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건설사 하반기 공채를 잡아라!

조회수 2019. 9. 30.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점점 더 취업하기가 어려워지는 요즘 많은 청년들이 취업 준비와 스펙 쌓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데요. 그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을 시기가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여러 건설사에서 2019 하반기 공채를 시작한 것인데요. 과연 어떤 일자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성공 취업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함께 살펴볼까요?

건설사, 2019 하반기 공채 START!




대한민국의 국토발전을 책임지고 있는 건설사들이 2019 하반기 공채를 시작했습니다. 건설업은 건축, 토목, 기계, 전기, 화공, 조경, 인테리어 등 기술 인력의 수요가 많은 만큼 이번 건설사 공채로 다양한 전공자들을 위한 취업 문이 활짝 열렸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동안 건설사 공채를 기다리셨던 분들은 모집 공고를 꼼꼼하게 챙겨보시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일자리를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사업, 경영지원, 재무, 안전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 중입니다. 응시자격은 2020년 1월 입사가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된 자입니다. 모집부문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공인 어학성적 보유자(최근 2년 이내 성적에 한함)여야 한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지원을 원한다면 10월 1일까지 대우건설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됩니다.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경영관리, 건축, 개발, 토목, 플랜트 부문 신입사원을 9월 23일부터 모집 중입니다. 응시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학위 이상 소지자(2020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입니다. 해당 분야 기사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영어성적 우수자 및 장교 전역자를 우대한다고 합니다. 지원하고 싶다면 10월 7일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에서 입사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대림산업

대림산업의 하반기 공채에서는 건설사업부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분야에 따라서 마감일이 다르며, 지원 조건 역시 조금씩 다르므로 대림산업을 눈여겨봤던 분이라면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를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동아건설

동아건설은 건설경력 10년 이상이며 관련 전공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력공채를 진행 중입니다. 모집 기간은 10월 6일까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을 서두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KCC건설

KCC건설은 토목, 안전, 개발/주택영업 분야의 경력 공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목과 안전 분야는 2년 이상의 경력자, 개발/주택영업은 4년 이상의 경력자를 모집 중입니다. 해당 분야 경력이 있는 지원자 분들은 모집공고를 잘 살펴보시고 늦지 않게 10월 10일 안에 온라인으로 입사 지원을 진행해 보세요.

위에 소개된 기업들 외에도 현재 많은 건설사들이 공개채용을 진행되고 있는데요. 기업마다 모집 직군도 다르고 지원 조건도 조금씩 다르니 모집 공고를 꼼꼼하게 보시고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건설사 10월 채용일정>
온라인 건설취업포털 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보기
http://www.worker.co.kr/

공채 성공! 그 비결은?!



기업들의 공채 소식이 들려오면 취준생들의 마음은 싱숭생숭해지죠. 특히 최근 건설경기의 침체로 구직자들 역시 걱정이 많았었던 만큼 이번 공채 기회를 잡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텐데요.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는 비결이 있다면 바로 건설사들이 선호하는 인재상을 아는 것입니다.

협동 작업이 많은 건설업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능력 중 하나는 조직 친화력입니다.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이 보는 요건들 중 하나도 바로 이것일 테고요. 그리고 또 하나,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일 테지만 건설사들이 지원자들에게 원하는 또 다른 능력은 바로 실무 능력입니다. 업종 특성상 실무형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이죠. 서류 스펙이 부족하다 싶으면 실무 능력을 쌓아두거나 관련 직무 자격증을 미리 갖추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업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건 중 하나는 어학 능력입니다. 해외 진출이 건설사들의 필수가 된 지금 유창한 외국어 능력으로 자신이 글로벌 인재임을 어필한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당신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취업난에서 탈출하기 위해 많은 청년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그동안 자신의 스펙을 쌓으며 취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던 이들에게 2019년 하반기 공채가 그 꿈을 이룰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국토교통부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