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번호만 알면 중고차 허위매물 거를 수 있다!

조회수 2019. 10. 2.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게재된 중고차 광고로 인해 허위·미끼매물에 많은 피해가 있었는데요. 오는10월 1일부터 자동차365 홈페이지(www.car365.go.kr)를 통해 중고자동차 실매물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동차 365 중고차 실매물 검색 서비스는 검색창에 중고차의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차량의 매도여부, 실제 보유업체, 차량 기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를 통해 소비자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실제 매매상사와 소속 조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허위매물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온라인 사이트에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자동차를 등록하거나 자동차의 가격을 허위로 기재한 후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여 비싼 중고차를 판매로 인해 많은 피해자들이 있었는데요.


어떠한 사례들이 있었는지 살펴 볼게요.

그동안 중고자동차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올라온 중고차 광고의 진위여부를 알 수없어 허위·미끼매물 피해위험에 노출 되어있었습니다. 특히 다른 사이트에 등록된 차량 사진을 무단 복사하여 자신의 매물로 올려놓고 싼 가격에 광고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자동차365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는 중고차 매매조합이 보유한 매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를 계기로 허위·미끼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중고차 구매 시 자동차 365 실매물 검색서비스를 통해 확인된 실제 보유업체와 거래하여 허위매물에 속지 마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