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토교통부

더 안전한 하늘길을 위해 노력합니다, <항공안전 세미나>

1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제 21회 항공안전 세미나가 11월 29일 (금)에 김포국제공항 인근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됩니다. ‘공항·항행분야 안전관리 및 미래기술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군, 연구기관, 항공업계 등 각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해당 세미나는 최신 정책, 기술발전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인데요. 주제에는 공항까지 포함되어 항행안전 종합평가 8개 우수기관에게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1999년부터 시작한 「항공안전 세미나」

민·관·학·연이 함께하여 항공교통 분야의 최신 정책과 기술동향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항공교통체계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항공교통뿐 아니라 공항까지 확대된 범위

올해는 항공교통뿐 아니라 공항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항공관계자 약 300명 이상이 참석, ‘인공지능 시대의 항공교통체계 혁신방향 (이금진 교수, 항공대)’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공항·항행 분야의 안전이슈와 정책과제 (세션 1) 및 미래혁신기술과 항공교통 대응전략 (세션 2)이라는 두 가지 소주제로 내·외부 전문가 발표 (14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문가 뿐 아니라 관심있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정보 제공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공항·항행분야의 미래기술개발 현황과 실용화 방안이 자세히 소개되어 향후 기술고도화를 통한 항공안전 및 항공교통체계 혁신 방향을 가늠할 수 있어 항공 전문가 및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8개) 시상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서는 항행서비스 및 항공안전관리 분야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온 정부·위탁기관 및 항공관제관련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 하고, 항공안전문화를 증진하기 위하여 「2019년도 항행안전종합평가」 결과를 토대로 대내외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관제기관, 관제사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8개)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작성자 정보

국토교통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