. 경기도 수원


옛 모습과 현대의 모습이 어우러져 멋을 자아내는 화성행궁과 피크닉 하기 좋은 방화수류정이 있는 수원! 요즘 핫한 행리단길에서 커피도 마시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가족 혹은 연인과 나들이 떠나보시는 건 어떤가요? 하루의 마무리로 수원통닭거리에서 치맥까지 하면 퍼펙트!



4. 경기도 시흥


갯벌의 생태를 느껴보고 염전체험도 할 수 있는 갯골생태공원과 가볍게 드라이브하러 가기 좋은 오이도가 있는 시흥! 오이도에서 조개구이도 배부르게 먹고 물왕저수지에서 가볍게 산책하면 완벽한 나들이 코스입니다.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에 들러 즐겁게 쇼핑도 해보세요!



5. 경기도 의왕


레일바이크를 타고 왕송호수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의왕! 날씨 좋은 날 레일바이크를 타면 정말 즐거울 것 같은데요. 철도로 유명한 도시인만큼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철도박물관을 둘러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산책을 좋아하신다면 학의천 산책로를 거닐어보는 건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교통카드 한 장만 들고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수도권 여행지 다섯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대중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2019년에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광역알뜰교통카드는 2020년 1월부터 본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었는데요. 서울에서는 종로구, 서초구, 강남구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경기도는 31개 시‧군 전역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전국 어디에서나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데요.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을 깔고 출발하기 전에 출발 버튼을 꼭 누르셔야 합니다. 목적지에 도착 후에는 도착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다가오는 봄, 광역알뜰교통카드도 발급받고 저렴하게 근교로 떠나보세요~!


작성자 정보

국토교통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